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경험/나의 깨달음(일기)

친구 손절 마음이 아프다가

by 청두꺼비 2021. 3. 24.
반응형

 

3월 들어 결혼 준비 막바지에 이르고 있습니다.

이번 주부터 새살림을 시작하느라 정신이 없네요. 이런 가운데 친구 손절도 했습니다.

 

10년을 함께한 친구 손절. 마음이 아프다가 이것은 아니라고 생각하기에 다시 마음을 다 잡습니다.

 

현재 결혼식을 할 분위기가 아닌 것 같아 양가 부모님 허락하에 저와 남자친구는 혼인 신고를 마쳤습니다.

 

근데 10년을 함께한 친구들이 난리도 아니네요. 

 

"왜? 허락 없이 결혼했냐느니?"

"왜? 잘 못된 방법으로 결혼을 했느냐?"고요. 대학생 소꿉놀이 같다고 했습니다.

 

이뿐만이 아니라, 제가 결혼한다고 하니 남자친구를 소개해 준다고 했습니다.

 

요즘 이게 관행이라고 합니다. 결혼 전 이성을 소개받아, 현재 배우자 될 사람 보다 마음에 들면 갈아타는 것이라고요.

 

이 말을 듣고 한참을 생각하다가 이것은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10년 친구 손절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저의 가족들은 이 말을 듣고 친구 손절을 당장하라고 했네요. 저의 오빠는 "상대방은 바보가 아니라고 저렇게 뒤에서 다른 사람을 만나는 거 느낌으로 다 안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저렇게 살 것 같으면 본인이나 그렇게 하라고" 저한테 화 아닌 화를 냈네요.

 

 

이런 상황에서 친구 손절은 당연한 것이라고 하네요.

 

아무리 생각을 해도 제가 결혼을 해서 살아가든 말든 왜? 그렇게 반대를 일삼고 싫어했는지 . . 게다가 이성 소개까지 . .그러면서 한다는 말이 "다 저 잘 되라고 하는 말"이라고 하네요.

 

"다 저를 생각하고", "다 저를 위해서", "잘 살길 바라는 마음"에서 그러는 거라고 합니다.

 

친구 손절 만큼은 진짜 하기 싫었는데 제가 노력한다고 될 일이 아니기에 . . . 이런 생각이 들다가 결혼한다는 말을 하지 않았으면 좋았을 텐데 이런 생각이 들다가 복잡해지다가 저 또한 10년을 함께한 친구들한테 이런 소리를 들으니까 너무나 속상했네요.

 

축복과 축하를 받을 생각을 잠시나마 했지만 끝이네요. 친구 손절 후 많은 생각이 들다가 그동안 저한테 했던 행동들이 제가 다 몰랐는 줄 아나 봅니다.

 

알면서도 속아주고 그랬던 것을요. 저를 어떻게 보았는지 모르지만 10년 친구 손절에 앞으로 사람과의 관계에서 선은 더 분명하게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런 친구들이라면 친구가 없는 게 더 나을지도 모르겠네요. 지난 10년을 외로움에 못 이겨 제가 열심히 관계를 이어왔네요.

 

 

때론 친구 손절하며 마음에 상처를 주는 사람들을 걸러내야겠습니다. 저 또한 이런 친구들처럼 남에게 굴지 않았는지 생각하게 됩니다.

 

구박하고 사람 질리게 하고 고집부리고 . . 배신하고 . . 친구 손절 후 많은 것을 알았고 앞으로 처신을 어떻게 해야 할지 계획을 세웠네요.

 

천만다행인 것은 이런 친구가 저의 가족이 아니고, 이성이 아니네요. 가족이었더라도 마음이 찢어질 만큼 손절했어야 할 상황이니까요.

 

 

친구 손절 후 새롭게 출발하고 좋은 것만 생각해야죠. 이제는 저 혼자가 아니기에. . 함께 살아갈 배우자가 있기에 저의 감정을 추스릅니다.

 

하지만 아무리 생각을 해도 불과 10년 전만 해도 세상 착한 친구들이었고 너무나 여린 친구들이었는데. . 어째서, 어째서 이렇게 되었을까요. . .ㅠ 

 

친구 손절에 마음이 아프다가 친구들이 변한 모습에 슬픕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