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너에게 알려 주고 싶은 식당/집에서 먹는 식사(배달, 포장)

씨유 편의점 도시락 간장불고기정식 반찬 맛 정리

by 청두꺼비 2023. 4.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청두꺼비입니다. 제가 바빠서 포스팅이 늦어졌는데요.

     바쁜와중에도 씨유 편의점 도시락 간장불고기정식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요.

     저녁 늦은 밤 점심을 늦게 먹어서 저녁을 안 먹으려고 했는데요. 신랑이랑 저나 감기가 있어서

    약을 먹어야 했어요. 빈속에 약 먹으면 안 돼서 집 근처 씨유 편의점 도시락 간장불고기정식을 

   사왔습니다.

 

 

     씨유 편의점 도시락 간장불고기정식입니다.

     가격은 4,900원이고요.

 

 

     돈육, 간장소스, 새청무쌀이 들어갔고요. 돼지불고기라서 돼지고기가 들어갔어요. 

    칼로리는 747㎉고요. 나트륨 1250㎎, 탄수화물 95g, 당류 18g, 지방 27g, 트랜스지방 0.3g, 포화지방 8g, 콜레스테롤 65mg, 단백질 31g으로 구성됐습니다.

     씨유 편의점 도시락 간장불고기정식의 총량은 411g이고요. 

    쌀, 돼지불고기 중 앞다리살, 혼합간장, 돼지고기 중 지방 일부가 들어갔다고 합니다.

 

 

     씨유 편의점 도시락 간장불고기정식의 밑반찬은 5 가지고요.

 

 

    씨유 편의점 도시락 간장불고기정식의 메인 돼지불고기입니다. 채 썰어진 당근이 들어가 있어요.

 

 

     어묵입니다. 근데 양꼬치에 찍어 먹는 쯔란 맛이 났어요. 어묵인데 부드러움보다 질기고 말린 것 같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쯔란이 들어가니까 맛은 별로였어요.

 

 

     새청무쌀이고요.  밥알이 쫄깃한 특징이 있습니다. 밥맛은 좋았으나, 유통기한을 늘리기 위해 밥에 식초를 넣은 듯해요.

 

 

     소시지가 들어가 있는데요. 소세지 볶음이라고 하기에는 소스가 충분치 않았습니다. 하지만, 소세지 있는 그대로의 맛을 느낄 수 있었어요.

 

 

     저는 단무지에 양념을 바른 것이라고 생각했는데요. 볶음깍두기더라고요. 앞서 편의점 도시락 편에서 말씀드렸는데요. 편의점 도시락에는 김치, 깍두기가 생으로 들어갈 수가 없어요. 이는 바이러스가 번식될 우려가 있어서 그렇다고 합니다. 그래서 편의점 도시락에 들어가는 깍두기나 김치는 늘 볶은 것으로 들어갈 수밖에 없어요. 

 

 

     두부튀김이에요. 두부도 생으로 들어가면 금방 상할 우려가 있습니다. 두부 반찬을 안전하게 제공하기 위해 튀기거나 구운 것이 나오는 것입니다.

     두부 튀김의 맛은 바삭하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진정한 두부의 맛을 느낄 수 있었어요.

 

 

     씨유 편의점 도시락 간장불고기 정식의 어묵 볶음입니다. 이는 쯔란으로 양념되지 않았고요. 전형적인 어묵 볶음의 맛이 났습니다. 식감은 쫄깃했고요. 짭조름했습니다.

 

 

     당근이 들어간 계란말이인데요. 햄은 들어간 것 같지는 않았어요. 편의점 도시락은 계란말이가 들어간 것이 많은데요. 솔직히 편의점 도시락에 들어간 계란말이는 맛이 없어요. 계란 특유의 맛과 향이 없습니다. 계란이 맛이 없는 것인지, 유통기한을 늘리기 위해 맛없게 만드는 것인지 잘 모르겠지만요.

     제가 먹은 계란말이 중 맛있는 것은 먹어본 적이 없습니다. 씨유 편의점 도시락에 들어간 해당 계란말이도 별로였어요.

 

 

     스팸인듯 스팸 아닌 프레스햄입니다. 처음에 스팸인 줄 알고 먹었는데요. 스팸 특유의 짭조름한 맛이 안 나더라고요. 그래서 원재료명을 찾아봤더니 프레스햄이었습니다. 아마 스팸이었다면, 스팸이라고 표기했을 텐데 말이죠. 그래도 한 입 처음 먹어보면 스팸 같은 맛이 났습니다.

     육아 중에도 끼니는 잘 챙겨 먹어야 하는데 서로가 바빠서 밥 해 먹기 힘드네요. 궁여지책으로 편의점 도시락을 사 먹긴 하지만, 뭔가 부족합니다. 양이 부족한 건지, 영양이 부족한 건지 말이죠. 아니면 도시락 구독 서비스를 이용해봐야 하나 그런 생각이 드네요.

     도시락 구독 서비스를 편의점이 아닌 도시락 배달 전문점을 통해 잠시라도 사용해 볼까 고민이 됩니다. 도시락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면 따로 도시락 배달 전문점도 찾아야 하는데 말이죠. 간간히 편의점 도시락 구독 서비스를 하는 것이 나을지 아니면 조금이라도 부지런 떨어서 집에서 해 먹는 것이 나은지 고민이 돼요.

 

     편의점 도시락이 잘 나오는 편이지만, 도시락 구독 서비스가 더 나은 것 같기도 하거든요. 매번 배달 음식 해 먹기도 부담되고요. 그나마 덜 부담스러운 것이 편의점 도시락이 아닐까 싶습니다.

     씨유 편의점 도시락으로 백종원 도시락도 있는데요. 

 

 

 

편의점 도시락 메뉴 추천 점심구독 서비스

안녕하세요. 청두꺼비입니다. 점심 사 먹으려고 식당에 가면 가격보고 깜짝 놀랄 텐데요. 물가가 오르면서 점심값도 올랐습니다. 교통비도 오르고 각종 공과금이 올랐는데요. 어디서부터 아껴

memoryseung1224.tistory.com

     예전에 먹었던 씨유 편의점 도시락 백종원 도시락입니다. 도시락 중에 유명한 것으로 혜자 도시락, 백종원 도시락이 있는데요. 맛은 혜자 도시락이 제일 좋은 것 같아요. 제 입 맛에는요. 그다음 백종원 도시락이고요.

 

     이번에 먹은 씨유 편의점 도시락 간장불고기 정식은 뭔가가 아쉬움만 남습니다. 반찬도 괜찮은데 말이죠. 아마 반찬의 조함이 아쉬운 게 아닐까 싶어요. 특히 어묵이요. 쯔란 양념을 묻힌 어묵은 정말 아닌 것 같습니다.

     그러면 저는 도시락 구독 서비스를 한 번이라도 이용해 보고 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