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경험/딱딱한 이야기

[유튜브] 검색창 지우기…유튜브 검색기록 삭제/시청기록 삭제

by 청두꺼비 2020. 7. 19.
반응형

 

유튜브 시대에 접어들면서 하루라도

유튜브를 안 보는 사람이 없다고 하는데요.

 

특히 초, 중고 학생들은

이제 네이버에 검색해 정보를 찾기 보다

유튜브를 통해 정보를 많이 찾는다고 해요.

(저의 때는 네이버 지식인이 최고였는데 . . . )

 

시대가 변하는 만큼 그에 따른

프로그램도 다룰 줄 알아야 하죠.

 

이에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

를 해보겠습니다.

 

간혹 친구나 주변 분들에게 검색 좀 해 주세요. 부탁을 받는데

제가 검색한 것들이 그대로 그분들에게 보여 민망하더라고요 . . .

이런 상황은 저에게만 국한된 것이 아니겠죠?? ㅎㅎㅎ 

 

 

제일 먼저 PC버전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PC버전 유튜브 검색창 지우기를 하려면 

유튜브 메인창을 띄우고 제일 먼저 

위의 사진과 같이 좌측을 봐주세요.

 

이후 '시청기록'을 클릭합니다. 

 

'시청기록'창에 들어오면 이렇게 창이 뜨는데요.

우측을 보면 '시청기록'에 표시 맨 아래에 

'시청기록 지우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저는 이미 삭제를 했어서 시청 기록이 없네요.

 

유튜브 검색창 지우기를

한 후인데 깔끔하지요?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

위와 똑같이 따라하면 됩니다.

 

 

이번에는 모바일 버전으로도 해봅시다.

 

 

이렇게 유튜브 모바일 버전에

제가 검색했던 것들이 있습니다.

 

별거 아니지만 가끔 친구에게

보일 때 창피하단 말이죠.

 

저만 그런 것이 아니겠죠?

 

자~ 이것도 똑같이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를

해봤습니다~

 

먼저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를 하려면

모바일 제일 상단에 본인의 계정이

있을 것입니다.

 

클릭해줍니다.

 

본인 계정을 클릭하면

그다음 이런 창이 뜰 것인데요.

그럼 '설정'을 클릭합니다.

 

설정창이 뜨면 바로

'기록 및 개인정보 보호'창이 안 뜰 거예요.

 

조금만 밑으로 내려 줍니다.

'기록 및 개인정보 보호'창이

등장할 때 까지요!

 

그럼 이창에서는 유튜브 시청기록 삭제와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를 클릭하면 됩니다.

 

모바일 버전에서 하는 것도 쉽죠? 

 

 

그럼 이렇게 유튜브 검색창 지우기가

완성됩니다.

 

검색했던 것이 안 뜨니까 안심이 되네요.

 

본인만 보는 것인데

유튜브 검색창 지우기해도 그만 안해도

그만이지만 그래도 하니까

깔끔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아주 간혹 지저분 할 때

유튜브 시청기록 삭제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P.S

대학탐방을 금주에는 사정이 생겨

못해 유튜브 시청기록 삭제로 대체했어요. 

여유가 되면 대학탐방을 또 다녀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