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경험/딱딱한 이야기

[카카오톡] 카카오톡 선물 취소 후 환불받기…"타산지석"

by 청두꺼비 2020. 8. 23.
반응형

사회에서 만난 띠동갑도 많이 나는 사람을 만난 적이 있었습니다.

예전 직장에서 만났고 열심히 하는 모습과 저에게 해주신 말씀들이

주옥같았어요.

 

그러면서 많은 것을 배우게 되었고 회사를 그만두면서도 연락을

주고받았고요.

 

하지만 한순간의 실수라고 해야 할까요?

아니면 그분의 착각이었던 것일까요?

 

어느 날 카톡으로 이상한 사진 한 장을 보냈더군요.

 

보고 순간 너무 놀랐고 어이가 없었습니다.

 

저 같은 성격은 왜 이런 사진을 보냈느냐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바로 차단을 해버려요.

 

실수로 보냈다면 얼른 삭제를 해겠죠.

 

왜 그런 사진을 보냈는지 알고 싶지도 않지만

제가 그분의 생일 때 보낸 카카오톡 선물도 아까워서

바로 취소를 했습니다.

 

서두가 길었네요.

그럼 카카오톡 선물 취소에 대한 방법을 알아볼까요~

 

1. 먼저 카카오톡을 실행합니다.

 

 

 

카카오톡을 실행하면 바로 위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2. 우측 하단의 점점점으로 되어있는 '더보기'를

클릭합니다.

 

카카오톡 선물 취소하는 방법은 참 쉽습니다.

다만, 상대방이 제가 준 선물을 사용 안 했을 때 말이죠!

 

3. '더보기'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떠요.

그 다음 'MY'를 클릭합니다.

 

4. 위의 화면에서 '주문내역'을 클릭해줘요~

 

그럼 그동안 본인이 상대방에게 보냈던

선물 내역들이 보일 것입니다.

 

보이는 이름 중 카카오톡 선물 취소

해야 할 사람을 찾으면 돼요.

 

본인이 보낸 카카오톡 선물을

상대방이 사용하지 않았다면 

'결제 완료(미사용)'이라고 뜨면서

옆에 '취소'란이 활성화 되어 있을 것입니다.

 

5. '취소'버튼을 꾹~~ 눌러줍니다.

 

카카오톡 선물 취소가 완료되면 이렇게

개인으로 카톡에서 안내를 해주는

톡이 와요.

 

다행히?!도 상대방이 제가 준 선물을

사용하지 않아서 손쉽게 

카카오톡 선물 취소를 했습니다.

 

만일 그분이 사용했다면 

카카오톡 선물 취소는 불가능이었어요.

 

또한, 선물 준 날부터 1년의 유효기간을

주는데요. 

상대방이 그사이 사용하지 않아도 

그 선물에 대한 비용을 상대방이

현금으로 받습니다.

 

카카오톡 선물 취소를 하면 톡도

오지만 '결제 완료(미사용)'이라고 적혀

있던 것이 '결제 취소 완료'로 뜨며

옆에 있던 '취소' 버튼도 사라집니다.

 

제가 상대방 생일에 맞춰 선물을 해줬네요.

하지만 무슨 생각과 의도로 저에게 그런 사진을

보냈는지 모르겠지만, 굉장히 불쾌했습니다.

 

저 역시 제 판단으로 상대방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다는 생각이 들면서 행동 하나하나

조심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상대방을 욕하기보다 저도 그런 적이 있는지

없는지 되돌아보게 되더라고요.

 

타산지석으로 삼아야겠습니다.

 

카카오톡 선물 취소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환불은 바로 이루어지지 않고 취소 후 3~5일 후에

금액을 입금됩니다.

 

혹시 실수로라도 다른 상대방에게도 보낼 수 있으니

잘 보고 카카오톡으로 선물을 보내 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