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너에게 알려 주고 싶은 식당/성남에서 식사

분당 생선조림 맛집 정자동 생선선생 코다리조림 비결

by 청두꺼비 2023. 6.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청두꺼비입니다. 지난 주말 신랑과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던 끝에 저희 집 근처에 새로 생긴 분당 맛집 생선선생에 가기로 했어요. 저희 집 근처는 먹을 것이 참 많은데요. 그중에서 한 번도 가보지 않은 분당 생선조림 맛집 정자동 생선선생에 가보고 싶더라고요. 생긴 지는 두 달 정도 된 것 같고요. 저희가 애 때문에 가보질 못했어요. 신랑이 여기 보고 한 번 가야지 한 번 가야지 하다가 어머님이 애를 봐준다고 해 다녀오게 되었네요. 생선선생은 프랜차이즈는 아닌 것 같았어요.

     제가 검색해 보니까 가맹점이 따로 없더라고요. 프랜차이즈가 아니라는 점에서 분당 맛집 생선선생에 끌렸네요. 요즘 프랜차이즈 음식점이 많이 생기다 보니까 특색이 없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왜냐하면 어디를 가나 그 프랜차이즈 음식점이 있으니까요. 물론 프랜차이즈 음식점에 대한 장점이 있지만, 너무 많이 생겨서 오히려 개인이 하는 음식점에 가고 싶은 마음이 생겨요.

      분당 생선조림 맛집 정자동 생선선생은 속초식 생선조림 전문점이고요. 속초식 생선조림 특징은 생선조림에 콩나물이 없는 점입니다. 그리고 뚜껑을 닫고 조리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분 맛집 정자동 생선선생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까요.~!

 

 

정자동 맛집 생선선생

■주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내정로119번길 7 1층 생선선생
-경기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53-4



■영업시간
매일 11:30 ~ 22:00
브레이크 타임 15:00 ~ 17:00
매주 월요일 휴무

■전화번호
031-714-0898

■주차가능
식당 앞 아니면 도로가

■좌석
입석



     성남 맛집 정자동 생선선생에 들어서면 깔끔한 테이블과 좌석을 볼 수 있습니다. 조명도 은은하니 마음에 들었어요. 요즘 식당은 맛도 중요하지만 예뻐야 하는 것도 기본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곳 식당이 깨끗해서 좋았네요.

 

 

    분당 맛집 정자동 생선선생 메뉴입니다.

 

모둠생선조림(가오리, 코다리, 가자미, 열기) 

소 35,000원
중 46,000원
대 57,000원

 

가오리조림

소 37,000원
중 48,000원
대 59,000원

 

시래기 코다리조림

소 24,000원
중 35,000원
대 46,000원

 

코다리 맑은탕(공깃밥 포함)

12,000원

 

구이

모둠생선구이
소 26,000원 (고등어, 임연수, 볼락)
중 39,000원  (고등어, 임연수, 볼락, 삼치, 가자미)
대 52,000원 (고등어, 임연수, 볼락, 삼치, 가자미)
모둠생선구이 주문 시에는 된장찌개가 나가요.

 

구이 한마리 추가

가자미구이 8,000원
고등어구이 12,000원
임연수구이 13,000원
삼치구이 14,000원
볼락구이 20,000원
이는 메인 메뉴 주문시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곁들임 메뉴

공깃밥 1,000원
솥밥 3,000원
시래기 솥밥 4,000원
된장찌개 추가 3,000원
시래기 추가 3,000원
사리 추가 2,000원 (우동, 떡, 두부, 감자, 무)

 

주류 및 음료

소주 5,000원
맥주 5,000원
청하 6,000원
막걸리 5,000원
음료 2,000원


점심특선

평일 오전 11:30 ~ 14:10 까지 운영
생선구이 정식(고등어, 임연수 중 택1)
시래기 코다리조림 정식
코다리 맑은탕 정식
1인 11,000원
솥밥으로 변경 시 2,000원 추가
시래기솥밥으로 변경 시 3,000원 추가

 

     저희는 시래기 코다리조림 24,000원, 공깃밥 1,000원, 시래기 솥밥 4,000원을 주문했습니다.

 

 

    분당 생선조림 맛집 정자동 생선선생에 앉으면 하얀색의 테이블에 앉을 수 있고요. 종이컵이 있는데 여기에다가 가져다준 물을 따르면 됩니다. 가시를 버릴 수 있는 작은 그릇도 있고요. 티슈도 있어요. 숟가락, 젓가락은 포장된 것으로 제공해 줍니다.

