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경험/나의 깨달음(일기)

무서운 사람 특징 절대 만나지 말아야할 유형

by 청두꺼비 2024. 6. 17.
반응형

무서운 사람 특징 절대 만나지 말아야할 유형
 
안녕하세요. 청두꺼비입니다.
세상에는 다양한 사람들이 많은데요. 요즘 제가 경험하고 있는 무서운 사람 특징에 대해서 정리할까 해요.
일단 제 기준상 무서운 사람 특징은 다 알면서도 꼬치꼬치 물어서 트집 잡는 사람을 말해요.
 
이런 사람의 유형은 정말 많은데요. 우선 제가 경험하고 있는 저희 회사의 대표가 그러합니다. 사람을 너무 잡아요. 꼭 사람이 거짓말하게끔 하는데요. 저는 그래도 거짓말하지 않은려고 해요.
 
근데 꼭 보면 일부러 상대방이 거짓말 하도록 유도하면서 그것으로 약점 삼아서 괴롭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사람은 제가 본 대표만 그러는 것이 아니라 일상에서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꼭 그사람의 약점을 잡아서 우위에 있다는 생각과 그것을 트집으로 사람을 자기 마음대로 조종하는 것 같아요. 진짜로요. 자세히 봐보세요. 꼭 굳이 그것을 트집 잡는 것이 무엇인가 생각했더니 그 사람을 자기 마음대로 조종하기 위한 것이었더라고요.
 
이를 알고 얼마나 소름 돋는지 몰랐어요. 이런 사람이 한 두명도 아니라는 것입니다. 우리 주변에 심심찮게 관찰할 수 있는 사람인데요.
 
이런 사람이 무서운 것이 약점을 한 두개 잡는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저희 대표의 못된 포악질은 자기가 갑이라는 생각으로 직원을 함부로 자를 수 있다는 생각인데요. 이런 대표가 뭐 한 두명이냐고요.
 
이런 마인드를 가진 대표는 하루 빨리 망해야 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제가 요즘 당해보니까 이제는 회사가 잘 돼야 된다는 생각이 들지 않아요. 하루 빨리 폭삭 망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면서도 그래도 내가 다니는 동안은 잘 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진짜 무서운 사람 특징 절대 만나지 말아야할 유형에 대해서 그러면 일단 알아보겠습니다.
 
저희 대표같은 사람은 안 만나는 것이 좋겠지만 지금 당장 돈을 벌어야하니까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 다 울며 겨자 먹기로 만나는 것이죠.
 
그래도 우리가 안 만나도 되는 사람은 만나지 말자고요!
 
그런 사람이 어떤 사람이냐면요.

무서운 사람 특징 절대 만나지 말아야할 유형 특징

은근히 무서운 사람들은 평소엔 젠틀하고 온화하지만, 화가 나면 그 누구보다 냉정하고 칼 같습니다. 이들은 결코 만만해서 젠틀한 게 아니라, 기본적인 매너의 차원에서 젠틀한 것일 뿐입니다.

진짜로 강직한 사람들은 언성 하나 높이지 않고 차분히 논리로 대응합니다. 논리가 단단하니 구태여 목소리를 높일 필요가 없고, 목소리가 높아질수록 오히려 본인의 나약함을 드러내는 꼴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이죠.

내면이 강직한 이들은 주변의 평가에 크게 연연하지 않아요. 특히나 자신의 삶에 중요치 않은 이들이 나에 대해 뭐라고 말하건 신경 쓰지 않습니다.

정말로 무서운 사람들은, 정말 아니다 싶은 사람과도 조용히 내적 손절을 선택합니다. 구태여 싸우며 끝내봐야 불필요한 감정 소모에 시달린다고 생각하기 때문인데요. 지나치게 무례한 사람 등 누군가가 선을 넘는다고 생각하면, 이들은 마치 오물이 튀지 않도록 조용히 웅덩이를 건너뛰는 사람처럼 티 내지 않고 조용히 선을 긋습니다.


무서운 사람 특징 절대 만나지 말아야할 유형 특징은 또 있습니다.


사람을 판단할 때 외모만 보고 판단해서는 안 됩니다. 예상치 못한 모습을 가진 사람들이 있기 때문인데요.

진짜 무서운 사람 중에는 타인에게 관심이 없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들은 타인의 감정이나 상황에 무감각하며, 자신의 이득을 취하는 데만 관심이 있습니다.

 또 다른 유형은 평소 친절하고 상냥한 사람들입니다. 하지만 이들은 자신의 감정을 잘 드러내지 않아, 어느 순간 분노가 폭발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끝까지 화를 내지 않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들은 겉보기에 침착하고 냉정해 보이지만, 속으로는 불만을 쌓아가고 있습니다.

 이들은 감정을 폭발시키지 않고, 차근차근 자신의 대응을 준비합니다. 상황을 자신의 통제 하에 두려고 하며, 때로는 자신이 처한 불리한 상황을 뒤집기 위해 상대방의 약점을 이용할 기회를 노립니다.

화를 내지 않는 사람들이 결국 감정을 표출할 때, 그 방식은 예상치 못하거나 계산적인 양상을 보입니다. 자신의 감정을 직접적으로 표현하기보다는 다른 방법으로 드러내기도 하는데, 이것이 더 큰 파괴력을 발휘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유형의 사람들과의 관계에서는 그들의 인내와 신중한 태도, 침착함을 단순히 긍정적인 특성으로만 평가해서는 안 됩니다.

제가 무서운 사람 특징 절대 만나지 말아야할 유형 특징은 상대방의 약점을 가지고 이용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사람들 마다 약점이 있는데요. 이를 그냥 지나치는 경우고 있고 모른척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근데 상대방의 약점을 가지고 자신의 이득을 위해 이용한다면 이는 정말 못되고 나쁜 사람이라고 보면 됩니다.
 
이런 사람은 근처도 가지 마세요.
 
무서운 사람 특징 절대 만나지 말아야할 유형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분명히 주변에 있을 것입니다. 약점을 이용해서 자신의 이득을 취하는 사람이요.
 
이 사람이 있다면, 당장 도망치세요.
 
 
무서운 사람 특징 절대 만나지 말아야할 유형이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무서운 사람 특징 절대 만나지 말아야할 유형에 이어 나가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