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경험/직접 해봤습니다(꿀팁)

건강한 인간관계 비법 인성 안 좋은 사람 거리 두기

by 청두꺼비 2024. 9. 17.
반응형

건강한 인간관계 비법 인성 안 좋은 사람 거리 두기

 

안녕하세요. 청두꺼비입니다. 추석이 되고 고향에 내려가게 되면 그리고 서울에서 고향에 내려가게 될 때 갈 때마다 친구가 내려오냐고 묻거나 같이 내려갈래 묻는 친구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끝난 사이가 됐어요. 제가 잘 못을 했든 그 친구가 잘 못을 했든 끝인 관계가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문득 그 친구와 손절하기 잘 했다는 생각이 드는 것입니다. 보면 만날 때마다 자기 얘기만 하고 자기 안 좋은 얘기만 하고, 저는 만나서 행복하고 싶고 기쁘고 싶은 데 별로 듣고 싶지가 않더라고요.

 

그러다가 친구도 제 얼굴을 읽었는지 그 이후로 연락이 없었습니다. 근데 또 저에게 다른 친구와 만나려고 했는데 그 친구는 현재 자기 상황도 어렵고 우울해서 만나기가 싫다고 했습니다. 저는 정말 좋았습니다. 자기 상황과 감정을 말해주면서 저에게 우울한 모습을 보여주기 싫다고 하더라고요. 이게 맞더라고요.

 

저도 제 자신이 우울하면 상대방을 잘 만나지 않습니다. 괜히 저의 안 좋은 감정을 상대방에게 전가하고 싶지 않아서요. 이렇게 간간이 메신저로 연락하며 서로의 안부를 주고받곤 합니다.

 

친구든 가족이든 만나고 싶을 때 막 만나는 존재가 아닌 서로가 만나고 싶을 때 만나는 것이 저는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만나고 싶다고 만나서는 안 되며 상대방의 시간도 참 중요한 것이더라고요.

 

더욱이 제가 워킹맘이니까 소중한 시간이 난다면 정말 행복하고 싶고 그렇습니다. 그러다가 저는 건강한 인간관계 비법 인성 안 좋은 사람 거리 두기에 대해서 생각해 보게 되었는데요.

 

인간관계는 우리 삶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며, 좋은 인간관계는 정신적 안정과 성장을 촉진시킨다고 해요. 그래서 인성이 나쁜 사람들과의 관계는 멀리하고 싶은데요. 그게 바로 만나면 만날수록 쓸데없이 에너지를 소모시키고, 스트레스를 유발하며, 성장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진짜 이런 사람이 존재할 것이라고 봐요. 제가 그랬으니까요. 만나면 행복은커녕 뭔가 제가 당한 느낌이 들고, 뭔가 얘를 왜 만났지 이런 생각이 들어요. 그러다가 아 이 친구가 참 못됐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건강한 인간관계 비법 인성 안 좋은 사람 거리 두기에 대해서 생각하며 글을 써보게 되었는데요. 특히 인성이 나쁜 사람들을 빨리 알아차리고, 적절한 거리를 두는 습관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해요.

 

우리의 인생이 길면 긴데요. 그렇게 본인의 감정을 안 좋게 소모하면서까지 상대방을 만날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만나면 기분 좋은 사람, 만나면 나도 덩달아서 행복해지는 사람을 만나는 것이 인생에서 제일 행복한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건강한 인간관계 비법 인성 안 좋은 사람 거리 두기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1. 인성이 나쁜 사람들의 주요 특징

인성이 나쁜 사람들은 대체로 자기중심적이며 타인에 대한 공감이 부족합니다. 그들의 전형적인 행동 패턴을 미리 파악하고 경계할 수 있다면, 불필요한 갈등과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건강한 인간관계 비법 인성 안 좋은 사람 거리 두기에 대한 특징입니다.

자기중심적 태도
항상 자신의 이익을 우선시합니다.

거짓말과 조작
자신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진실을 왜곡하거나 조작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책임 회피
잘못을 인정하지 않고 타인을 탓합니다.

 

이러한 특징들을 빨리 알아차릴 수 있다면, 더 이상 관계에 에너지를 소모할 필요 없이 빠르게 거리를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이러한 사람을 만나는 것 자체가 시간 낭비이니까요.

