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너에게 알려주고 싶은 카페/개인 카페

광주 산수동 카페 호재 아이리쉬커피 알콜 함유된 커피

by 청두꺼비 2021. 12. 14.
반응형

광주 산수동 카페 호재 아이리쉬커피 알콜 함유된 커피

 

 

광주에 사는 친구를 보러 성남에서 광주로 당일치기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제가 광주에서 가보고 싶었던 카페와 식당을 들르고 친구가 가고 싶어 했던 카페에 가게 되었습니다.

 

광주 산수동 카페 거리에서 조금 떨어진 호재라는 카페였습니다. 외부는 한옥으로 꾸며져 있었고 내부는 바처럼 술집을 연상케 하는 카페였습니다.

 

저는 이날 알콜이 함유된 커피 아이리쉬커피를 처음 마셨습니다. 알코올 향이 진하면서도 끝에 커피의 고소한 향이 여운을 남긴다고 해야 할까요?

 

광주 산수동 카페 호재에서 아이리쉬커피를 마신 이야기입니다.

 

 

 

 

광주 산수동 카페

호재

 

■주소

-광주 동구 동명로67번길 22-49

-광주 동구 산수동 360-17

 

■영업시간

매일 13 : 00 ~ 25 : 00

정기휴무: 둘째, 넷째주: 화요일, 수요일

 

■전화번호

010-4656-0638

 

■주차 가능

 

■좌석

입식

 

■메뉴

▲커피에 다양한 음료, 하지만 제 눈에 들어온 메뉴는 술이라는 글자 밑에 카페 아이리쉬였습니다.

 

친구는 찬차(호재 오리지널 아이스티), 저는 아이리쉬커피를 주문했습니다.

 

 

▲광주 산수동 카페 호재 내부는 이렇습니다. 매장 이용은 1인 1음료 주문이고, 이용시간은 2시간입니다.

 

 

▲내부 인테리어가 제가 갔었던 카페와 달리 한옥으로 꾸며져 있었습니다. 그리고 바깥에도 테이블과 좌석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커피와 음료를 만드는 공간은 오픈 형식으로 되어있었습니다. 제가 주문한 음료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볼 수 있었습니다. 깔끔했고, 과정을 볼 수 있으니 신뢰가 갔습니다.

 

 

▲광주 산수동 카페 호재에서 제가 주문한 아이리쉬커피가 나왔습니다.

 

 

▲아이리쉬커피는 술을 사용하여 만든 대표적인 커피음료입니다.

 

제가 이날 처음 마셔본 커피로 아이리쉬에 대해서 알아본 바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리쉬커피는 세계 제2차 대전이 끝나고 난 후 아일랜드 서부에 위치한 "샤논(Shannon)" 국제 공항의 한 레스토랑에서 만들어지기 시작했습니다.

해당 레스토랑의 주인인 조셉 셰리단(Joseph Sheridan) 씨는 추운 겨울날 공항에서 추위에 떨고 있는 승객들의 체온을 높여주기 위해 커피에 위스키를 타서 만들었습니다. 이를 계기로 칵테일 음료 아이리쉬커피가 만들어졌습니다.

아이리쉬커피는 커피 원액에 위스키를 넣고 생크림을 띄운 뜨거운 커피입니다. 그래서 생크림이 두껍게 위에 있는데 반드시 크림과 커피를 동시에 마셔야 하며, 숟가락을 휘저어 크림과 커피를 섞으면 안 된다고 합니다.

 

광주 산수동 카페 호재에서 친구가 주문한 찬차(호재 오리지널 아이스티)입니다.

 

 

▲아이리쉬커피 마시기 바빠 친구가 주문한 음료를 한 모금도 마셔보지 못해 무슨 향과 무슨 맛이 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다만, 밑에는 노란색, 위에는 빨간색 마무리는 파슬리와 꽃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아이스티답게 시원해 보였습니다.

 

 

▲광주 산수동 카페 호재에서 처음으로 마신 아이리쉬커피는 딱 제 스타일이었습니다. 

한 모금 마실 때마다 체온이 올라는 가는 것을 느꼈고, 알딸딸한 것이 기분이 정말 좋았기 때문입니다.

 

맥주나, 소주는 술 냄새가 나는데 아이리쉬커피는 알코올 향을 커피의 달콤함과 고소함이이 덮어줘 술 마신다는 생각이 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아이리쉬 커피를 많이 마시면 취하겠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사실 술에 약한 편이라, 운전은 못 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차를 운전하시는 분이라면 아이리쉬 커피도 술이니 안 마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광주 산수동 카페 호재에서 마스카포네 시나몬 인절미도 먹어보았습니다. 부드러운 마스카포네와 고소한 인절미와 시나몬이 조화를 이루어 입안을 퍼지게 하는 것이 정말 식감이 좋았습니다.

 

입안에 부드러운 생크림을 머금은 기분이라고 해야 할까요?

 

마스카포네는 자칫 느끼할 수도 있는데, 인절미에 올라가는 콩가루와 시나몬 때문에 정말 담백했습니다.

 

 

▲광주 산수동 카페 호재에서 분위기에 취해, 맛에 취해, 생전 처음 마셔본 아이리쉬커피에 취해 기분 좋고 행복했습니다.

 

친구 말 듣고 광주 산수동 카페 호재에 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광주 산수동 카페 호재
총평

 

 

맛과 양 ★★★★☆

처음 마셔본 아이리쉬커피지만,

두 세모금 만에 금방 마신 것 같습니다.

 

한 잔 더 마시고 싶었지만,

꽐라가 될까봐 많이 안 마셨습니다.

 

 

가격 ★★★★★

양대비 비싼 것 같습니다. 하지만 데코 정성에

이만한 가격은 괜찮다고 생각이 듭니다.

 

 

친절함 ★★★★★

사장님이 커피와 음료 맛도

물어봐 주시고 친절했습니다.

 

 

총평

친구 보러 광주가면 또 가서

다른 알코올 커피를 마셔볼 예정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