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먹으면 좋은 것

한방건강보험용 정우팔물탕연조엑스(단미엑스혼합제) 후기

by 청두꺼비 2023. 1. 7.
반응형

출산 후 몸이 회복된 것 같으면서 아직도 군데군데가 아픈데요.

도대체 언제 임신 전의 몸으로 돌아갈 수 있을지 걱정을 많이 했어요.

친정엄마 말로는 1년은 지나야지 몸이 조금 좋아진다고 하더라고요.

과연 친정엄마 말대로 그때 되면 몸이 좋아질지 모르겠지만, 그 사이 건강 관리해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일단 아픈 곳이 있으면 한방치료나 한약을 먹어야겠다는 생각을 가졌는데요. 모유 수유 중이라서 양약보다 한약이 좋을 것 같아서입니다.

 

한의원보다는 집 근처 보건소에서 한방치료를 받았네요.

 

요즘은 보건소가 잘 돼 있어서 한방치료를 보건소에서 받을 수 있는데요. 침도 맞도 한약까지 처방해 줍니다.

처방해 주는 한약은 보건소에서 주는 것으로 한방건강보험용인데요.

 

정우팔물탕연조엑스(단미엑스혼합제)를 한방건강보험용으로 처방받아 왔습니다.

 

 

보건소에 처방받을 때 제가 자주 한방치료를 못 오니 약을 한 달 치 달라고 요구했어요.

그랬더니 한방건강보험용 정우팔물탕연조엑스(단미엑스혼합제)를 한 통이나 이렇게 주더라고요.

 

 

150포니까 한 번 복용할 때 2개, 하루 6개를 먹는데요.

딱 한 달 좀 안될 것 같은 양입니다.

 

 

한방건강보험용 정우팔물탕연조엑스(단미엑스혼합제)는 말 그대로 8가지 약재로 이루어진 것인데요.

인삼, 백출, 복령, 감초, 숙지황, 작약, 천궁, 당귀 8가지 약재가 들어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한방건강보험용 정우팔물탕연조엑스(단미엑스혼합제)가 어디에 쓰이냐?

보약으로 쓰인다고 합니다.

 

제가 보건소에서 출산 후 몸이 많이 안 좋다고 했거든요. 그랬더니 보약을 먹어야 겠다면서 이약을 처방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이것에 대해서 제가 좀 더 찾아보았는데요.

 

허약한 사람의 피로, 무력감, 식욕부진, 이명, 병 후 회복 등 빈혈, 저혈압, 다리에 쥐가 나는 경우, 저림, 신경통,

신경염, 혈뇨, 월경 과소, 희발 월경, 과다 월경, 빈발 월경, 불규칙 월경, 월경통, 사춘기 지연, 무월경 및

일과성 대뇌, 허혈성 발작 및 관련 증후군, 기타 뇌혈관 질환, 기타 급성 허혈성 심장 질환, 기타 심장성 부정맥 등 악성 신생물의 대증요법으로 쓰인다고 합니다.

 

 

 

 

 

한방건강보험용 정우팔물탕연조엑스(단미엑스혼합제)를 뜯을 때 가위로 뜯는 것이 제일 깔끔하고요.

손으로 뜯어봤는데 옷에 다 튀었네요.

 

 

한방건강보험용 정우팔물탕연조엑스(단미엑스혼합제)를 뜯은 다음 입으로 쪽쪽 빨아먹는 것이 편한데요.

저는 색깔을 보여주기 위해 그릇에 담아봤어요.

 

약은 걸쭉하니 진한 갈색을 띠고요.

맛은 한약 맛인데 그렇게 쓰진 않습니다.

끝 맛은 조금 단것 같아요.

 

 

기존에 한약은 데워 복용해야 한다면 이는 그냥 먹으면 되는데요.

편하게 다 먹고 바로 사탕 먹을 필요 없이 쓰지도 않습니다.

 

이렇게 보름 정도 한방건강보험용 정우팔물탕연조엑스(단미엑스혼합제)를 복용하니 피로감은 줄어들었네요.

 

이 약 처방받을 때 의사 선생님이 산후 우울증 같은 것이 있냐고 물었는데 그런 것은 전혀 없다고 얘기했네요.

근데 이 약 먹으면 피로가 줄어들고 기운이 생겨나서 기분도 좋아질 것이라고 했어요.

 

다른 약 중 홍삼하고는 같이 안 먹는 것이 좋다고 했고요.

딱 이것만 복용하라고 지도해 주셨습니다.

 

아직 남은 약이 있는데 이제는 일주일에 2~3번만 먹어요.

정말 피곤하고 힘들 때요.

그러면 언제 졸렸냐는 듯이 피로가 풀리네요.

 

피곤하면 자는 것이 최고의 방법이겠지만, 이렇게 약을 처방받아먹는 것도 좋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보건소에 가서 또 한방치료받으면서 다양한 한방건강보험용 약을 처방 받아봐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