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발 닿는 곳 국내 어디든/국내여행

광주여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광주 대인시장

by 청두꺼비 2021. 12. 9.
반응형

 

 

 

친구가 사는 곳인 광주를 여행하면서 친구와 함께 10여 년 전 추억을 쌓았던 광주 대인 시장에 대해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친구와 저는 광주 동명동 카페거리를 걷고 카페에서 휴식 취하고 광주 대인시장으로 향했습니다.

 

광주 대인시장은 광주광역시 동구의 구시가지에 위치해 있으며 1959년 5월 공설시장으로 처음 개장한 재래시장입니다. 주변에 광주역, 광주공용버스터미널, 전남도청, 광주시청, 농산물공판장이 있어서 한때 사람들이 북적이던 호남 최대의 재래시장이었습니다.

주변에 대형마트들이 생겨나면서 사람들의 발길이 뜸해졌지만, 문화와 예술이 접목된 시장으로 재개하면서 활기를 찾아가고 있습니다.

 

아주 예전에 친구와 이곳에서 회를 먹었던 기억을 더듬어 함께 광주여행 가볼만한곳 베스트10으로 광주대인시장에 걸어갔습니다.

 

 

▲광주여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중 광주 동명동 카페거리에서 출발하는 골목입니다.

이날따라 햇볕이 강했습니다.

 

 

▲생각해보니 벌써 이곳에 가는 것이 10년은 된 것 같습니다.

벌써 이 친구와 알고 지낸 게 10년이 넘었습니다.

연초에 몇 명의 친구와 멀어지고 지금 함께 이 길을 걷는다는 게 감사했습니다.

 

 

서울과 성남에서는 잘 발견할 수 없었던 이런 골목을 광주에서 시장 가는 길에 걸어 보았습니다.

 

 

▲아마 10년 전 이 거리에서 친구한테 시장에 가 뭐 사 먹자고 말 걸었던 것이 생각났습니다.

 

 

▲점점 광주여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광주 대인시장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처음에는 광주 동명동 카페거리에서 저기까지 어떻게 걸어가야 하나 싶었는데 친구랑 몇 마디 주고받으니까 금세 도착했습니다.

 

 

 

 

광주 대인시장

■주소

-광주 동구 독립로 284-2 대인시장1주차장
-광주 동구 대인동 329 대인시장1주차장

 


■전화번호

070-8234-8929

 

 

■이용 시간

매일 08 : 00 ~ 20 : 00

 

 

■주차 이용비

30분 500원

60분 1000원

120분 2,000원

 

 

▲광주여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광주 대인시장에 동문다리 입구로 들어오니 제일 먼저 과일가게가 눈에 띄었습니다.

 

 

▲그리고 횟집들과 고깃집들이 즐비해 있습니다.

독도횟집이 보이는데요. 이곳이 아주 예전에 친구와 먹었던 횟집입니다.

지금으로부터 10년 정도 됐을 텐데 이곳에 있어서 정말 반가웠습니다.

 

그때의 추억을 떠올려 먹고 싶었지만, 배가 부른 나머지 친구에게 "여기서 우리 밥 먹었잖아"하고 소리만 쳤습니다.

 

 

 

▲이날 월요일에 광주여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광주 대인시장이 쉬는 날이었는지, 연 곳은 열고 닫은 곳은 닫았습니다.

 

 

▲광주여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광주 대인시장에서 국밥거리가 따로 있는데 저희는 배가 불러 구경만 했습니다.

 

 

광주여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광주 대인시장 쉬는 날 친구랑 천천히 구경했습니다.

 

 

▲한적하고 조용해 광주여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광주 대인시장을 둘러보기 좋았습니다.

 

 

▲광주여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광주 대인시장에서 '이화점'이라는 광주명소가 있었습니다.

이화점은 식당인데요. 남도 음식을 주로 판매하는 곳이라고 합니다.

 

 

 

 

 

▲광주여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광주 대인시장을 구석구석 보니 출구가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크지도 작지도 않은 시장이지만, 특색있는 곳들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메이커스 체험 카페라는 "우리지금 만나다방"이는 곳이 있었습니다.

무엇을 만드는지 잘 모르겠지만, 열려 있었으면 친구와 새로운 추억을 만든다고 생각하고 갔을 텐데 아쉽지만, 다음에 오는 것으로 했습니다.

 

 

▲광주여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광주 대인시장이 쉬는 날만 아니었으면 더 재미나고 신났을 텐데 그래도 친구와 못 보던 것을 보게 됐고, 조용히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다음에는 쉬는 날엔 오지 말고 광주여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중 또 한 곳이 양동시장에 가보자고 약속했습니다.

 

 

시장을 둘러보고 나오는 길, 중력을 역행하고 자라는 열매가 있었습니다. 제가 인터넷으로 검색해 찾아보니까 베트남 고추더라고요. 아마 맞는 것 같기도 하고? 정말 신기한 것도 보았습니다.

 

이렇게 친구랑 시장 구경하고 광주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젊음의 거리 충장로로 향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