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이 되니 피부가 엉망이 됐습니다.
임신 중이었을 때도 피부가 많이 건조했는데 출산하고 육아까지 하니 스킨케어 할 시간이 없더라고요.
거칠어진 피부에 많이 투자하진 않더라도 예전만큼은 촉촉해지고 싶은 마음에 피부관리를 통해 건조함을 개선하기로 했습니다.
저는 어렸을 적부터 아토피가 있었던 터라 스킨 케어에는 정말 신경 많이 쓰는 편입니다. 그래서 한 달에 한 번 내지 두 번은 꼭 샵을 찾아가 마사지를 받고요.
마사지를 받는 것과 안 받는 것은 피부관리에 있어 정말 많은 차이를 줍니다.
피부는 투자한 만큼 결이 달라지고 촉촉함이 달라집니다. 아무리 타고난 피부라고 할지라도 피부관리를 등한시하게 되면 금방 메마르게 돼 건조한 피부가 됩니다.
한국의 겨울은 유난히도 피부에 불친절합니다. 매서운 바람으로 피부를 마주할 때면 피부가 건조해져 트기 쉽죠. 더욱이 얼굴 피부가 뻘개지는 홍조까지도 생길 수 있습니다.
이에 집에서 간단히 건조함을 개선할 수 있는 피부관리에 대해서 정리해 봤습니다.
제가 직접 해봤으며, 제가 다니는 피부샵 원장님에게 여쭤가며 정리하게 되었네요. 이렇게 정리하게 된 이유는 저처럼 피부가 건조하신 분들이 조금이나마 많은 돈을 들이지 않고 스킨 케어를 하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스킨 케어하는데 무슨 돈이 참 많이 들어갑니다. 화장품이 정말 비쌉니다. 차라리 화장품 살 돈으로 마사지 한 번 받는 것이 좋네요.
그럼 건조한 피부를 위한 피부관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조한 피부 스킨 케어 녹차물 세수 방법
녹차물로 세수하면 피부의 노폐물이 씻깁니다.
타닌 성분, 비타민A, B2 성분이 피부 진정 및 피부 스트레스를 완화해 주죠. 특히 토코페롤 성분은 피부에 윤기를 더해줘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보충해 줍니다.
특히 건조한 피부에 자주 녹차물로 세안해주면 맑고 깨끗한 피부로 가꿀 수 있습니다.
녹차 세수의 효능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저는 녹차 티백으로 목욕까지 했는데요.
얼굴 피부관리뿐만 아니라 몸피부 관리를 위해서도 했습니다.
일주일에 2~3번 꾸준히 하니 정말로 건조함이 사라져 피부 땅김이 없었습니다.
덕분에 바디 로션 바르고 나서도 촉촉함이 유지됐고, 얼굴 피부 역시 깨끗하고 맑아졌어요.
푸석한 피부 스킨케어 마사지숍 이용 방법
푸석하고 탄력 없는 피부 피부 관리는 마사지 숍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리 좋은 화장품을 이용해도 이는 마사지 기술을 못 따라가요.
피부과 마사지나 개인숍 마사지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정말 친절하고 정직한 곳에 가야지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간혹 비싸기만 하고 효능 없는 곳이 있어요. 좋은 숍이나 피부과 마사지를 꼭 찾아서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저는 마사지를 한 달에 2~3번은 이용하고 있어요.
요즘은 육아 때문에 1번 될까 말까 하지만, 기존에 받았던 마사지가 있어서 그런지 한 번만 제대로 받아도 피부가 윤기가 흐르고 촉촉합니다.
촉촉한 피부를 위한 스킨 케어 방법
건조한 피부를 개선하려면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야 하는데요.
피부에 좋은 것을 바르는 것도 중요하지만, 세안도 중요합니다.
바로 딥클렌징을 하는 것인데요.
이는 제가 저번에 한 번 설명한 적이 있습니다.
여기에 자세한 설명이 나와있는데요.
피부 속까지 세안할 수 있는 딥클렌징은 모공까지 깨끗이 해주기 때문에 화장품을 발랐을 때 금방 흡수가 돼 그 영양분이 피부 속 깊숙이 전달됩니다.
이에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가꿀 수 있습니다.
보습크림으로 스킨케어하는 방법
보습크림으로 건조한 피부를 관리하는 방법인데요.
보습크림은 비싼 것이 있고 저렴한 것이 있습니다.
여기서 알아두어야 할 사실은 보습크림은 비싸다고 좋은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저는 한때 백화점에서 파는 보습크림만 고집해왔는데요.
어느 뉴스를 보고 백화점 것이 로드숍에서 판매하는 것보다 보습력이 떨어진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큰돈 주고 사는 화장품이 적게 드는 화장품보다 기능이 못하다고 하면 굳이 살 필요가 없는 것이죠.
이에 저는 로드숍에서 괜찮은 보습력 크림을 구매하게 됐고요.
세안 후 발라줬을 뿐만 아니라 건조할 때마다 발라줘 피부가 많이 탄탄해졌습니다.
건조하고 오돌토돌 피부에 대한 피부 관리는 보습 크림을 자주 수시로 발라주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여드름관리 위한 피부 관리 방법
피부에 여드름이 있으면 아프기도 하고 미용상 걸리적거립니다. 또한, 피부가 많이 건조해지기도 해요.
여드름이 나면 피부과나 숍에 가서 짤 수 있지만 이는 비용이 많이 들어갑니다.
심각한 여드름 피부라면 피부과나 숍을 가는 것이 좋겠지만, 조금 나는 것은 집에서 관리할 수 있는데요. 특히 아픈 여드름에 바르는 스킨케어를 구매해 발라 주면 금세 사라집니다.
저는 아픈 여드름이 나면 그곳에만 바르는 여드름 전용 스킨케어를 합니다. 그러면 일주일 정도 지나면 진정되고 깔끔해지죠.
집에 여드름 관리 피부 관리 같은 것이 하나만 있으면 여드름이 났을 때 처치하기 좋습니다.
이에 건조하거나 울긋불긋한 피부에 사용하면 되고요.
데일리 스킨 케어는 시트팩을 자주 사용하면 좋습니다.
건조한 피부에 수분 충전을 물론 하루 종일 촉촉한 피부를 유지해 주니까요.
저는 시트팩을 이틀에 한 번, 삼일에 한 번 사용했습니다.
겨울철에 사용하니까 건조했던 피부가 많이 촉촉해졌고요.
집에서 할 수 있는 피부 관리를 통해 이만큼이나 피부가 깨끗해졌습니다.
두세 달 정도 노력한 것 같네요.
피부 망가지는 것은 하루아침인데, 깨끗하고 촉촉한 피부를 만드는 것은 오랜 시간이 걸리네요.
아직 만족하진 않지만, 계속 스킨 케어를 통해 가꾸어 나가려고요.
피부 관리에 여러 방법이 있지만, 제가 주로 하는 스킨케어에 대해서 포스팅해 보게 됐습니다.
이 밖에도 좋은 방법이 있다면 또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또 건조한 피부를 가꾸고 오겠습니다.
'건강이야기 > 따라하면 좋은 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기 얼굴 상처 연고 에스로반 연고 스티모린 크림 비교 (17) | 2023.05.22 |
---|---|
드퀘르벵 건초염 빨리 낫는 방법 (16) | 2023.04.18 |
초간단 소고기 미역국 끓이기 정말 쉬운 미역국 (1) | 2022.11.25 |
손 발에 가시박힌거 빼는법(발바닥 가시 제거) (4) | 2022.11.11 |
꽃게찜 찌는 시간 및 꽃게찜 손질법 총정리 (5) | 2022.10.2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