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너에게 알려 주고 싶은 식당/식도락 기행

군산 조개구이 맛집 해녀대합실 왕조개구이 가격 메뉴 안내

by 청두꺼비 2022. 8. 9.
반응형

군산 여행하면서 군산의 명소를 가고 맛집을 가고 빵집을 갔다 왔는데요.

군산에서 저녁으로는 무엇을 먹을까 하다가? 제가 좋아하는 조개구이를 먹으러 왔어요.

 

신랑이 군산 하면 군산 조개구이 맛집 해녀대합실이 있다고 하더라고요.

이곳은 우리가 갈 은파호수공원까지 걸어갈 수 있어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군산 조개구이 맛집 해녀대합실

■주소
-전북 군산시 부곡1길 74 해녀대합실
-전북 군산시 나운동 847-9


■영업시간

매일 17:30 ~ 22:00
매주 월요일 휴무

■전화번호
063-471-3096

■주차가능
근처 도로가

■좌석
원형테이블의 입식

■메뉴
모듬왕조개찜 5만원
왕조개구이 5만원
쭈꾸미볶음 5만원
가리비칼국수 8,900원

 

 

저녁을 먹고 은파호수공원을 둘러보기 위해 좀 더 일찍 군산 조개구이 맛집 해녀대합실 왕조개구이에 왔는데요.

 

 

군산 조개구이 맛집 해녀대합실에 조금만 늦게 왔더라면 대기할 뻔했어요.

이곳이 17:30부터 영업을 시작하는데 저희가 18시30분쯤에 갔거든요.

 

한 테이블 남아있었고, 사람들이 다 조개를 구워 먹고 있었습니다.

 

 

군산 조개구이 맛집 해녀대합실의 조개는 매장 내 어항에 보관돼 있고요.

 

 

군산 조개구이 맛집 해녀대합실 왕조개구이의 메뉴와 가격입니다.

저희는 왕 조개구이(5만원)를 주문했어요.

 

 

군산 조개구이 맛집 해녀대합실 왕조개구이는 무한리필집은 아니지만, 반찬을 제외한 나머지 다 셀프로 셋팅해야 해요.

 

 

군산 조개구이 맛집 해녀대합실 왕조개구이는 조개구이도 맛있지만 조개찜도 맛있는데요.

조개찜을 더 맛있게 먹는 방법이 설명돼 있어요.

 

 

굴의 효능에 대한 설명도 있었습니다.

 

군산 조개구이 맛집 해녀대합실 왕조개구이는 조개만 무한리필이 아닌 줄 알았는데 반찬 역시 추가할 때 추가 비용이 듭니다.

 

이날 처음 갔는데 밑반찬으로 나온 샐러드가 맛있어서 추가 요청했더니 비용을 더 달라고 하더라고요. 벽면을 봤더니 NO셀프라고 안내가 돼 있었네요.

 

 

군산 조개구이 맛집 해녀대합실 왕조개구이의 테이블입니다.

아직 불이 안 들어왔고요. 

 

불의 종류는 구공탄이에요.

조개구이라서 불판이 저렇습니다. 참고로 조개찜은 가스버너로 조리돼요.

 

 

군산 조개구이 맛집 해녀대합실 왕조개구이에서 조개구이가 올라가기 전 홍합탕이 먼저 나와요.

 

국물 시원하니 홍합 쫄깃하니, 애피타이저로 딱 좋았습니다. 특히 홍합 특유의 짭조름이 식욕을 자극해줬어요.

 

 

홍합탕을 정신없이 먹다보면 조개가 나와 구워주기 시작하는데요.

불판위에 직원분이 정성스럽게 조개를 올려줘요. 또한, 조개 껍데기가 손질되어 나와 익은 것을 구분하기 편했어요.

 

 

군산 조개구이 맛집 해녀대합실 왕조개구이의 조개구이에는 소라, 키조개 볶음?, 백합, 동죽, 꼬막, 전복, 가리비가 나와요.

호일에 싸져 있는게 백합이에요.

 

군산 조개구이 맛집 해녀대합실 왕조개구이의 조개구이는 조개에 국물이 자박자박해질 때까지 구워야 하는데요.

키조개 볶음은 뽀글뽀글 끓으면서 안에 있는 김치와 파를 골라 먹으면 돼요. 

 

 

조개가 익기 전까지 키조개살을 먼저 먹었는데요.

쫄깃쫄깃한 것이 간이 적당히 밴 게 참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익은 순서대로 가리비, 소라를 먹었는데요.

입 안에 넣고 한 입 깨물면 나오는 즙이 침샘을 자극해 정신없이 맛있게 먹었어요.

 

조개구이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신랑도 이날은 제가 먹는 것을 못 보고 먹기 바빴네요.

 

 

군산 조개구이 맛집 해녀대합실 왕조개구이가 얼마나 맛있는지 더 먹고 싶었지만, 마무리로 가리비 칼국수를 주문했어요.

 

얼큰한 국물에 푸짐한 가리비와 홍합이 들어가 있고, 파가 송송 썰어져 있는데요.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국물이 얼마나 시원한지 칼국수 면보다 국물 떠먹고 조개알 빼 먹는 것이 더 맛있었습니다.

 

 

홍합이 참 쫄깃하고 식욕 자극해 계속 먹었네요.

급기야 홍합탕도 한 개 더 추가할까 했는데 신랑이 STOP을 외쳤네요.

 

군산 조개구이 맛집 해녀대합실 왕조개구이 이곳이 그만큼 참 맛있습니다.

군산에 또 언제 여행하러 올지 모르겠지만, 그때는 조개찜을 먹자고 했네요.

 

군산으로 여행 계획을 하고 있다면, 회도 좋지만, 조개구이도 좋다는 것! 만약 드실 수 있다면 추천해 드려요.~!

 

 

군산 조개구이 맛집 해녀대합실
주관적입니다.

맛과 양 ★★★★★
맛있고 양이 참 많습니다. 나오는 조개 양 보고 이것을 다 먹을 수 있을까 했는데 다 먹긴 했지만, 정말 배불러요.

가격 ★★★★☆
저 정도 양이면 가격이 괜찮다는 생각듭니다.

분위기 ★★☆☆☆
아주 시끄러웠어요.

서비스 ★★★★☆
조개가 익었나 안 익었나 봐주고 불 조절 해주고 손님들에게 관심을 기울이고 있어요.

주차 ★★★★☆
전용 주차장은 없지만, 길가에 세울 수 있습니다.

총평
다음에는 찜을 먹으러 가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