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경험/사회 생활 잘하기(직장이야기)

마음을 움직이는 카피라이팅과 글쓰기 최종평가

by 청두꺼비 2021. 6. 27.
반응형

사무실 직무 교육으로 "마음을 움직이는 카피라이팅과 글쓰기" 교육을 받고 최종평가를 응시했는데요. 또 만점을 맞았네요. 

 

이번 마음을 움직이는 카피라이팅과 글쓰기 최종평가 문제는 중간 평가보다 문제가 비교적 쉬웠어요. 그래도 문제를 다 풀고 나서 긴가민가한 것은 다시 공부하게 되었네요.

 

그럼 한 번 문제를 살펴볼까요.~

 


마음을 움직이는 카피라이팅과 글쓰기 최종평가 첫 문제

 

 

정답은 C, 순서가 바뀌었고 제품의 특성을 먼저 분석한 후, 고객을 분석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이라고 합니다.


마음을 움직이는 카피라이팅과 글쓰기 최종평가 두 번째 문제

 

 

정답은 D, 규모의 경제를 통한 비용 절감 효과 발생은 표준화 전략에 대한 장점이에요.


마음을 움직이는 카피라이팅과 글쓰기 최종평가 세 번째 문제

 

 

정답은 C에요.

 

MOT 마케팅은 고객과 브랜드가 접하는 순간을 ‘결정적인 순간’으로 해 그 접점에 집중하는 전략이라고 해요.

 

플래그십 마케팅은 카테고리 내에서 최고 브랜드와 제품을 플래그십으로 육성하는 전략이라고 합니다.

 

컬러 마케팅은 브랜드와 제품을 연상시키는 대표적인 컬러를 선정해 정체성을 만드는 전략이라고 해요.


 

마음을 움직이는 카피라이팅과 글쓰기 최종평가 네 번째 문제

 

 

정답은 C, 캐치프레이즈는 광고에 주의를 집중시키기 위한 촉진제에요. 그래서 소비자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 구어적이고 캐주얼한 카피를 의미합니다.

 


마음을 움직이는 카피라이팅과 글쓰기 최종평가 다섯 번째 문제

 

 

정답은 C, 구성력을 기르기 위해서는 좋은 글을 따라 쓰는 것이 좋은 훈련이기는 하지만 글의 요지와 주제를 풀어나가는 방식을 생각하며 작성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마음을 움직이는 카피라이팅과 글쓰기 최종평가 여섯 번째 문제

 

 

정답은 C, 전자 상거래 데이터 분석 지원은 구글 애널리틱스의 서비스 기능이에요.

 


마음을 움직이는 카피라이팅과 글쓰기 최종평가 일곱 번째 문제

 

 

정답은 C, 다른 카테고리의 제품도 포함해 분석해야 돼요.

 


마음을 움직이는 카피라이팅과 글쓰기 최종평가 여덟 번째 문제

 

 

정답은 D, 브랜드 네임은 특정 지역에만 이해하기 쉬운 이미지를 사용하면 안 되고, 세계에 이미지를 전달해야 하므로 다양한 디자인을 고려해야 해요.

 


마음을 움직이는 카피라이팅과 글쓰기 최종평가 아홉 번째 문제

 

 

정답은 D, 악의적인 질문을 하는 사람에게 역으로 질문하며, 질문한 사람에게 맞서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은 좋지 않아요.

 


마음을 움직이는 카피라이팅과 글쓰기 최종평가 열 번째 문제

 

 

정답은 A, 손익 분기점 법은 기업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기법이에요.


최종평가를 이렇게 시험 보고, 공부했는데요.

 

쉬운 것부터 풀고 어려운 문제를 푸니까 금방 끝낼 수 있었네요.

 

다음 주에는 서술형 평가가 있는데 이것도 잘 볼 수 있게 틈틈이 공부를 해두어야겠습니다.

 

그럼 또 공부하고 올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