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드의 모든 것

[체크·신용카드] 내 카드 혜택 알아보기 Intro

by 청두꺼비 2020. 1. 14.
반응형

지난해에서 새해로 넘어오기 전부터 꾸준히 실천하고 있는 것이 있다. 바로 돈 아끼기!

계속해서 노력 중이지만 이번에는 내가 사용하는 카드의 혜택을 알고 똑똑하게 사용하면 더 돈을 아낄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저번에 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하면서 체크카드 기능이 있는 카드를 발급받게 되었는데 그 이유는 카드를 안내해주시는 분이 월 30만원 이상 사용 시 5,000원 환급(캐쉬백), 50만원 사용 시 7,000원을 환급해준다고 해서 체크카드를 선택하게 되었다.

그리고 정말 월 50만원 이상을 사용해 7,000원은 환급받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어라?

 

 

하지만 740원 환급??
혹시 제가 잘 못 알았나 싶어 홈페이지에 가서 찾아보았습니다.

 

 

확실히 제가 안내받았던 내용과 일치했습니다. 

 

카드 앞·뒷면은 개인정보로 가렸습니다.

 

 

카카오페이 신한체크카드도 분명히 맞았습니다. 카드를 받을 때도 저렇게 환급해준다는 안내서도 받았었고요. 

하지만 돌아온 것은 740원. 혹시 무슨 착오가 있나 싶어서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확인을 해봤습니다. 

 

고객센터에서도 처음에 7,000원 환급이 맞는데 하면서 "잠시만 기다려 달라 알아보겠다"고 하셨습니다.

 

 

오랜 기다림으로 답변을 받았습니다.

상담을 해주시는 분은 카카로페이로 결재하면 10% 캐시백, GS25, 스타벅스에서 사용하면 10% 캐시백을 해준다고 했습니다. 그러면 제가 받은 740원은 어떤 거냐고 여쭈니 저 비용은 다른 카드로 결제해 캐시백 받은 금액이라고 했습니다.

 

제가 카드를 발급받을 당시 잘 못 들었던 거겠죠 . . ㅠ 상담을 해주시는 분에게 그때 그렇게 안내를 받았다고 화를 내기에도 그분에게 전혀 모르는 내용이고 안내를 받았던 그분에게도 왜 잘 못된 정보를 전달했냐고 물어보기도 그렇고 해서 . .제가 전화로 안내받을 당시 잘 못 알아먹었나 생각합니다. 어차피 쓸 돈이었고 제가 쓴 돈이니까요 . . 그러나 캐쉬백 못 받은 것에 대해 아쉬움은 남네요. 

 

그래서 제가 사용하는 체크·신용카드에 대해서 차근차근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제대로 알고 사용해야지 캐쉬백이라는 혜택도 받지요! 

 

다음 편에서는 제가 사용하는 체크·신용카드의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은 지금 사용하는 체크·신용카드의 혜택을 잘 알고 계십니까? 

제대로 아셔야 자기에게 알맞은 혜택을 똑똑하게 챙기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