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경험/사회 생활 잘하기(직장이야기)

직장생활 잘하는 방법 인사의 중요성

by 청두꺼비 2022. 8. 17.
반응형

직장생활 잘하는 방법 인사의 중요성

사회생활이든 결혼 생활이든 더불어 살아가는 생활로 직장생활 잘하는 방법으로 우리는 인사를 빼먹을 수가 없습니다.

인사란
나와 상대하는 사람을 존중하는 행위로 ‘나’라는 이미지를 선하고 좋게 심어줄 수 있습니다.

특히 왜? 인사를 잘해야 하냐면 인사의 중요성에 서로의 긴장감을 완화해주면서 대화가 잘되게 하고 서먹했던 관계가 누그러지기 때문입니다.

제가 직장생활을 이어 나간 지 약 7년 가까이 되어가는데요. 7년 동안 제 곁에 잘 사는 사람이라든지 성공한 사람이라든지 소위 사회에서 인정받는 사람들을 관찰하면관찰해 보면 인사가 왜 중요한지를 깨닫게 됩니다.

아무것도 아니고 별것도 아닌 저에게조차도 인사를 빼먹지 않고 하시는데 처음에는 관심 없고 시답지 않게 생각했는데 시간이 흐른 지금 그분은 한 가지 일에 손에 꼽힐 정도로 전문가가 되었고 존재감이 큽니다.

이처럼 인사의 중요성은 인생 자체가 달라질 수 있으며 직장생활 잘하는 방법의 비결이기도 합니다.

직장생활 잘하는 방법 “인사”

친정아버지가 조직 생활을 약 30년간 하면서 저에게 늘 인사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직장생활 잘하는 방법에 인사만큼 좋은 것은 없다고요.

아버지가 30년간 직장생활 잘하는 방법으로 모든 직원에게 인사를 빼먹지 않고 했다고 합니다. 특히 아버지는 상대방이 하든 말든 먼저 했으며, 나이나 대접받을 생각, 순서 없이 늘 반가운 감정을 담아 인사를 전했다고 했어요.

이에 임원 자리까지 승진하게 됐고, 퇴직하는 날 아버지와 함께 일했던 분들이 많이 찾아왔고 일명 인싸가 되었습니다.

특히 제 결혼식에 아버지가 그동안 직장생활 잘하는 방법으로 인사의 중요성을 보여준 만큼 축의금을 엄청 많이 받았는데요.

이를 보고 이제 시작인 제가 아버지가 직장생활 잘하는 방법으로 인사의 중요성을 말해준 것을 따라 하고 실천하려고 합니다.


직장생활 잘하는 방법으로 업무를 잘 마무리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밝은 얼굴로 인사하고 시작하면 업무가 더 순조롭게 된다고 합니다.

특히 웃는 얼굴에 침 못 뱉는다고 인사한 사람의 인상이 좋아 보인다고 해요.

30년간 직장생활을 안 아버지의 인사의 중요성 강조로 저는 무난한 사회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카톡이나 문자로 인사를 주고받는데 이때도 아버지에게 인사할 때 어떤 단어를 쓰면 좋은지 많은 도움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것이 쌓여 직장생활 잘하는 방법으로 직원분들과 팀원분들과 원만하게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제 곧 아기가 태어나는데 첫째도 둘째도 인사의 중요성을 제일 먼저 강조하려고 합니다.

인사를 통해 인간관계를 넓히고, 또 다른 것을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직장생활 잘하는 방법을 알기 전 본인의 존재감을 드러내기 위해서는 인사만큼 좋은 것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더 나아가 “사랑받는 사람”이 돼 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역시 아버지의 말씀을 새겨듣고 직장생활 잘하는 방법으로 인사의 중요성을 빼먹지 않고 꼬박꼬박해야겠습니다.


살아가는 데에 있어 제일 기본이 되는 인사!
행복한 감정과 반가움으로 먼저 인사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