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너에게 알려 주고 싶은 식당/집에서 먹는 식사(배달, 포장)

엽떡 초보맛 메뉴 및 가격 총정리(맵찔이 찐후기 )

by 청두꺼비 2023. 10. 7.
반응형

안녕하세요. 청두꺼비입니다.
집에 있으면 무엇을 먹을까
고민할 때가 있는데요.
그러면 저는 지체 없이 엽떡을 주문해서
먹습니다. 원래 떡볶이를 잘 안 좋아하는데요.
신랑을 만나고 나서부터 배달음식을 즐겨 먹기
시작했네요. 그래도 많이는 안 먹고 적당히 먹습니다.
배달음식하면 중국음식,
햄버거가 제일 먼저 생각나는데요.
요즘에는 족발, 보쌈, 피자보다
떡볶이도 많이 먹는 것 같습니다.
 
떡볶이 하면 떡볶이프랜차이즈로
떡볶이 브랜드가 정말 많은데요.
그중 제일 유명한 곳이
동대문엽기떡볶이가 떡볶이프랜차이즈 중에서
제일 유명한 곳이 아닐까 싶습니다.

실제로 찾아보니까 떡볶이 브랜드 1위가
동대문엽기떡볶이라고 하더라고요.
또한, 신전떡볶이, 죠스가 생각납니다.
사실은 떡볶이 프랜차이즈 중
제일 잘 나간 것이
아딸도 있었습니다.
아딸은 이제 감탄떡볶이로
바뀐 것으로 알고 있어요.
아딸이 집안 사정으로 많이 사라졌더라고요.
그러는 와중에 떡볶이 프랜차이즈
동대문엽기떡볶이가 이제 많이 알려졌습니다.
동대문엽기떡볶이는 매운맛으로 유명해졌는데요.

유튜브나 블로그를 보면
다들 매운 것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저는 솔직히 매운 것을 못 먹는
맵찔이고요.
떡볶이프랜차이즈 중에서
제가 안 먹어 본 것이 엽떡이라서
한 번 먹어봤습니다.
 

먼저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착한맛 초보맛있는데요.
제가 착한맛을 그럭저럭 먹었지만,
초보맛부터 무너졌습니다.
매워서 입 안이 뜨거워지고입안이
뜨거우니까더 이상
떡볶이를 못 먹겠더라고요.
조금 먹다가 다 버렸습니다.

 
엽떡 초보맛이 착한맛보다 더 매운 것이고요.
착한맛도 매울 수 있지만, 이는 먹기 괜찮은
맵기 정도라 괜찮았네요.
그러면 맵찔이가 쓰는
떡볶이프랜차이즈 엽떡 초보맛에 대해
후기 정리하겠습니다.
 
 

요기요를 통해서 주문했지만,
떡볶이브랜드 엽떡 전문 앱을 통해
하면 조금 더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요즘 떡볶이 가격이 비싸서
자체앱이든
배달앱이든
본인에게 조금이라도 덜 부담스러운
결제 방법을 통해 사 먹는 것이 좋겠습니다.
 
두 사람이서 떡볶이브랜드
엽떡 초보맛 17,500원에
주문했습니다.
 
딱 기본 인원 2인분이고요.
 
 

솔직히 떡볶이만 먹을 수 있지만,
배달 이용 금액 때문에
튀김, 주먹밥을 주문했습니다.
최소 비용을 맞춰야지 배달이 돼서요.
 
어느 떡볶이프랜차이즈나 떡볶이브랜드나
냉동튀김이라서 맛이 없습니다.
그나마 떡볶이 소스에 찍어 먹으니까
먹는 것 같아요. 그리고 떡볶이만 먹으면 물리니까
튀김을 주문하는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튀김이 맛있는 떡볶이집은
동네 분식집 같더라고요.
자체 분식집에서 튀기는 경우가
제일 맛있는 것 같아요.
다만, 요즘 분식집에서도 수지타산을
맞추기 위해 냉동을 구입해
판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튀김이 손이 많이 가서 그렇네요.
 
그다음 엽떡 초보맛 메뉴 말고
주문한 것이 셀프 주먹밥인데요.
본인이 직접 만들어 먹는 것이고,
맛이 없을 수 없는 맛입니다.
참기름에 깨 그리고 김가루가 아주 자극적이라서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저는 떡보다 어묵을 좋아해서
어묵 많은 것으로 주문했고요.
엽떡 초보맛 메뉴는 떡볶이 많이 어묵 많이 등을 
선택해 주문할 수 있습니다.
치즈를 좋아하는 분은 치즈를 더 많이 주문해서
드셔도 돼요.
 
이렇게 먹으니까 엄청 매웠습니다.
저는 역시 맵찔이었어요.
 
제가 떡볶이프랜차이즈 중에서는
죠스를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나는데요.
요즘 죠스도 잘 안 보이는 것 같네요.
지금 잘 보이는 떡볶이브랜드는
엽떡, 신전떡볶이 같아요.
간혹 청년다방 떡볶이도 있네요.
 
 

엽떡 초보맛 소스에
주먹밥을 찍어 먹으니까
처음에는 고소하니 괜찮았지만
서서히 밀려오는 매운맛에
더는 못 먹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도 아까워서 제가 좋아하는
어묵을 꾸역꾸역 먹었는데요.
처음에는 괜찮다가
뒤에 밀려오는 매운맛은
정말 눈물이 맺히도록 힘들었습니다.
 
 

그래도 끝까지 먹고 
참았네요.
역시 맵찔이에게는
엽떡 초보맛도 정말 힘들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맵찔이는 딱 엽떡 착한맛까지
괜찮을 것 같아요.
저는 엽떡 초보맛 먹자마자
바로 화장실 갔습니다.....
 
저희 집 근처에 있는
분식집이 많은데요.
다음번에는 동네 분식집에 
가봐야겠습니다.
보니까 직접 튀김을 하더라고요.
 
이번에는 떡볶이프랜차이즈
엽떡 초보맛에 대해 정리해 봤는데요.
많은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