 

 

     주문 후 조리한다고 15분 정도 걸리는데요. 그 사이 반찬이 나옵니다. 반찬으로는, 가리비 젓갈, 파김치, 시금치, 잡채, 김치, 고추장아찌가 나와요. 콩나물은 조림에 넣어 먹으라고 나온 것입니다

     원래 조림할 때 콩나물을 넣으면 되는데요. 속초식 생선조림이라서 콩나물이 안 들어가요. 그래서 안에 넣어 먹으라고 삶은 콩나물이 나왔습니다.

 

 

     주문하고 15분 정도 지나 나온 시래기 코다리조림 24,000원입니다. 시래기가 들어간 것이 특징입니다. 코다리 조림을 주문하면 생선선생뿐만 아니라 다른 곳에서도 시래기를 많이 넣는데요. 코다리 조림에 시래기를 넣는 이유를 아실까요?

 

     코다리 조림에 시래기를 넣는 이유는 시래기를 넣으면 조림의 맛과 향이 더해져 더 맛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시래기가 코다리의 비린내를 없애주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이에 따라 많은 코다리 조림 식당에서 시래기를 넣는다고 합니다.

 

 

     저는 시래기를 즐겨 먹는데요. 공깃밥은 신랑이 저는 시래기 솥밥을 주문했습니다.

     시래기밥은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 개선에 좋다고 합니다. 또, 시래기에는 미네랄과 비타민이 많다고 해요. 이에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뿐만이 아니라 시래기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요.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느끼게 해 과식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솥밥이라서 밥을 다 푼 후, 누룽지를 만들었습니다. 

 

 

    분당 생선조림 맛집 정자동 생선선생의 시래기 코다리조림입니다. 콩나물은 저희가 넣었어요. 

 

 

     코다리조림의 코다리가 살이 오동통했습니다. 살이 많아서 마음에 들었어요.

 

 

     그냥 먹으면 밍밍할까 봐 조림의 소스를 떠서 코다리에 발라 먹었습니다. 가시를 바르니 정말로 살이 많았어요.

 

 

     시래기 코다리조림을 맛있게 먹는 방법이 있더라고요. 김에다가 싸 먹으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김에 싸서 먹어봤는데요.

 

 

     김 통에 적혀 있는 대로 곱창 김 위에 밥을 그 위에 콩나물을 그 위에 코다리조림 살을 고추절임을 올려 먹었습니다. 오우 정말 맛있었요. 조화가 딱 맞았습니다.

 

 

     조림된 시래기도 부드럽고 맛있게 먹었네요. 매콤하니 정말 제 입맛에 맞았습니다. 조림 무도 있었는데요. 조림 무는 호흡기 질환에 좋다고 합니다. 또한, 섬유질이 많아서 변비 예방에 좋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분당 생선조림 맛집 정자동 생선선생의 시래기 코다리조림에는 떡살이 있었고요. 꼭 떡볶이 먹는 것처럼 양념이 잘 배있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다 맛 좋았어요. 특히 맵거나 짜지  않아서 맵찔이에게도 맛있게 먹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맵찔이거든요. 한 마디로 맵찔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분당 생선조림 맛집 정자동 생선선생이 아닐까 싶습니다. 정말로 매운 것 드시고 싶다면 따로 주문해야 할 것 같아요.

 

 

    분당 생선조림 맛집 정자동 생선선생에서 음식을 다 먹은 후에 식혜를 줬습니다. 식혜는 제 입맛에는 별로였어요. 식혜 특유의 단맛이 안 나더라고요. 신랑 외할머니의 식혜가 그리웠네요. 식혜는 별로지만 시래기 코다리조림은 정말 맛있었네요.

 

정자동 맛 생선선생
주관적입니다.

맛과 양 ★★★★★
맛있고 양 괜찮습니다.

가격 ★★★★☆
가격은 조금 있는 것 같아요.

분위기 ★★★★★
깔끔한 분위기에 따로 손 씻는 곳이 있어서 좋았어요.

서비스 ★★★☆☆
식혜까지 주고 괜찮았습니다.

주차 ★★★★☆
식당 바로 앞에 할 수 있지만, 꽉 차면 알아서 해야 해요.

총평
속초식 코다리조림이 그리울 때 가면 맛있는 생선조림 집.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