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경험/나의 깨달음(일기)

손절해야 할 친구 1순위 특징은

by 청두꺼비 2024. 8. 4.
반응형

손절해야 할 친구 1순위 특징은

 

손절해야 할 친구 1순위 특징 손절해야 하는 사람의 3가지는 무엇이 있을까?

안녕하세요. 청두꺼비입니다. 간혹 인간관계에 대해서 많은 생각이 듭니다. 내 주위에 이런 사람이 없나? 나는 이런 사람이 아닌가 많은 고민이 됐는데요. 특히 나는 괜찮은 사람일까에 대해서 요즘 많은 생각을 하게 됩니다. 왜냐하면, 제가 자녀가 있는데, 자녀를 잘 키우고 싶은거에요. 
 
그래서 자녀에게 좋은 부모, 친구가 같은 부모가 되고 싶은데, 나는 과연 어떤 사람인지에 대해서 궁금하게 되었고, 또, 손절해야 할 친구 1순위 특징에 대해서 궁금했어요.
 
그래서 손절해야 할 친구 1순위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친구일까?
사람들과 인연을 맺으면서 많은 인연 중 고향 친구가 가장 소중하다고 느낄 때가 많습니다. 서로를 잘 알고, 문화도 같고, 신체적 변화나 환경이 비슷하다 보니 고향 친구 이상의 관계는 드물게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이런 이유로 친구들의 일에 앞장서고 이유를 묻지 않게 되죠.
 
하지만, 모임이 계속됨에 따라 주도하는 사람의 의견대로 진행되고, 의견은 의견일 뿐 결론은 정해져 있는 상황이 종종 발생합니다. 어느 순간 거부감이 들기 시작하면 왜 그럴까요?
 
친한 친구라도 지켜야 할 매너가 있습니다. 서로의 의견은 존중받아야 하며, 모임에는 원칙이 있어야 합니다. 매너가 없다는 생각이 들고, 친구들 사이에서도 계급이 나뉘는 느낌이 들 때, 소수의 편의를 위해 운영된다는 생각이 반복되면 기분이 나빠질 수밖에 없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친구 관계를 다시 생각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손절해야 할 친구 1순위 특징 손절해야 하는 사람의 3가지 특징은

  1. 상대방을 맘대로 조종하고자 하는 사람
  2. '나는 맞고 너는 틀리다'의 태도를 보이는 사람
  3. 잘못을 저지른 후에도 변하지 않는 사람

예전에도 많은 친구들이 모임에서 떠났습니다. 당시에는 그들을 이해하지 못하고 속이 좁다고 생각했지만, 지금은 주도적 참여를 통해 그들의 발언을 회상하며 깨닫게 됩니다. '품위 있는 소수 정예만 나오면 된다', '다 끼리끼리만 나오게 된다', '분위기 흐리는 사람은 나오지 못하게 해야 한다' 등의 발언은 결국 사람들을 떠나게 만들었습니다.
 
솔직히 끼리끼리는 맞는 말 같습니다. 정말 주변을 잘 둘러보세요. 끼리끼리 잘 어울리 않는지?
내가 저 친구 이상하다 생각이 든다면, 나도 그 친구와 똑같은 사람이 아닌지 되돌아 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니까 손절이 필요한 이유이기도 해요.
 
사람들은 친구와 다르다고 생각을 하지 않습니다. 그 친구와 똑같다는 생각을 많이해요. 유유상종이라는 말이 틀리지 않기도 하고요.
 

손절해야 할 친구 1순위 특징 인간관계 정리 손절해야 하는 사람

 
왜 손절해야하고 살아가는 것일까요? 이 친구 아니면 나는 친구도 없는데, 이 친구 아니면 나는 외로운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손절해야 하는 사람은 손절해야합니다.
 
어릴 때는 좋은 사람들과 배신을 당하는 경우도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나에게 남아있는 소중한 인연들이 더욱 중요해집니다. 불필요한 인간관계를 맺으면서 시간을 허비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나쁜 사람이 아니라 나랑 맞지 않
을 뿐입니다.
 
