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너에게 알려 주고 싶은 식사/서울에서 식사43

[신촌] 연어상회 한없이 먹을 수 있는 곳 친구랑 신촌에서 데이트하던 것이 엊그제 같은데 5년 만에 옛 추억을 떠올리겸 해서 놀러 왔어요. 그때랑 다른 점은 저랑 제 친구가 앞으로 더 함께한다는 것이 확고해졌네요. 근데 초저녁쯤에 와서 무엇을 먹을까 찾던 중에 신촌 연어상회가 눈에 띄더라고요. 친구랑 저는 육류파, 생선파 갈리는 것 없이 뭐든 잘 먹는데 이날은 생선이 더 먹고 싶어 신촌 연어상회에 갔네요. 원래 예전에 딱 한 번 강남 연어상회를 갔었는데 신촌 연어상회는 이날 처음이었네요. 사실 제가 대학교 때는 연어상회가 강남과 홍대 있었던 것 같은데 어느 순간에 사라지고 신촌에만 살아남은 것 같아요. 그만큼 프랜차이즈가 번창했다가 사그라 들고 그중에서도 지역에 따라 유지되는 것 같네요.... 그럼 대학생 때를 떠올리며 신촌 연어상회에 가볼까요... 2021. 3. 13.
[혜화역] 밥집 추천…대학로 홍대개미(feat.연어덮밥) 친구와 초기에 만날 때는 대학로에서 연극도 보고 한다고 많이 가 여기저기 맛집을 다녔었는데요. 서로 직장 생활을 하면서 혜화역이 멀어지면서 어쩌다 오는 곳이 되었습니다. 근데 이날은 친구와 제가 혜화역에 같이 가게 되었죠. 연극을 보러 간 것은 아니고 핸드폰 때문에 가게 되었는데 갔다가 집으로 가려는 길에 배가 고파 혜화역에서 먹기로 했습니다. 밥이 당겨서 주위를 둘러봤는데 솔직히 밥집이라고 할 만한 곳이 없었어요. 다 프랜차이즈에다가 파스타, 샌드위치, 햄버거 가게들뿐이었죠. 어떡하지 어떡하지(이날은 저와 친구가 밥이 먹고 싶었음) 하다가 대학로 홍대개미를 발견하고 들어가서 저녁을 먹었습니다. 혜화역 밥집 추천 ◆대학로 홍대개미 -서울 종로구 대학로10길 20 2층 홍대개미 -서울 종로구 동숭동 1-1.. 2021. 3. 2.
[강남] 강남 맛집 추천 토마토 라멘 카토멘 지난주 친구와 함께 퇴근 후 저녁을 먹기로 했어요. 친구가 소개하는 맛집은 갈 때마다 정말 맛있는데요. 이날도 친구가 맛집을 선정해 가게 되었습니다. 바로 강남 맛집 추천되는 카토멘인데요. 강남 맛집 추천 카토멘은 토마토로 라멘을 만든 곳이라고 해요. 강남 맛집 추천 ◆카토멘 -서울 강남구 삼성로85길 39 -서울 강남구 대치동 895-1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주차는 공간 없음 ■02-568-6625 ■입식 테이블 강남 맛집 추천 카토멘 내부에요. 강남 맛집 추천 카토멘은 2017년 02월 06일 생활의 달인에 나온 적이 있다고 하더라고요. TV에 나올 만큼 얼마나 맛있는지 빨리 먹고 싶어졌습니다. 토마토라면으로 유명하다고 하니 강남 맛집 추천인 카토멘에서 ▲토마토라면(8,500원).. 2021. 2. 2.
[시청역] 서울 시청역 근처 맛집…전주 유할머니 비빔밥 지난주에 시청역에 갈 일이 있어 갔다가 서울 시청역 근처 맛집이 있다는 소리에 점심을 먹고 가기로 했어요. 서울 시청역 근처 맛집은 전주 유할머니 비빔밥인데요. 이곳은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맛집이라고 해요. 이날 이곳에 간 이유는 제가 전날에 과음해서 해장할 겸 가기로 했습니다. 전주 콩나물국밥도 있어서요. 저는 국밥 중에 콩나물국밥을 제일 좋아해요. 대학교 때부터 먹어 왔어서 콩나물국밥은 저의 인생 국밥이네요. 서울 시청역 근처 맛집 ◆전주 유할머니 비빔밥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14길 27-2 -서울특별시 중구 북창동 12-2 ■영업시간 평일 : 10:00 ~ 22:00 주말 휴무 ■주차공간 없음 ■02-752-9282 ■입식 테이블 서울 시청역 근처 맛집인 전주 유할머니 비빔밥은 간판이 바로 보이.. 2021. 1. 12.
[한양대역] 한양대 술집…역전 할머니 맥주 메뉴 추천 한양대 술집인 역전 할머니 맥주 집에 다녀왔어요. 한양대 술집 ◆역전 할머니 맥주 -서울 성동구 마조로 15-2 -서울 성동구 행당동 19-85 ■영업시간 매일 : 16:00 ~ 04:20 ■주차공간 없음 ■02-2294-1982 ■입식 테이블 한양대 술집 역전 할머니 맥주 내부입니다. 내부가 깔끔합니다. 한양대 술집 역전 할머니 맥주에 가면 늘 튀김류의 안주를 먹었는데요. 오랜만에 한양대 술집 역전 할머니 맥주에 가니까 다른 메뉴를 먹어봐야겠더라고요. 그럼 한양대 술집 역전 할머니 맥주 메뉴가 무엇이 있는지 살펴볼까요.~ 한양대 술집 역전 할머니 맥주의 메뉴 첫 장입니다. 그다지 땡기는 안주 메뉴가 없지만 할맥 ▲500CC(3,300원) 한 잔은 주문했네요. 한양대 술집 역전 할머니 맥주 메뉴 둘 째장.. 2020. 12. 29.
[혜화] 혜화역 가는 길, 호떡당 호떡 혜화역 가는 길에 호떡당 호떡이 있어요. 저는 호떡 파는 곳을 보면 무조건 호떡을 사 먹는데요. 특히 혜화역 가는 길이면 호떡당을 지나칠 수가 없습니다. ◆혜화역 호떡당 -서울 종로구 대학로10길 11 -[구조소] 서울 종로구 동숭동 1-61 4호선 2번 출구 ■영업시간 매일 12:00 ~ 22:00 ■주차공간 있음 ■0507-1405-9828 ■테이크 아웃 전문점으로 좌석이 없음 혜화역 가는 길의 호떡당에는 여러 메뉴가 있는데요. 제가 항상 찾는 메뉴는 ▲꿀호떡(1,500원)입니다. "호떡당 호떡은?" 수제로 만들어져 그 완제품을 가맹점에 전달한다고 해요. 이에 호떡을 반죽하는 모습을 볼 수 없지만, 완제품의 호떡을 튀기는 모습은 볼 수 있습니다. 혜화역 가는 길의 호떡입니다. 맛있게 보이쥬? "혜화역.. 2020. 12.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