 

 

 

2. 인성이 나쁜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불편함을 느끼는 이유

이런 사람들과의 관계는 결국 정서적 소모로 이어집니다. 공감이 결여된 사람들은 타인의 감정을 이해하거나 존중하지 않으며, 신뢰를 구축하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결국, 부정적인 사람들과의 지속적인 상호작용은 우리의 일상과 감정 상태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생각만 해도 떠오르는 사람이 있다면 바로 그 사람이 건강한 인간관계 비법 인성 안 좋은 사람 거리 두기에 해당하는 사람입니다.

 

가차 없이 손절하는 것이 본인의 건강에 도움을 많이 줍니다.

 

 

 

3. 인성이 나쁜 사람을 빠르게 알아차리고 거리 두기의 중요성

인성이 나쁜 사람을 빨리 파악하고 적절한 거리를 두면, 다음과 같은 이점이 있습니다.

 

문제 예방
미리 알아차리고 거리를 두어 갈등을 줄일 수 있습니다.

감정적 안정
불필요한 감정 소모를 줄이고 평온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자기 보호
감정적 에너지를 낭비하지 않음으로써 개인의 자원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4. 인성이 나쁜 사람들을 대하는 현명한 태도

인성이 나쁜 사람들과 마주쳤을 때, 몇 가지 전략을 활용해 문제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객관성 유지
상황을 감정적으로 받아들이기보다, 이성적으로 판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명확한 의사소통
단호하고 명확하게 의사소통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거리 두기
과도하게 감정적으로 얽히지 않도록 관계에서 물리적, 감정적으로 거리를 유지합니다.

 

 

5. 인성이 나쁜 사람들과의 관계를 끊고 자신을 돌보는 방법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결국, 부정적인 사람들과의 거리를 두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나쁜 에너지를 피하고 긍정적인 사람들과의 관계에 집중함으로써, 자신의 성장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인간관계 비법 인성 안 좋은 사람 거리 두기로 본인에게 도움이 안 되는 사람은 가차 없이 끊어내면 좋습니다.

 

저는 제 친엄마나 친오빠가 그렇더라고요. 본인들에게 도움이 안 되면 가차 없이 관계를 정리합니다. 그 관계가 혈연이든 간에요.

 

아주 냉정하고 정이 없지만, 살아가는 데 있어 저희 엄마나 오빠 같은 사람이 낫더라고요. 반면에 저는 그러지 못하고 있습니다. 사실 제가 건강한 인간관계 비법 인성 안 좋은 사람 거리 두기에 대해서 쓰는 것도 저에게 하는 말들입니다.

 

만나서 행복하지 않은 데 만나려고 하고 관계를 이어나가려고 합니다. 제 신랑도 저의 이런 모습을 보고 두 번 다시 만나지 말아라 하는데도 그게 쉽지가 않아요.

 

이를 보는 저의 친엄마와 친오빠도 가차 없이 관계를 끊어내라고 하는데 왜 그러느냐고 뭐라고 합니다. 그러면서 너를 사랑하는 가족이 있는데 외로워하지 말라고도 그래요.

 

진짜 저에게는 저를 사랑하는 가족이 있는데 왜 저를 불행하게 하는 사람들에게 목매는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또 건강한 인간관계 비법 인성 안 좋은 사람 거리 두기에 대해서 정리하니 또 손절의 결심을 하게 되었어요.

 


6. 결론

인성이 나쁜 사람을 빨리 알아차리고 거리 두는 습관은 삶의 질을 높이는 필수적인 전략입니다. 이 글에서 소개한 방법들을 실천함으로써, 건강하고 긍정적인 인간관계를 유지하며, 자신의 감정적 안정과 행복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저처럼 인간관계하면서 상처받지 마세요. 저도 제가 쓴 건강한 인간관계 비법 인성 안 좋은 사람 거리 두기를 바탕으로 더 나은 인간관계를 유지하는 데 노력해야겠습니다.

 

하지만 인간관계 자체가 제가 잘 하고 싶다고 잘 되는 것이 아니더라고요. 본인은 열심히 하는데 상대방이 따라주지 않으면 이것도 그냥 관계를 끊는 것이 본인에게 좋습니다.

 

우리의 감정을 함부로 소모하지 않는 것이 제일 좋겠습니다.

 

오늘도 나 자신을 사랑하며 나를 좋아하는 사람들과 관계를 맺어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건강한 인간관계 비법 인성 안 좋은 사람 거리 두기이었습니다.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