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너에게 알려 주고 싶은 식당/식도락 기행

인천차이나타운 연경 하얀짜장 원조로 줄서는 중식당

by 청두꺼비 2022. 11. 1.
반응형

인천 차이나타운 여행하고 월미도에서 데이트하고 아주 바쁜 나날을 보냈는데요.

저녁으로는 무엇을 먹을까 하다가 바로 인천차이나타운 연경에서 파는 하얀짜장을 먹기로 했어요.

 

인천차이나타운에서는 백짜장을 파는데요. 백짜장 원조가 인천차이나타운 연경이래요. 저녁때 되니까 줄 서 있는 집이 인천차이나타운 연경이더라고요.

 

신랑과 저는 다른 중식당은 다음에 가보기로 하고 인천차이나타운 연경으로 갔습니다.

 

 

인천차이나타운 연경

■주소
-인천 중구 차이나타운로 41
-인천 중구 북성동3가 5-1



■영업시간
매일 10:30 ~ 21:30

■전화번호
0507-1389-7894

■주차가능

■좌석
입식 

■메뉴
백짜장 1만원
짜장면 8,000원
찹쌀탕수육 2만 7,000원
삼선짬뽕 1만 1,000원

 

 

인천차이나타운 연경은 벌써 긴 줄이더라고요.

저희도 줄을 섰습니다.

 

 

인천차이나타운 연경에서 줄을 서면서 내부를 구경했네요.

화장실은 1층에 있고요.

식사하는 곳은 2층, 3층이에요.

 

엘리베이터는 있고요.

당시 제가 임신 중이어서 엘리베이터를 이용했습니다.

 

 

원산지 표시판도 있고요.

 

 

식당에 들어오니까 사람들이 참 많았습니다.

 

 

빈자리가 거의 없었어요.

중식당 특성상 회전율이 빠르니까 금방 테이블이 나와 저희는 앉을 수 있었습니다.

 

 

인천차이나타운 연경의 메뉴는 이렇고요.

금액이 있는 편입니다.

 

저희는 인천 차이나타운 여행 온 것이라 언제 올지 몰라서 그냥 먹고 싶은 것을 주문했네요.

 

백짜장 1만원

삼선짬뽕 1만 1,000원

찹쌀탕수육 2만 7,000원

을 주문했어요.

 

 

인천차이나타운 연경의 밑반찬이고요.

원래 고급 중식당에서는 춘장과 양파를 안 주는데, 이곳은 주더라고요.

 

대신에 짜사이가 안 나왔어요.

 

 

주문한 찹쌀탕수육이 나왔습니다.

부먹, 찍먹할 필요 없이 그냥 무조건 부먹이더라고요.

 

만약에 정말 찍먹 좋아하시는 분은 소스를 붓지 말아 달라고 요청해야 할 것 같아요.

 

 

찹쌀탕수육이라서 쫀득했고요.

 

 

탕수육 크기가 입이 찢어질 만큼 커서 잘라 먹었습니다.

 

 

신랑이 예쁘게 잘라줘서 

 

 

먹기 바빴어요.

 

찹쌀이라서 쫀득하지만 질긴 면도 있고요.

부먹이라서 바삭한 느낌은 없었습니다.

 

 

신랑이 주문한 백짜장이에요.

 

비주얼은 솔직히 별로였어요. ㅎㅎㅎ

 

 

제가 주문한 삼선짬뽕입니다.

해물 많은 것이 정말 제 스타일이었어요.

 

 

신랑이 백짜장을 덜어줘서 먹어봤는데요.

한 번 먹기 딱 좋았던 것 같아요.

 

솔직히 느끼했거든요.

차라리 간짜장 먹을 것 그랬나 싶었습니다.

 

 

신랑이 더 먹을래 물어봤는데 더 안 먹겠다고 했네요. 

 

 

인천차이나타운 연경에서 이렇게 한 상을 먹었습니다.

 

 

쫀득한 찹쌀 탕수육은 어느 중식당에서나 먹을 수 있는 맛이었어요.

하지만, 고기가 싱싱하다는 것이 달랐네요.

 

 

삼선짬뽕에는 정말 많은 해물이 들어가 있어요.

제가 해물을 좋아해서 해물을 골라 먹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나머지 짬뽕 맛은 어느 중식당에서나 먹는 맛과 비슷했습니다. 다만 다른 점은 해물이 정말 많은 것이네요.

 

인천차이나타운에 온 김에 인천차이나타운 연경에 가 저녁을 먹었는데요.

 

사실 가끔 집에서 먹는 배달 중식하고 별반 다른 점은 없었어요. 오히려 배달 중식이 더 맛있는 것 같다고 느끼기도 했고요.

인천 차이나타운에 왔으니까 색다르게 중식을 밖에서 사 먹었네요.

 

언제 인천 차이나타운에 올지는 모르겠지만, 다시 또 오면 다른 중식당을 이용해봐야겠습니다.

 

인천차이나타운 연경
주관적입니다.

맛과 양 ★★☆☆☆
맛과 양이 평범합니다.

가격 ★★★☆☆
조금 비싸다고 생각합니다.

분위기 ★★★★★
고급스러운 중식 레스토랑 같습니다.

서비스 ★★★★☆
내분에 엘리베이터가 있어서 편했습니다.

주차 ★★★☆☆
주차할 수 있지만, 공간이 협소합니다.

총평
인천차이나타운까지 왔으니까 먹어봐야 하는 원조 백짜장 집.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