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발 닿는 곳 국내 어디든/국내여행

통영 케이블카 예약 및 이용요금 할인 받는법(비오는 날 통영 여행)

by 청두꺼비 2022. 7. 14.
반응형

통영 케이블카 예약 및 이용요금 할인 받는법(비오는 날 통영 여행)

친정과 함께 통영 비오는날 가볼만한곳인 통영 케이블카를 타러 갔습니다.

 

통영 케이블카 타러 갈 때만 해도 비가 오지 않았는데 도착 후 쏟아지는 비에 통영 비오는날 가볼만한곳으로 통영 케이블카도 괜찮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비가 오든 안 오든 통영 케이블카를 타기 위해 거창에서 출발한 것이라 꼭! 통영 케이블카를 타야만 했어요.

 

통영 케이블카는 2008년 4월 운행 시작했으며, 대한민국 내에서 가장 긴 1,975m의 케이블카로 정식 명칭은 한려수도 조망 케이블카입니다.

​한국에서 유일한 2선(bi-cable) 자동순환식 곤돌라 방식이며 스위스의 최신기술에 의해 설치되었다고 해요. 중간지주는 1개 있으며, 이는 환경보호 및 탑승객에게 편안한 승차감과 멋진 전망을 제공합니다.

통영 케이블카는 8인승이며, 곤돌라 47대가 연속적으로 운행돼요. 소요 시간은 10~15분입니다.

 

 

통영 비오는날 가볼만한곳 통영 케이블카 예약 및 이용요금 할인 받는법은 네이버를 이용해 먼저 예약하면 됩니다.

근데 네이버 예약은 패키지만 있어요.

 

그래서 저희는 현장에 와서 통영 케이블카 예약 및 이용요금 할인 받는법으로 티켓을 샀습니다.

 

 

통영 케이블카

■주소
-경남 통영시 발개로 205
-경남 통영시 도남동 349-1

통영 케이블카 이용요금
-대인
왕복 : 1만4,000원
편도 : 1만500원
-소인

왕복 : 1만원
편도 : 8,000원

■이용시간
때에 따라 달라서 홈페이지 참고

■전화번호
1544-3303

■주차 가능
임산부 주차장도 완비

 

 

통영 케이블카 예약 및 이용요금 할인 받는법으로 일반 요금은 위에서 확인하면 되고요.

 

통영 케이블카 예약 및 이용요금 할인 받는법은 매표소 옆에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통영 케이블카 예약 및 이용요금 할인 받는법에 대해서 자세히 확인해볼까요.~!

 

 

통영 케이블카 예약 및 이용요금 할인 받는 안내

케이블카 탑승권 통제영. 군선. 수산과학관 이용시 20% 할인
통제영. 군선. 수산과학관 관람권 제시시 케이블카 요금 500원 할인

케이블카 - 통영 루지 연계할인
- 루지 티켓 제출시: 케이블카 2,000원 할인 (가족권 이용시 5인 한정)
- 케이블카 탑승권 제출시: 루지 8,000원 할인 (콤보 2회권)

케이블카 - 통영어드벤처타워 연계할인
- 케이블카 탑승권 제출시: 통영어드벤처타워 3,000원 할인

※ 영수증 제출시 할인 불가, 타할인과 중복할인 불가, 유효기간: 이용일로부터 2일 이내

 

통영 케이블카 예약 및 이용요금 할인 받는법이 이정도 있는데 이를 받으려면 신분증, 영수증, 입장권이 꼭 있어야 합니다.

 

 

저희는 마땅히 할인받을 사항이 아무것도 포함되지 않아서 대인 3명, 4만 2,000원 왕복으로 표를 끊었습니다.

탑승장으로 향하는 길 관광안내소가 바로 보여요.

 

 

통영 케이블카 예약 및 이용요금 할인 받는법 말고도 어떤 안내가 있을지 궁금해 바로 가봤네요.

 

 

통영 케이블카 예약 및 이용요금 할인 받는법 말고 지도가 있어서 우리가 어디서 케이블카를 타고 하차하는지 확인했네요.

 

통영 비오는날 가볼만한곳으로 통영 케이블카가 추천됐지만, 이날 비가 많이 내려 많은 사람은 없으리라 생각했어요.

 

 

매표소 앞에 사람이 많이 계시지도 않았거든요.

 

 

요즘 케이블카는 탑승 번호를 알려줘요. 

무작정 줄을 서 대기하기 보다, 표를 끊을 때 대기번호로 탑승 순서가 정해집니다.

 

아직 저희 차례가 아니어서 천천히 탑승장으로 걸어갔어요.

 

 

통영 비오는날 가볼만한곳으로 통영 케이블카가 알려졌는지 탑승장에서 본인 순서를 기다리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저는 통영 비오는날 가볼만한곳으로 통영 케이블카에 우리밖에 없으면 어쩌나 할 정도로 고민했는데 많은 사람을 보고 놀랐네요.

