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경험/딱딱한 이야기

네이버 블로그 저품질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

by 청두꺼비 2023. 12.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청두꺼비입니다.
네이버 블로그 저품질 걸려서 어떻게 해야 되는지 묻는 분들이 많습니다.
우선 기다리는 수밖에 없습니다.

언제까지 기다려야 하나? 그것은 답이 없습니다. 3년 정도 기다려야 한다는 말이 있더라고요.

 
어쩌다가 네이버 블로그 저품질에 걸렸을까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우선 네이버 인플루언서도 네이버 블로그 저품질에 걸릴 수 있고요.

 
 

저품질이 걸리면 어떻게 되느냐? 바로 방문자수가 급격히 줄어듧니다. 블로그 자체가 검색이 안 되고 안 보여요.

그래도 구글이나 다음에서 노출이 되면 그것으로 타고 들어오지만요.
네이버에서는 전혀 찾아볼 수가 없는 것이죠.
그래서 방문자수가 급격히 줄었들었다면 하루에 10명이 채 되지 않는다면 네이버 블로그 저품질에 걸렸다고 보면 됩니다.
 
 

푸는 방법이라곤 네이버 고객센터에 항의하는 메일뿐인데요. 전혀 쉽지가 않더라고요.

무려 3년 동안 계속 블로그 올리고 하는 수박에 없습니다. 그러다가 풀릴 수도 있으니까요.
 
그래서 그냥 네이버 블로그 저품질이 걸리면 다른 블로그를 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것도 정말 힘이 들죠. 그래서 네이버 블로그 저품질 안 걸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우선적으로 우리가 다 아는 것입니다. 여기 티스토리 블로그랑 비슷해요. 바로 돈 머니 얘기 하면 안 됩니다. 그것도 너무 많이요. 그리고 우리가 아는 광고 있잖아요. 광고!! 광고를 너무 업로드해서는 안 돼요. 그러니까 네이버 블로그 저품질 먹죠.

 
그리고 가끔 쪽지 오는 것 있죠? 우리가 사진이랑 원고 줄 테니까 이것 업로드해 주면 좀 챙겨준다고요. 이것도 위험합니다.  잘 생각해 보세요. 안 위험 하면 자기네들이 블로그 키워서 계속 광고하는 것 좋죠. 이처럼 광고성 포스팅은 티가 납니다. 아무리 소정의 수수료를 받고 원고를 업로드했다고 해도 이것이 너무 지나치다 보면은 네이버 블로그 저품질 먹는 것이죠.
 

그리고 하루에 3개나 4개 이상 쓰게 되면 이것도 광고로 인식돼 네이버 블로그 저품질이 되는 것입니다.

뭐만 하면 저품질 먹는 것 같기도 해요.
 
이처럼 네이버에서는 광고를 아주 심하게 제재하는데요. 정말 광고하고 싶으면 자기네들한테 돈을 내고 정당하게 하라 이겁니다.
 
 

 

그 왜 아주 예전에 뒷광고라고 하죠. 광고 아니라고 하면서 광고인 것들이요. 그때 사람들이 얼마나 화가 났었나요? 왜냐하면 광고라고 하면 소비자인 우리는 저것이 광고이니까 나쁜 측면을 보는데요. 광고가 아니라고 하면 오 진짜야 하면서 다 믿게 되는 것이 있어요.

그래서 뒷광고 논란으로 사람들이 광고 블로그는 잘 안 보려고 합니다. 저 역시 광고 블로그는 좀 그래요. 너무 광고를 하니까 싫더라고요. 좀 적당히 하면 좋은데 말이죠. 강남 맛집을 검색하면 강남에 있는 모든 식당들이 죄다 맛집입니다.

이처럼 수많은 정보 속에서 내가 원하는 정보만 알기가 쉽지 않은 세상인데요. 여기에 뒷광고까지 우리의 정보를 헷갈리게 하면 안 되죠. 이에 네이버에서는 블로그 저품질로 블로그 자체를 관리하는 것 같았습니다.

 
 
저는 이것 나쁘다고 보지 않고 있어요. 너무 광고만 있는 블로그는 꺼리게 되니까요. 네이버 측에서는 광고하고 싶으면 블로그로 뒷광고 하지 말고 자기들한테 대놓고 하라는 것이죠.
 
그래서 좀 광고가 없어졌나 해도 아직 네이버 블로그는 광고 천지입니다. 정말로 적당히만 하면 좋겠어요.
 
지역카페도 마찬가지고요. 지역 카페도 적당한 광고는 괜찮지만, 광고인데 광고 아닌척하는 것이 정말 티가 납니다.
 
저는 광고를 싫어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냥 적당히 하자는 것이죠.
 
네이버 블로그 저품질은 너무 많은 광고를 해서 저품질이 됐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그래서 얼마 정도의 광고를 올려야 하냐고 묻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것은 자율적으로 알아서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보니까 어떤 사람은 네이버 블로그 저품질이 안 되는 경우도 있고 어떤 경우는 네이버 블로그 저품질 걸리는 경우가 있어서요.
 
 

 
적당히 하면 되겠습니다.
 
우선적으로 자기가 했던 것을 기록한다고 생각하고 자기의 이야기를 블로그에 적는 것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돈 받고 원고 올려주지 말고요. 자기만의 이야기를 블로그에 쓰면 더 오래가는 네이버블로그가 되지 않을까 싶어요.
 

그러면 우리 네이버 블로그 저품질 안 걸리게 잘 관리해 보자고요.

 
그러면 저는 또 다른 정보를 가지고 오겠습니다.
 
이상 네이버 블로그 저품질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