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의 모든 것/제품 리뷰

케이카 중고차 구매 후기 준비물 서류 총정리

by 청두꺼비 2023. 11.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청두꺼비입니다.
이제야 자동차가 생겼습니다.
어렸을 적부터 내 차가 생기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요.
자동차가 생기면 제가 가고 싶은 곳을
언제든 갈 수 있잖아요.
 
제가 수능 끝나자마자 한 게 운전학원 등록해
면허증을 딴 것입니다. 저는 전교생 중에
1등으로 면허증을 땄고요. 
자동차는 13년이 흐르고 난 뒤에 구매할 수 있었네요.
벌써부터 자동차 키만 보면 어디 가지 
어딜 갈까 이런 생각부터 하게 됩니다.
 
벌써 내일 모레에는 가족과 같이 단풍놀이하러 천안에 갈 예정입니다.
벌써 차가 있다는 게 마음이 설레고 기쁘네요.
처음 자동차가 생기니까 이런가 봅니다.
 
제가 너무 행복해 보인다며
다들 자동차는 어디서 샀냐고 물어보더라고요.
저는 이번에 신차가 아닌 중고차를 구매했는데요.
케이카 중고차 구매했습니다.
 
원래는 현대 중고차 어플로 차를 사려고 
그동안 기다려 왔는데요.
현대 중고차 어플을 확인하고 보니까
차라리 돈 좀 더 주고 신차 사는 것이 낫더라고요.
근데 저의 형편상 신차로 좋은 차를 사기에는
안 맞아서 중고차로 좋은 차를
구매하자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중고차 보면 조심해야 할 부분이 한두 가지가 아닌데
차라리 돈을 조금 더 줘서라도
괜찮은 중고차를 사자는 생각에
케이카 중고차 구매했습니다.
 

케이카 중고차 매장 두 곳이나 돌아봤고요.
그중에서 제일 괜찮은
케이카 중고차를 구매하게 됐네요.

 
자동차를 사기 위해서 어떤 차를 살까
어떤 차종을 살까
고민했고요.
마지막 선택은 신랑이 했습니다.
신랑이 돈주고 사는 것이니까요.
한 두달 정도 고민했는데요.
저희가 아이가 있잖아요.
suv를 살까 세단을 살까 고민 끝에 세단을
구매했습니다.
 
 

저희가 찾아간 케이카 중고차 매장은
화곡점이고요. 케이카 직영점이 있는데
직영점에서도 저희가 사려고 했던 차가 있는
매장에 갔습니다.
 
직접 가서 중고차를 확인해야하니까요.
 

자동차 사러 갈 때
전화 예약해야 하고요.

 

갈 때 준비물이 무엇이냐?
바로 돈 되겠습니다.
돈이 제일 필요하네요.

나머지 서류는 케이카 중고차 매장에서
준비해 줘요.

저희는 돈만 있으면 되더라고요.
돈도 현금을 가지고 가느냐?
그래도 되고 안 그래도 되지만
바로 현장에서 계좌이체하면 되더라고요.

저희는 혹시 몰라서 계좌이체했습니다.

참!!
제일 중요한 서류 등본이나
가족관계증명서 챙겨야 합니다.
차를 구매하고 나면 바로
보험가입 해야 하니까요.

 
 

케이카 중고차 화곡점은 지하 주차장에
중고차들이 있더라고요,
 
차를 구경하고 설명 듣기 딱 좋았습니다.
 
따로 시승은 안 되지만,
차량평가사님이 직접 운전해 주고
태워주더라고요.
 
이럴 때 괜찮은지 안 괜찮은지 판단하면 되겠습니다.
 

또한, 케이카 중고차 구매할 때

본인이 체크사항을 만들어 와서

차량을 보면 되겠는데요.

 

차량에 흠집은 없는지

타이어는 괜찮은지

작동은 잘 되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저희는 연식은 있지만
주행거리가 짧은 것을 선택했습니다.
 
자동차는 달리면 달릴수록
수명이 짧아진다고 해서요.
 
 

케이카 중고차 구매로
기아자동차 k5를 구매했고요.
 
지금은 중고차를 구매했지만
두 번째 차는 신차로 외제차를 구매하자고 했네요.
 
외제차든 국산차든 굴러가는 것만 있어도
좋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케이카 중고차 구매 후 이곳에서

서류 작성하고 

핸드폰 어플로 보험 들고

바로 끌고 왔네요.

 
 

케이카 중고차 구매 후
끌고 와서 딱 주차했습니다.
 

구매일로부터 시작한

인연이 시작됐네요.

 
 

예전에 오빠차 아우디 a6 타다가
k5 타니까 많은 차이가 있지만
그래도 언젠가 더 좋은 차를 탈 생각으로
열심히 사려고요.
 

그래도 케이카 중고차 구매해서

정말 기쁘고 행복합니다.

아주 대만족이네요.

 

많은 분들이 중고차 구매할 때

걱정 많고 겁부터 낼 텐데요.

이만한 가격에 좋은 차를
사려고 하지 말고

적당한 가격에 적당한 차를
사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 가격에 이 차가 적당하다 싶으면
괜찮아요.

근데 이 가격에 터무니없는 차라든지

이 가격으로 이런 차를 살 수 있나 싶은 생각이 들면

다시 한번 확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중고차라는 것이 어떤 사람이 썼는지도 모르는 것이니
자동차라도 꼼꼼하게 살피는 것이 좋겠습니다.
 
될 수 있으면 차에 대해 잘 아는 사람을 대동해서
가는 것도 나쁘지 않고요.
또한, 연식은 됐어도 주행거리가
짧은 것도 괜찮겠습니다.
 
중고차를 산 지 얼마 안 됐는데
이것저것 해야 할 것이 많더라고요.
제일 먼저 알아본 것이
자동차 키링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케이카 중고차 구매로 시작했지만
다음번에는 외제차를 생각하며
더욱 열심히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중고차든 신차든 안전 운전하는 것이 제일 좋고요.
또한, 운전자 보험도 들어 놓는
것이 제일 안전할 것 같습니다.
저희는 둘 다 다 들었고요.
 
자동차가 있으면 유지비에 돈이 많이 나간다고 하는데
벌써부터 알뜰하게 살아가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면 케이카 중고차 구매할 때
많은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다들 안전 운전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저의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