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발 닿는 곳 국내 어디든/국내여행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거창 우두산 출렁다리

by 청두꺼비 2021. 12. 30.
반응형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거창 우두산 출렁다리

 

 

올해 어디어디 갔다왔나 사진을 정리하다가 저희 고향 거창에 갔다 온 사진을 빠뜨렸더라고요.

이에거창 갈만한 곳 거창 우두산 출렁다리 다녀 온 것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거창 갈만한 곳 거창 우두산 출렁다리는 거창군에서 국비와 도비를 합쳐 세우기 시작했으며, 총 28억 원의 사업비가 들어갔다고 합니다.

거창 우두산 출렁다리는 2020년 10월 25일 개통식을 열면서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는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이라고 해요.

거창 우두산 출렁다리는 2018년 5월 착공해 2019년 연말쯤 준공했다고 해요. 이후 2020년 5월에 개장하려고 했지만, 시설 마무리나 전국적인 방역 강화로 연기되었다고 합니다.

거창군 가조면 수월리 우두산 자락에 위치해 있으며, 가조면 북쪽 해발 1,046m 우두산의 해발 600m 지점 계곡 위 세 곳을 연결했다고 합니다.

거창 우두산 출렁다리는 국내 최초로 특수 공법인 와이어를 연결한 현수교 형식으로 설계 제작된 것이라고 합니다. y자 형이며 길이는 45m, 40m, 24m로 총길이가 109m입니다.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거창 우두산 출렁다리

■주소


-경상남도 거창군 가조면 의상봉길 830 거창 항노화힐링랜드
-경상남도 거창군 가조면 수월리 산19 거창 항노화힐링랜드



■전화번호

055-940-7930

■이용 시간

하절기와 동절기 시간이 다릅니다.

하절기 3월에서 10월은 오전 9시 부터 오후 5시까지

동절기 11월에서 2월은 오전 9시 부터 오후 4시까지


■입장료

입장료는 만 7세 이상 만 65세 미만까지이며

3,000원 입니다.

거창사랑상품권 2,000원으로 환급해주고요.


■주차장 이용 가능

유료 

거창군 홈페이지 갈무리

 

 

▲산에 오르기를 싫어하는 친정엄마는 올라 오지 않고 아버지와 함께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거창 감악산 출렁다리에 가기로 했습니다.

 

저는 이날 초행이라 잘 몰랐는데 거창 토박이 아버지가 가이드를 해주셔 아버지 뒤 꽁무니만 쫓아 올라갔습니다.

 

 

▲저 멀리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거창 감악산 출렁다리가 보여서 금방이면 도착할 줄 알았는데, 아버지한테 속았습니다.

 

아버지가 분명히 눈 깜짝할 사이라고 했는데 입구에서부터 대략 20분 걸어 올라온 후 도착했습니다.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거창 감악산 출렁다리에 가는데 길이 매끈하게 만들어져 있어 올라가기는 쉬웠습니다. 하지만 계단이 많고 오르는 것이라 땀나고 힘들고 숨찼습니다.

 

오르기 전에는 쌀쌀한 게 오르면서 더웠습니다. 옷은 가볍게 2~3벌 입는 게 좋지 않을까 합니다. 오르면서 더우면 계속 벗는 게 좋으니까요.

 

 

▲그리고 이렇게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거창 감악산 출렁다리에 도착했습니다.

국내 최초 공법이 들어간 다리인데, 진짜 이를 지탱해주는 기둥 한 개 없는 게 아찔했습니다.

 

아버지는 니나 가라 아빠는 못 간다 하고 저 혼자 씩씩하게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거창 우두산 출렁다리에 올라왔습니다.

 

 

▲와이어로 다 연결된 것이라고 하는데 도대체 어떻게 연결한 것인지 신기하기만 했습니다. 그러면서 여기가 높이가 600m라고 하는데 밑을 내려보니 어이쿠 했습니다.

 

 

▲보기만 해도 아찔했고, 나무 위를 이렇게 멀리서 보기는 처음이었습니다.

 

 

▲암벽에서 자라는 나무가 그저 이끼처럼 보였습니다.

 

 

▲카메라를 확대해서 찍어보니 나무나 풀들이 신기했습니다.

 

아버지는 멀리서 조심해라 으29999 하는데 저는 아무렇지 않게 구석구석 보고 왔습니다.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거창 우두산 출렁다리에 언제 올지 몰라 사진을 열심히 찍었습니다. 아버지가 찍어 준 것은 아니고 여기 직원분이 찍어주셨습니다.

 

아버지가 사진도 못 찍겠다고 하셔서요.

 

 

▲한 번 더 다리 밑에서 내려다봤습니다.

 

하나도 무섭지 않았습니다!! 

 

 

▲초록이 이 추운 겨울이 언제 있었냐는 듯 짙습니다.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거창 우두산 출렁다리를 더 높은 데서 봐 보았습니다.

 

여기서 보니 조금 아찔했습니다.

 

 

▲다시 아빠랑 내려갔습니다. 엄마는 안 올라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올라오는 데 20분이 소요되는데 경사도 가파르고 내려갈 때도 다리에 힘을 많이 주어 힘들기 때문입니다.

 

무릎이 안 좋거나, 발목이 약하신 분들은 피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직원분이 사진을 예쁘게 찍어 주셨습니다. 

사진이 아찔아찔한 게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거창 우두산 출렁다리의 특징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버지는 가조온천 족욕체험장에서 족욕을 했습니다.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거창 우두산 출렁다리를 보고 족욕 체험하는 것도 참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