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드의 모든 것/삼성카드

[카드혜택정리] 국민행복카드 삼성카드 V2…발급 이유 정리

by 청두꺼비 2022. 4. 18.
반응형

임신 후 무슨 바우처 카드가 있더라고요. 그냥 신청만 하면 되는 줄 알았는데 그동안 병원 다니면서 제 돈으로 결제를 했었네요.

이게 무슨 일이지? 난 분명히 바우처 카드를 신청했던 것 같은데 생각하고 산부인과에서 결제해 주시는 분한테 여쭤보니 일반 신용카드가 아니라 바우처 카드라고 실물이 따로 있다고 했어요.

그래서 제가 사용하는 카드 앱 중 삼성카드에 들어가서 확인하니 바우처 카드로 국민행복카드 삼성카드 V2가 있더라고요.

전화해서 물어보니 발급이 가능하다고 해 바로 앱에 들어가 신청했습니다.


신청한지 24시간이 안 돼서 카드가 바로 배달이 됐네요.

 

 

국민행복카드는 정부에서 지원해 주는 임신 바우처, 영·유아 수당 등을 지원받을 수 있는 통합형 바우처 카드입니다.
현금으로 주면 좋으련만 카드로 주네요. ㅎㅎㅎ 

 

광고를 통해 국민행복카드를 발급하면 각 카드사에서 일정 금액 이상 사용 시 사은품을 제공한다고 하는데, 저는 카드사를 통해 해서 선물을 받을 수가 없네요.

 

저처럼 카드사를 통해 직접 하지 말고 업체를 통해하면 많은 상품을 받을 수 있으니 이점 유의하시길 바라요.

카드사마다 바우처 카드가 있는데 제가 국민행복카드 삼성카드 V2로 결정한 계기는 또 다른 카드사의 카드를 만들고 싶지 않아서였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카드는 크게 농협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인데 더 만들기가 번거롭더라고요. 매달 비용 갚아야 하는 것도 귀찮고 해서요.


이에 현재 사용하고 있는 삼성카드로 해서 해당 카드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연회비가 없는 것이 저의 마음에 쏙 들었네요.

 

 

지금부터 이 카드 혜택에 대해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카드를 자세히 보면 '국민행복카드'라고 적혀있어요.
카드 사용등록을 위한 번호 안내 스티커가 붙여져 있지만, 카드 수령 후 바로 사용 가능하다는 문자가 왔었습니다.

카드와 함께 동봉되어 온 팸플릿인데요.
팸플릿 내용을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국가 바우처 기능만 있는 줄 알았는데 생각했던 것보다 생활 할인 기능도 있더라고요.

 

국민행복카드 삼성카드 V2 혜택

1. 정부지원 국가바우처
2. 쇼핑 7% 할인
3. 보육 7% 할인
4. 생활요금 7% 할인
5. 스트리밍 3,000원 할인
6. 해외 1.5% 할인
7. 신세계백화점 제휴 서비스

 

 

국민행복카드 삼성카드 V2 혜택
정부지원 국가바우처

임신, 출산, 육아 등 국가가 지원하는 바우처를 이용할 수 있는 카드예요.
각 바우처에 대한 혜택을 받고 있을 때 카드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국민행복카드 삼성카드 V2 혜택
쇼핑 7% 할인

백화점, 프리미엄 아울렛, 할인점, 온라인 쇼핑몰, 생활잡화, 신선식품 배송 7% 결제일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근데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할인 혜택이 제공돼요!

 

 

국민행복카드 삼성카드 V2 혜택
보육 7% 할인

의료, 산후조리원, 학원, 학습지, 온라인 서점, 어린이집, 유치원, 주유 7% 결제일 할인
※ 의료, 산후조리원은 오프라인 일반 결제건이며 그외에는 임신 바우처로 결제가 안됩니다!

 

첫 만남 이용권(200만 원)도 주는데 이것도 바우처라서 온라인 결제는 어려울 듯 해요.

바우처라서 너무 한정적이긴 합니다

 

제가 가려고 예상하는 곳은 바우처가 안되거든요. 그래서 산후조리원은 아직까지 고민중입니다... ㅠ

 

이것 또한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할인 혜택이 제공돼요!

 

 

국민행복카드 삼성카드 V2 혜택
생활요금 7% 할인

아파트 관리비, 도시가스 요금, 전기 요금, 4대보험, 보험, 통신, 렌털 자동납부 연결 시 7% 결제일 할인

이렇게 생활에 쓰이는 비용도 자동으로 결제 신청 시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근데 이러한 할인 혜택도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할인 혜택이 제공되는데요.

 

앞서 봤던, 쇼핑, 보육, 생활요금 할인을 받으려면 전월 최소 30만원 이상에서 최대 100만원 이상까지는 사용해야 합니다.

 

 

발급받은 달과 익월은 실적이 없어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월 30만원 이상 시
쇼핑 4,000원, 보육 4,000원, 생활요금 4,000원 총 통합 월 할인한도 1만원

-전월 60만원 이상 시
쇼핑 8,000원, 보육 8,000원, 생활요금 8,000원총 통합 월 할인한도 2만원

-전월 100만원 이상 시
쇼핑 1만 6,000원, 보육 1만6,000원, 생활요금 1만6,000원총 통합 월 할인한도 4만원

 

 

국민행복카드 삼성카드 V2 혜택
스트리밍 3,000원 할인
해외 1.5% 할인

스트리밍 이용료를 5,000원 이상 정기결제 시 3,000원을 결제일에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단,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시


해외 1.5% 결제일 할인도 받을 수 있는데요. 이는 전월 실적이 필요 없습니다.

 

 

국민행복카드 삼성카드 V2 혜택
신세계백화점 제휴 서비스

무료주차권 제공 및 신세계백화점에서 결제 시 5% 할인됩니다.

 

 

국민행복카드 삼성카드 V2 
연회비

연회비는 없습니다!

 

 

국민행복카드 삼성카드 V2 특징은?
국가 바우처 카드로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생활에서 쓰이는 비용에 대한 할인 혜택이라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쇼핑에 대한 할인이 제일 큰 특징 같아요.

 

 

국민행복카드 삼성카드 V2에 대한 주관적인 생각
전기 가스 요금을 해당 카드로 결제 시 할인받을 수 있어 생활비 절감에 많은 도움이 되는 카드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쇼핑과 보육에 대한 아이 양육할 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