 

 

통영 비오는날 가볼만한곳 통영 케이블카를 타러 오신 분들이 다 저와 같은 마음이 아닐까 그런 생각이 들었어요.

어차피 통영에 온 것, 비가 와도 꼭 케이블카는 타야겠다는 생각이요.

 

또 언제 통영에 올지 모르니까요.

 

통영 케이블카 예약 및 이용요금 할인 받는법으로 매표했는지 모르겠지만, 계속 케이블카에 탑승하러 오는 사람들로 탑승장 안은 붐볐습니다.

 

아마, 비가 안 오는 날이었다면 더 많은 관광객이 찾아왔을 것 같습니다.

 

 

드디어 저희 앞 팀이 탔고, 우리 차례가 왔습니다.

 

 

통영 비오는날 가볼만한곳으로 통영 케이블카를 탔네요.

빗방울이 앞을 흐리게 했지만, 비 오는 날 타니까 분위기가 사뭇 달랐네요.

 

 

케이블카들이 왔다 갔다 하고 안에 탄 사람이 잘 보이지 않았습니다.

비가 많이 오다가 적게 오다가 했는데 저희가 도착할 때까지 비가 세차게 내렸어요.

 

 

밑을 내려다보니 아찔합니다.

빗방울에 흐려도 케이블카가 높다는 것은 느껴졌거든요.

 

 

쭉 가니 이제는 가시거리가 짧아졌습니다.

이때 살짝 무서웠어요. 앞이 안 보여서요.

 

통영 비오는날 가볼만한곳 통영 케이블카가 괜찮다고 해 왔는데 아마 여러 풍경을 볼 수 있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언제 또 이런 풍경을 볼 수 있을지 생각이 들었어요.

 

 

케이블카 안은 사람이 적으면, 일행끼리 많은 날에는 다른 일행과 같이 타는데 이날은 사람이 많아서 다른 일행과 같이 탔습니다.

 

사실 타기 전에 가족끼리 타코 싶다고 요청했는데 안 된다고 했네요.

 

그만큼 통영 비오는날 가볼만한곳으로 꼽힌다는 것도 되겠죠.

 

 

무사히 케이블카에서 내렸습니다.

 

무려 10분 정도 걸렸어요.

 

 

케이블카에서 내려 바로 통영스카이워크에 갔습니다.

 

케이블카 상부역사 전망대에 설치된 통영스카이워크는 해발 380여m 높이로 둘레는 12.7m입니다. 바닥은 투명유리로 공중에 있는 듯한 느낌을 자아내요.

 

 

이곳에서 한산대첩 전망대가 보여요.

비만 안 왔다면 올라갔을 텐데 비가 많이 온 나머지 저곳까지는 못 갔어요.

 

 

대신에 멀리서 이렇게 바라봤네요.

통영 비오는날 가볼만한곳인 이곳은 색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 좋았어요.

시간에 따라, 시선에 따라 전망대가 다르게 보였어요.

 

 

여기에 언제 올지 몰라 친정 아빠, 엄마 사진을 콕 찍었습니다.

비가 와도 통영 케이블카를 타겠다는 열정으로요!!

 

아버지, 어머니도 또 언제 통영에 오겠느냐고, 원래 케이블카 타러 왔으니 운행하면 타자고 해 여기까지 왔는데 비바람이 몰아쳐도 행복해하셨습니다.

 

 

맑은 날이었다면 이 모든 것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었는데 비와 안개로 이렇게 안내판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곳에서 대마도가 보일 줄은 처음 알게 됐네요.

 

 

통영스카이워크에서 내려가면 인공폭포를 볼 수 있어 내려갔습니다.

 

 

인공폭포가 비와 합쳐져 세찹니다.

 

 

비가 그칠듯 말듯 안개가 드리웠어요.

 

 

통영 비오는날 가볼만한곳 통영 케이블카의 모습 맑은 날과 비 오는 날과 분위기가 다르죠?

주변 경치를 많이 구경 못 한 것 빼고는 정말 좋았습니다.

 

비 오는 날의 추억을 만들 수 있어서요.

 

 

비가 와서 미륵산까지 못 갔지만, 다음에는 제 자식과 함께 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통영 비오는날 가볼만한곳 통영 케이블카에서 친정 가족과 찰칵!

비 때문에 더 인상에 남는 여행이었어요.

 

 

되돌아가는 길 “소원성취기원”이 있는데 얼른 한 가지 소원을 빌었네요.

 

 

통영 비오는날 가볼만한곳 통영 케이블카를 타러 오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안전히 내려왔고, 나가는 길에 많은 관광객이 왔네요.

 

통영 케이블카 예약 및 이용요금 할인 받는법으로 왔는지 모르겠지만,
비가 오든 날이 좋든 통영에 오면
꼭 케이블카는 타보시라고 추천하고 싶습니다!!

 

 

통영 비오는날 가볼만한곳 통영 케이블카를 타고 멋진 추억 만들길 바라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