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너에게 알려 주고 싶은 식당/식도락 기행

원조 양지해물탕 추천하사천 해물탕 맛집는 이유

by 청두꺼비 2023. 1. 26.
반응형

 원조 양지해물탕 추천하사천 해물탕 맛집는 이유

사천 여행하면서 사천바다케이블카를 타고 점심으로 무엇을 먹을까 고민했어요.

사천 여행 함께 오신 아버지가 사천바다케이블카 직원에게 사천 맛집이 어디냐고 묻더라고요.

직원분이 어디가 맛있지 하다가 사천 맛집으로 해물탕 맛집인 원조 양지해물탕을 소개해줬습니다.

 

사천 맛집이자 삼천포맛집인 원조 양지 해물탕은 사천 케이블카 근처에 있더라고요. 

직원분이 원조양지해물탕을 다 드시고 삼천포 용궁시장에서 장도 보라고 했네요.

 

사천 맛집이자 삼천포맛집인 원조 양지 해물탕은 해물탕 골목이 있는 곳에 있고요. 삼천포 3대 맛집이라고 해요.

그럼 사천 해물탕 맛집 원조 양지해물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까요.~!

 

 

사천 해물탕 맛집 
원조 양지해물탕

■주소
-경남 사천시 수남3길 29
-경남 사천시 동동 173-14

■영업시간
매일 09:00 - 21:00

■전화번호
055-832-1149

■주차가능
식당 앞
(주차 공간 부족)

■좌석
입식

■메뉴
해물탕 소 4.5만원
해물탕 중 6.5만원
해물탕 대 8만원

 

 

사천 맛집이자 삼천포맛집인 원조 양지 해물탕은 소문난 곳이라 1층, 2층으로 나누어졌는데도 사람들이 많아서 자리가 거의 없더라고요.

 

저희는 더욱이 아기가 있어서 어디에 앉지 하다가 사장님이 2층으로 보내줬습니다.

 

 

사천 해물탕 맛집인 원조양지해물탕 메뉴입니다.

아기를 제외하고 3인으로 6.5만원 해물탕을 주문했어요.

 

 

반응형

밑반찬은 멸치, 시금치, 김치, 숙주나물, 물김치, 메밀묵이 나왔습니다.

 

멸치는 남해안에서 나온 것 같습니다.

 

 

주문한지 5분도 채 되지 않았는데 바로 해물탕이 나오더라고요.

백합, 전복, 꽃게, 가리비, 홍합, 새우에 이어 살아있는 낙지가 나왔습니다.

 

 

낙지가 큰데 꿈틀꿈틀거리는 것이...싱싱해보였습니다.

 

 

펄펄 끓기 시작하면서 낙지부터 냉큼 먹었네요.

낙지는 오래 끓이면 끓일수록 질겨져 맛이 없다고 해요.

이에 끓으면 낙지를 잘라 빨리 드셔야 합니다.

 

 

저희는 매운 것이 싫어서 지리로 주문했고요.

얼큰한 것이 좋으면 빨간 해물탕으로도 주문이 가능해요.

 

 

다른 해물보다 낙지부터 먹었는데 쫄깃하니 부드러운 것이 정말 맛있었네요.

낙지가 몸에 좋고 피로 회복에 좋다고 하는데 이날 낙지를 먹어서 인지 육아에 대한 피로가 삭 풀렸습니다.

 

더욱이 저는 모유 수유 중인데 낙지를 먹고 모유를 줘서 그런지 아기도 힘이 넘쳐 났네요.

이래서 낙지 낙지하는가 봅니다.

 

 

사천 맛집인 원조양지해물탕에서 해물만 먹기 아쉬워 밥을 주문해 먹었는데요.

밥도 얼마나 찰지고 맛있었는지 해물탕 한 숟갈에 밥 한 숟갈 정말로 감칠맛 났습니다.

 

저는 여기서 배불러서 그만 먹어야지 했는데 아버지가 맛있다고 낙지 한 마리를 추가했네요.

 

 

낙지 한 마리 퐁당해 익자 마자 바로 먹었네요.

 

 

아까보다 훨씬 더 맛있었습니다.

배부른데도 맛있는 거면 정말 맛있는 것인데 끝에는 다 못 먹어 포장했네요.

 

사천 맛집으로 원조양지해물탕에 갔는데요.

정말 배불리 맛있게 먹었네요. 다음에 또 사천 여행 가게 돼도 이곳에 또 갈 것 같습니다.

 

사천 해물탕 맛집 
원조 양지해물탕
주관적입니다.

맛과 양 ★★★★☆
해물이 싱싱하고 국물이 끝내줍니다. 양은 적당한 것 같아요.

가격 ★★★☆☆
조금은 비싼 것 같기도 합니다.

분위기 ★★★☆☆
사람들이 워낙 많아서 시끄러워요. 다행이 2층 가 먹어서 조용히 먹었지만요.

서비스 ★★★★☆
반찬 더 달라고 하면 주고요. 서빙 해주시는 직원분이 넘 재밌어요. 재밌는 말도 잘해주시고요.

주차 ★★★☆☆
해물탕 골목이라서 주차할 곳이 정말 부족해요.

총평
사천 여행하면 또 오고 싶은 사천 맛집.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