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경험/딱딱한 이야기

[구글 애드센스] 게시자님의 애드센스 계정에 광고 게재 제한이 적용

by 청두꺼비 2020. 1. 13.
반응형

메일 알림에 혹시 사무실 메일인가 싶어서 바로 확인을 했습니다. 

띠로리~~

이게 뭐죠??? 처음 시작하는 블로그인데 . . 그리고 처음으로 애드센스를 이용했는데 . . .

'게시자님의 애드센스 계정에 광고 게재 제한이 적용되었습니다'라뇨?? 이게 뭐죠?? 

하고 샅샅이 찾아보았습니다. 일단은 구글 애드센스 계정으로 들어가서 정책센터에서 구체적인 것을 확인할 수 있었죠.

문제는 '무효 트래픽' 적용날짜는 200111부터 . . .그래서 무효 트래픽에 대해서 막 찾아보았습니다.
블로그를 시작한 지 얼마 안 되었고 특히 구글 애드센스는 그냥 하라는 대로 사용해 왔습니다.

어쨌든 애드센스 고객센터를 통해 무효 트래픽에 대해서 알아봤죠.

무효 트래픽 정의
무효 트래픽 - 광고주의 비용 또는 게시자의 수입을 늘리기 위한 의도적인 클릭 및 노출

하기와 같은 예시
1. 게시자가 자신의 라이브 광고를 클릭하여 생성된 클릭이나 노출

2. 한 명 이상의 사용자가 생성한 반복적인 광고 클릭 또는 노출
3. 게시자가 자신의 광고 클릭을 유도함(예: 사용자의 광고 클릭을 유도하는 언어, 다량의 의도하지 않은 클릭을 유발할 수 있는 광고 구현 등)
4. 자동화된 클릭 도구나 트래픽 소스, 로봇, 기타 사기 소프트웨어

그래서 계정의 무효 트래픽 수준이 높은 경우 광고주와 사용자를 보호하기 위해 애드센스 계정을 정지 혹은 사용중지가 될 수 있다고 하네요 . .

저는 1번에 해당합니다. . . 저는 블로그를 한지 이제 어느덧 2달이 되어 가고 있으며 . . 구글 애드센스 정책에 대해서 잘 몰랐습니다. 그래서 . . 제 블로그에 나온 광고를 그냥 어떤 광고지 하고 2~3번 클릭을 했었는데 . . 바로 이렇게 제재를 받았네요 . . ㅠ

이제 어떻게 될지 참 . . 걱정이 앞섭니다. 사실 블로그를 통해 전해주고 싶은 이야기도 많고 하고 싶은 콘텐츠도 많아서 매일 매일 글을 쓰는 것이 즐거웠습니다. 그 덕에 애드센스 수익도 창출되니 더욱 기뻤고요 . .

앞으로 어떻게 될까요 . . .ㅠ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애드센스 정책에 대해 많이 알았어야 했는데 . . 공부를 안 하고 몰랐다는 것이 참 부끄럽고 이렇게 되돌아오네요. . . 많이 속상한 만큼 공부를 해야겠습니다.

혹시 저처럼 첫 블로그를 시작하며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있으신 분들 행여라도 혹시라도 궁금해서라도 절대 자기 블로그의 광고는 손도 대지 마세요.

 

무효 트래픽 또는 정책 위반으로 인해 계정이 정지됨 - AdSense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