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따라하면 좋은 것

과식 후 대처법 48시간 내 몸을 되돌리는 3가지 실전 꿀팁

by 청두꺼비 2024. 9. 8.
반응형

과식 후 대처법 48시간 내 몸을 되돌리는 3가지 실전 꿀팁

 

안녕하세요. 청두꺼비입니다. 이제 곧 다음주면은 추석인데요. 추석이 되면 반가운 친척을 만나기도 하지만, 제일 먼저 맛있는 명절 음식이 떠오르지 않나요?

사서 먹는 명절 음식이든 직접 만들어서 먹는 명절 음식이든 명절 자체에 먹는 음식은 정말 맛이 없을 수가 없는데요. 그러다 보니 한 입 먹고 그만 먹어야지 하다가 본인도 모르게 맛있는 맛에 이끌려 과식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저는 과식하고 나면 너무 힘이드는데요. 그래서 최대한 과식을 안 하려고 해도 어쩔 때는 맛있다 보니까 술렁술렁 먹게 됩니다. 

 

과식 후 속이 불편하고 화장실 몇 번가고 나면 괜찮지만, 문득 살이 급격하게 쪘으면 어떡하지라는 생각도 드는데요.

 

한 번 과식으로 인해 죄책감과 좌절감을 느끼기도 하고요. 그래서 나도 모르게 음식을 지나치게 먹고 나면 몸도 마음도 힘들어지죠. 하지만 과식 후에도 몸을 회복할 기회가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과식을 했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하고, 몸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으로  과식 후 대처법 48시간 내 몸을 되돌리는 3가지 실전 꿀팁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좀 더 자세히 과식 후 대처법 48시간 내 몸을 되돌리는 3가지 실전 꿀팁에 대해서 보겠습니다.

 

우선 먼저 과식 후 후회하지 않는 방법이 제일 좋은데요. 만약에 너무 음식이 맛있어서 과식을 했다면, 48시간 내로 대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과식 후 대처법 48시간 내 몸을 되돌리는 3가지 실전 꿀팁!

1. 과식 기록하기: 첫 번째 고리를 끊어라

과식을 하게 된 그 순간, 대다수 사람들은 "망했다"는 생각에 더 많이 먹게 됩니다. 하지만 이때가 바로 과식을 끊어낼 중요한 순간이에요. 과식은 '연쇄 작용'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처음의 과식을 잘 관리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고깃집에서 고기, 볶음밥, 냉면을 먹고 나서도 나가사끼 짬뽕, 어묵탕, 아이스크림까지 이어지지 않도록 휴대폰 메모장이나 다이어트 앱에 정확히 먹은 양을 기록하세요. 먹은 양을 시각화하는 것만으로도 과식의 고리를 끊을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2. 고강도 운동 하기 과식을 기회로 바꾸다

과식 후 고강도 운동은 몸에 쌓일 지방을 최소화하고, 잉여 칼로리를 태울 수 있는 기회입니다. 고강도 운동은 시간 대비 칼로리 소모가 매우 높은 운동법인데요.

25초간 강도 높은 운동을 하고, 5초 쉬는 식으로 10분 이상 반복하면 과식한 칼로리를 빠르게 소모할 수 있어요.

특히, 몸이 포만감을 느끼는 상태에서는 더 강한 운동을 해도 어지러움 없이 에너지를 사용할 수 있는 최적의 시점인데요. 운동을 통해 기분 전환과 신체 회복을 동시에 누리세요.

고강도 운동은 본인이 평소에 했던 것으로 하면 됩니다. 아니면 걷는 것이다 산책하는 것도 아주 좋아요!

 

3. 248 법칙: 48시간 내에 몸을 원상복귀하기

이는 저도 참고한 과식 후 대처법: 48시간 내 몸을 되돌리는 3가지 실전 꿀팁인데요. 과식을 했다고 해서 바로 체중이 증가하는 건 아니라는 것입니다. 하지만 중요한 건 48시간 동안 어떻게 대처하느냐에 달려있는데요. 여기서 소개할 '248 법칙'은 과식 후 몸을 되돌리기 위한 간단한 규칙입니다.

 

  • 2리터의 물을 섭취하여 몸에 쌓인 염분과 독소를 배출하세요.
  • 식이섬유 섭취를 늘리고, 탄수화물 섭취를 줄여 몸에 남은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만드세요.

이 방법은 급격한 절식을 피하면서도 과식의 여파를 최소화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48시간 동안 약속과 모임을 피하고, 추가적인 과식을 방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지력을 발휘해야 하는 상황을 최대한 만들지 않도록 계획적으로 행동하세요.

 

과식한 다음날 또 식사 약속해서 연달아 많이 드시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과식 후 대처법 48시간 내 몸을 되돌리는 3가지 실전 꿀팁으로 과식 후에도 걱정하지 말고 천천히 회복하세요

 

과식은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그 후의 대처 방법인데요. 

 

과식을 했다고 해서 죄책감에 빠지기보다는, 과식 후 대처법 48시간 내 몸을 되돌리는 3가지 실전 꿀팁으로 몸을 다시 회복시킬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는 것이 좋겠습니다.

 

특히, 48시간 내에 적절한 운동과 식이 조절로 과식의 악순환을 끊고, 건강한 몸을 유지하면 좋겠습니다. 절대로 자책하지 않고 바로 실천하는 것이 성공의 열쇠에요.

 

저 같은 경우에는 과식하고 나면 속이 완전히 비워질 때까지 아무것도 안 먹습니다. 과식 후에는 속을 비우는 것이 제일 좋을 것 같아요.

 

또한 사람은 배가 고파야지 음식이 들어가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만약에 무엇을 먹었는데도 자꾸 무엇인가가 먹고 싶다면 이는 가짜 배고픔은 아닌지 파악할 필요가 있습니다.

 

마무리하며 

과식 후 대처법 48시간 내 몸을 되돌리는 3가지 실전 꿀팁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과식은 한 번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제대로 대처하지 않으면 악순환을 불러올 수 있어요.

 

그러니 지금 과식했다고 하면 지금 딱 숟가락을 내려 놓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 이겠습니다. 음식이 남았다고 아까워 하지 마세요!

 

몸 회복하는 경제적인 비용이 더 드니까 과감하게 남은 음식은 따로 보관해두거나 버리는 것이 제일 좋겠습니다.

 

그래도 과식을 했다면 이번에 알려드린 과식 후 대처법 48시간 내 몸을 되돌리는 3가지 실전 꿀팁으로 속을 정화해 보세요. 작은 실천이 큰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으니, 꼭 따라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과식 후 대처법 48시간 내 몸을 되돌리는 3가지 실전 꿀팁이었습니다.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