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경력단절 여성 취업 자격증 공부 어떻게 준비 해야 할까

by 청두꺼비 2022. 4. 27.
반응형

경력단절 여성 취업 자격증 공부 어떻게 준비 해야 할까


9월쯤 출산하고 1년 육아 휴직할 계획을 가지고 있어요. 근데 24시간 아기를 돌볼 것은 아니라서 저 나름의 공부해 자격증을 따 다음에 취업할 때 급여를 높게 부르려고 합니다.

하지만, 1년을 쉬면 경력단절 여성 취업하기가 힘들다고 하는데 어떻게 진로를 설정하고 무엇을 준비 해야 할지 고민이 많습니다.

배가 나오기 전에는 경력단절 여성 취업 자격증 공부할 생각이 없었는데, 하루하루 다르게 배가 커지고 배가 나오니 몸이 지치고 힘들더라고요.

저는 임신 중에도 회사에 다니고 있습니다. 임신중 휴직하거나 그만둔 임산부들이 있겠지만, 저는 목표가 있고 꿈이 있고 이다음에 태어난 아기에게 당당한 모습을 보이고 싶습니다. 

 

 

아이에게 당당한 모습이라 함은 엄마도 사회적인 일을 해 돈 버는 모습을 보여주려고요. 그러면서 사회에 대한 위치와 현상에 대해서 알려주며 아기도 사회의 구성원으로 잘 키우고 싶습니다.

 

제가 경력단절 여성 취업 자격증으로 생각하고 있는 것은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손해사정사, 청소년상담사 이정도가 있습니다. 

 

근데 제가 꼽은 자격증들은 경력단절 여성 취업 자격증 추천인 것이지, 취업 보장은 안 되는 것들입니다. 제가 이것들 중 한 개를 취득하면 취업이 잘 될지는 불분명합니다.

이처럼 생각이 많아지고 걱정이 많아지는데 경력단절 여성 취업 자격증이라도 따면 어떻게든 풀리지 않을까 싶어요.

 

솔직히 또 취업보다는 제 일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창업이요. 하지만 제가 손이 느려 카페, 식당 일은 하기 싫고 뭔가 사업 같은 일을 하고 싶습니다.


경력단절 여성 취업 자격증 공부를 하면서 저만의 사업을 구상할 수 있을지 걱정이네요.


저만 이런 생각을 하는 것인지? 경력단절 여성 취업 자격증 공부를 하는 분들도 저와 같은 고민을 하는지 궁금합니다.
저의 목표는 꾸준히 수입이 들어오는 것입니다. 어떤 일을 해서라도요. 

 

경력단절 여성 취업 자격증 공부를 통해 이번에 제대로 자격증을 딸 것입니다.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는 제가 찾아야 하는 것이고요.

 

 

아직은 경력단절 여성 취업 자격증 공부로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손해사정사, 청소년상담사 들 중 무엇을 딸지가 고민입니다.

그렇다고 지금에 와서 공무원 준비하기도 힘들고, 공기업 들어가기도 힘들고요. 딱 제가 실현 가능한 것만 하려고 합니다.


경력단절 여성 취업 자격증 공부 어떻게 준비하느냐는 본인이 정말 할 수 있는 것, 본인이 정말 자신할 수 있는 것에 도전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어떤 자격증이 돈이 되고, 제 앞날에 도움이 될지 좀 더 고민해 경력단절 여성 취업 자격증 공부를 시작해보겠습니다.

절대 포기는 하지 않겠습니다.
어떤 경력단절 여성 취업 자격증이라도 취득해 저의 앞날을 위해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