본문 바로가기
카드의 모든 것/하나카드

[하나은행 공인인증센터] 타은행 공인인증서 등록 합니다

by 청두꺼비 2021. 3. 15.
반응형

 

다른 은행은 공인인증서를 복사해서 잘 사용하고 있는데 하나은행만 공인인증서가 등록이 안 되어있더라고요.

 

이번에는 하나은행 공인인증센터를 통해 타은행 공인인증서를 등록해봤습니다.

 

완전히 처음으로 하나은행 공인인증센터를 이용하려면 준비물이 필요한데요.

 

그것은 바로 자물쇠 카드예요.

 

이 카드는 직접 은행에 가서 발급받을 수 있으니 꼭 직접 방문해 받아오시면 됩니다.

 

 

저는 이날 은행에 가서 자물쇠 카드를 발급받았어요.

 

 

처음에는 이 카드가 보안카드로 알려진 것 같은데 언제 자물쇠 카드로 불려 졌는지?! 

 

그럼 일단 하나은행 공인인증센터를 통해 타은행 공인인증서 등록해볼까요.~

 

 

먼저 하나은행 공인인증센터에 들어옵니다.

 

다음 타은행 공인인증서 등록을 클릭해줘요.

 

 

하나은행 공인인증센터에서 타은행 공인인증서 등록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쉽게 "주민등록번호"를 클릭해 본인의 주민번호를 입력합니다.

 

 

다음 단계로 "출금계좌번호"와 "계좌비밀번호"를 기입합니다.

 

하나은행 공인인증센터니까 하나은행에서 개설한 통장 계좌 번호를 적어야 해요!

 

 

많은 사람들이 타은행 공인인증서 등록하는 것이 어렵다고 하는데 아마 이 단계에서 어려운 것이라고 생각해요.

 

왜냐하면 자물쇠 카드의 일련번호와 코드에 나와있는 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해야 하는데 번호가 너무 많아서 혼동되어 그런 것 같거든요.

 

그리고 이 단계에서는 5번의 기회가 주어지는데 5번 다 잘못 입력하면 또 은행에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생깁니다.

 

정확하고 천천히 입력하시길 바랄게요!

 

 

하나은행 공인인증센터에서 타은행 공인인증서 등록을 하려면 컴퓨터나 USB에 본인의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해요.

 

이 공인인증서는 하나은행 공인인증센터에서 받은 것이 아닌 타은행 즉, 농협, 국민, 우리 등에서 받은 타은행 공인인증서야 합니다.

 

해서 타은행 공인인증서 등록하면 돼요.

 

 

그럼 하나은행 공인인증센터에서 타은행 공인인증서 등록이 완료 된것입니다.

 

 

그럼 하나은행 공인인증센터에서 타은행 공인인증서 등록 후 핸드폰에다가 옮겨볼까요.~

 

 

이번에는 핸드폰에서 하나은행에서 운영하는 앱을 실행해 "PC에서 인증서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앞서 하나은행 공인인증센터를 통해 타은행 공인인증서 등록이 완료됐으니 간단한 절차만 거치면 됩니다.

 

이때는 자물쇠 카드도 필요없어요!

 

 

그럼 핸드폰의 앱에서 이렇게 인증코드가 떠요.

 

이 인증코드를 아래와 같이 하나은행 공인인증센터의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 단계에서 "인증번호"라고 적혀 있는 곳에 코드를 써줍니다.

 

다음 PC 화면의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에서 "인증번호"를 다 쓴 후 "확인"을 눌러주면 돼요.

 

 

PC 화면에서 작업하는 것을 끝내면 다신 핸드폰 화면으로 돌아와 "가져오기"를 클릭하면 다 된 것입니다.

 

요즘에는 오픈뱅킹으로 하나의 은행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다른 은행의 업무를 볼 수 있지만 제한적인 것이 간혹 있더라고요. 이에 타은행 공인인증서 등록으로 업무를 보면 될 것 같아요.

 

저도 하나은행의 통장은 가지고 있었지만 거의 6년 만에 앱을 깔고 타은행 공인인증서 등록을 했네요.

 

그럼 타은행 공인인증서 등록하고 잘 사용하시길 바랄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