나와 맞지 않기 때문에 내가 상대방을 맞춰져야 하고, 그 상대방을 맞춰주다 보면 내가 너무 희생하고 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과연 괜찮은 관계이고 좋은 친구 관계일까요?
특히 손절해야 할 친구 1순위 특징 아래의 사람들은 손절할 필요가 있습니다.
 

  1. 부정적, 불만이 많다
    • 모든 세상 일을 부정적으로 보는 사람들은 기운을 빼앗아갑니다. 고민이나 불만은 친구 사이에서 나눌 수 있지만, 모든 세상 일을 부정적으로 말하는 사람은 피곤합니다.
  2. 과거에 얽매인다
    • 과거의 잘났던 시절에 얽매여 현재와 미래를 보지 못하는 사람들은 대화가 잘 통하지 않습니다. 미래지향적인 사람들과의 대화가 더 중요합니다.
  3. 나에게는 관대하고 남에게는 옹졸하다
    • 같은 상황 속에서도 자신에게는 한없이 관대하고 남에게는 옹졸한 사람들은 주변에 두기 힘듭니다. 내로남불이라는 말이 여기에 해당됩니다.
  4. 남의 이야기를 듣지 않는다
    • 자기 이야기만 하고 경청하지 않는 사람들은 대화가 어려우며, 육아를 포함한 모든 소통에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5. 자기계발을 하지 않는다
    • 호기심이 많고 자기계발을 하는 지인들이 좋습니다. 경제, 여행, 지식 등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기고, 책을 추천해주는 사람들과의 교류가 더욱 의미가 있는 것입니다.

손절해야 할 친구 1순위 특징 내 인생에서 바로 손절해야 하는 사람은

회사에서도 손절해야 할 사람들의 유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기에게 물어보지 않고 밥을 먹으러 갔다고 삐져서 몇 개월 동안 말을 안 하는 사람, 하청업체 직원에게 막말을 하는 사람, 주변 동료들의 연봉을 캐물으며 험담을 하는 사람 등은 피해야 합니다.
 
이런 사람은 가까이 둬봤자, 도움이 안 됩니다. 손절하기가 어렵다면 선을 적당히 긋는 것이 중요합니다.

손절해야 할 친구 1순위 특징 인생에서 바로 손절해야 하는 사람

  1. 상대방을 존중 안 하고 예의 없는 사람
  2. 나이에 걸맞는 행동을 하지 않는 사람
  3. 시기와 질투하는 사람
  4. 가스라이팅하는 사람

이러한 특성을 가진 사람들과는 빠르게 거리를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호존중과 예의가 없는 사람, 가스라이팅을 하는 사람, 그리고 시기와 질투를 하는 사람들은 협업 환경을 해치고, 모든 사람들의 성장을 저해하는 요소로 작용합니다.
 
이런 사람이 주변에 있다면 적당히 선을 긋거나 멀리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손절해야 할 친구 1순위 특징 결론

우리가 살아가면서 손절해야 할 사람들은 결국 우리의 삶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사람들입니다. 부정적이고, 과거에 얽매이며, 나에게는 관대하고 남에게는 옹졸한 사람들, 남의 이야기를 듣지 않는 사람들, 자기계발을 하지 않는 사람들, 상호존중과 예의가 없는 사람들, 가스라이팅을 하는 사람들, 시기와 질투를 하는 사람들은 우리의 삶에서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사람들과의 관계를 정리함으로써 더욱 행복하고 건강한 인간관계를 유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손절해야 할 친구 1순위 특징에 대해서 알았다면 나를 위해서 그리고 나의 미래를 위해서 딱 손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은 외롭더라도, 본인이 더 좋은 사람이 되면은 그때 또 좋은 사람이 곁에 있을 것입니다.
그러니까 지금은 친구가 없다고 해도, 나 자신이 좋은 사람이 돼 있으세요.
그러면 됩니다.
 
또한, 내가 손절해야 할 친구 1순위 특징에 포함이 된다면, 나 자신에 대해서 반성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좀 더 나은 방향으로 성장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