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드의 모든 것/기타 카드에 관한 것

[체크·신용카드] 내 카드 혜택 알아보기…2. 일년의 설렘카드

by 청두꺼비 2020. 1. 16.
반응형

저에게 딱 하나 있는 신용카드입니다.

'일년의 설렘카드'기업은행의 신용카드 상품입니다.

제가 유일하게 가지고 있는 일년의 설렘 신용카드는 연회비가 VISA는 1만2,000원, UnionPay는 1만원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저는 연회비 1만원 이고요.

이 카드의 최고의 혜택은 매년 캐쉬백을 해준다는 겁니다. 최대 70만원 까지요. 하지만 연간이용금액에 따라 분류가 됩니다.

기업은행-카드 홈페이지 갈무리


저는 작년에 캐쉬백을 받았답니다.^^

일년의 설렘카드에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이용금액의 간격이 크다는 점입니다. 5만원을 캐쉬백 받기 위해 500만원을 넘기기만 하면 되지만 999만원은 1,000만원이 안돼 5만원만 캐쉬백을 받는 다는 점이죠. 이에 따라 딱 알맞게 계산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을 듯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딱 500만원만 넘겼습니다. 

기업은행-카드 홈페이지 갈무리

신용카드임에도 불구하고 입·출금 기능도 추가돼 상기와 같은 혜택도 있습니다.

또 놀이공원 할인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카드 이용 시점 기준 전월 1일부터 말일까지 50만원 이상 사용했을 때만 말이죠. 여기서 ▲국세 ▲지방세 ▲도시가스 ▲사회보험 ▲공공요금 ▲ APT관리비 ▲대학등록금 ▲상품권 구입 및 충전 ▲교통요금을 제외한 50만원 입니다.

기업은행-카드 홈페이지 갈무리

'일년의 설렘카드'를 똑똑하게 사용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은 어플을 통해 행사마다 쿠폰을 내려받으면 됩니다.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이렇게 어플에 들어오면 #마이태그가 보이는 데요. 

클릭해 들어가면 나에게 맞는 혜택을 골라 선택할 수 있어요. 그러면 옆에 내가 고른 태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번 달 태그를 통해 할인을 받았습니다. 

 

'일년의 설렘카드'는 딱 캐쉬백 받을 정도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직 1년에 1,000만원 이상 사용하기는 부담돼서요. 또 신용카드는 무분별한 소비 습관을 나을 수 있어 조심히 다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딱 혜택만 골라서 사용했습니다.  

 

저는 일년의 설렘카드를 계산적으로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캐쉬백을 받기보다 좀 더 절약하는 것이 나을 것 같네요. 

 

캐쉬백 받으려고 과소비를 하는 것은 아닌지 되돌아 봐야겠습니다.

 

500 |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사이트 이용에 불편을 드려서 대단히 죄송합니다. 잠시 후 다시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고객님께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IBK 기업은행이 되겠습니다..

www.ibk.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