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경험/딱딱한 이야기

[티스토리 오류] 티스토리 다음 검색 누락 시 어떻게 해요

by 청두꺼비 2020. 12. 6.
반응형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가 검색 시에 보이지 않거나 노출이 안 되면 난감할 것입니다. 블로그를 어떻게 작성했든 안 했든 시간을 투자해 골머리를 앓아가며 작성했을 것이니까요.

 

청두꺼비는 포스팅 후 2시간 후에 다음에서 검색해 잘 검색이 되고 있나 확인하는 편입니다. 근데 이날은 2시간이 넘어도 3시간이 넘어도 제가 아침에 작성한 블로그가 검색이 안 되더라고요.

 

티스토리 자체에서는 제 블로그가 검색되지만, 티스토리 다음 검색 누락은 어떻게 해야 되나 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그럼 티스토리 다음 검색 누락 시 어떻게 해야 되는지 알아볼까요.~


티스토리 다음 검색 누락 인지 확인하려면 먼저 본인의 블로그가 잘 노출이 되고 있는지 검색해 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블로그 풀네임을 검색했어요. 그래야지 정확하게 티스토리 다음 검색 누락 확인을 할 수 있거든요.

 

제가 작성한 블로그가 티스토리 다음 검색 누락됐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티스토리 오류인지 아니면, 아직 노출 반영이 안 된 것이지 몰라 먼저 '고객센터'에 문의하기로 했어요.

 

티스토리 다음 검색 누락 시, 다음 메인 화면 밑에 내려가면 '고객센터' 란이 있습니다. 이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검색'을 클릭해 줍니다.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면 '검색등록'을 클릭해 줍니다. 

 

다음 왼쪽에서 '검색결과 미노출'을 클릭하고 '문의하기'버튼을 눌러줍니다.

티스토리 오류인지 아니면 티스토리 다음 검색 누락인지 정확하지 않기 때문에 티스토리 다음 검색 누락 시에는 이렇게 '문의하기'를 통해 해결하는 것이 좋다고 하더라고요.

 

이에 문의 분류에 '블로그, 카페 검색 문의'를 설정하시고 '내블로그 검색(RSS) 문의'를 선택합니다. 해서 티스토리 오류였던지 티스토리 다음 검색 누락이 된 건지 관계자에게 연락이 오기를 기다리면 됩니다.

 

혹시 내 문의도 누락이 됐을 수도 있으니까, 문의가 잘 접수되었는지 확인해봅니다. 

 

앞서 봤던 첫 화면에서 '검색'을 누르지 말고 'MY'에 들어갑니다.

 

 

그럼 이렇게 '내 문의 내역'이 있는데요. 청두꺼비 같은 경우에는 빨리 답변 달리지 않아서 두 번이나 문의를 했어요. 성질이 참 급하네요 . . ㅠ 

 

해서 두 개 중에 하나에 답변이 달렸더라고요.

 

제 블로그가 잘 노출되고 있다고 하더라고요. 아니 분명히 노출이 안 됐는데 바로 확인해 봤습니다.

 

진짜 노출이 잘 되고 있더라고요. 분명 안 되고 있었는데 말이죠?!  . . .여튼 제 블로그가 잘 노출되고 있다고 하니 다행이었습니다.

 

이렇게 티스토리 다음 검색 누락 시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도 알게 되었고요. 이날 티스토리 오류가 있었던 것인지 아니면 늦게 반영된 것인지 잘 모르겠지만 제가 작성한 블로그가 뜨고 있어서 좋았습니다.

 

별것도 아니지만 뭔가 큰 해결한 느낌이었습니다.


블로그를 하시고 계신다면 본인의 블로그가 잘 검색이 되는지 아니면 잘 안 되는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간혹 티스토리 오류로 안 될 수 도 있고 티스토리 다음 검색 누락이 될 수 있거든요.

 

AI시대로 기계가 정확하다고는 하나 간혹 착오가 생길 수 있으니 티스토리 다음 검색 누락이 됐는지 확인해 보세요.

 

모두 블로그 즐겁게 운영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