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발 닿는 곳 국내 어디든/국내여행

거창여행지 코스 거창 창포원 사진 잘나오는 법

by 청두꺼비 2022. 1. 6.
반응형

 

 

지난 여름에 친정어머니와 함께 거창여행지 코스로 거창 창포원을 다녀왔습니다.

 

거창여행지 코스 거창 창포원은

남상면 월평리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1988년도 합천댐을 조성할 때 수몰 지역에 해당된 곳이었고, 그동안 농사가 지어졌던 곳이었습니다. 국내 최대 수목이며 낙동강 수계 주민들이 내는 물 이용 부담금으로 조성되었습니다.

2015년 3월 사업 착공해 2017년 12월에 준공되었으며, 이후 2021년 1월에 경상남도 제1호 지방 정원으로 등록이 되었고, 2021년 5월 첫 지방 정원으로 개장식 개최, 2021년 7월에는 경상남도 대표 생태관광지로 지정되었습니다.

공사비는 240억 원 투입되었고 12만 8,000평으로 수국원, 나리원, 수련원, 창포원, 수생식물원, 국화원, 약용식물원, 연꽃원, 갈대원, 습지가 있습니다.

 

거창여행지 코스 거창 창포원의 창포는?

수질을 정화하는 식물입니다. 꽃창포는 봄 4~6월에 볼 수 있으며 세계 4대 아름다운 꽃에 해당할 정도로 매운 예쁜 꽃이라고 해요.

 

 

거창이 친정인 저는 친정에 가면 집에 있지 않고 무조건 거창여행을 하는데요.

이날도 어김없이 친정어머니와 함께 밖으로 나갔습니다. 

 

나가면서 친정아버지를 만났는데 거창 창포원에 다녀오는 길이라고 좋다고 가보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거창여행지 코스 거창 창포원에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거창여행지 코스 거창 창포원입니다. 

 

 

거창여행지 코스
거창 창포원 

■주소
-경남 거창군 남상면 창포원길 21-1
-경남 거창군 남상면 월평리 2286


■전화번호
055-940-8840

■이용 시간
화~일 : 09 : 00 ~ 18 : 00

월요일·공휴일 휴무
실외만 가능

■입장료
키즈카페, 자전거대여소 제외
무료

■주차장 이용 가능
무료 

 

 

▲거창여행지 코스 거창 창포원 아열대식물원은

 

면적이 1,542㎡이며 아열대원, 지중해원, 선인장원, 난초원, 유실수원, 온대식물원 등으로 총 6개 구역으로 나누어져 있다고 합니다.

이곳에는 아열대식물이 190종 4,500본이 식재되어 있고 겨울철에도 따뜻하게 감상할 수 있다고 해요.

 

 

▲거창여행지 코스 거창 창포원에 들어서자마자 어머니와 함께 사진을 찍기 시작했습니다.

여름이라 아열대식물원이 후덥지근할 줄 알았는데 전혀 그렇지 않았고 건조? 따뜻했습니다.

 

 

▲거창여행지 코스 거창 창포원 사진 잘 나오는 법에 대해서도 말씀을 드려야 하는데요.

그냥 어디 가서 찍어도 정말 사진이 예쁘게 잘 나오는 곳입니다.

 

 

▲거창여행지 코스 거창 창포원 사진 잘 나오는 법은 여름에 맞게 시원하게 입어 주었습니다.

어머니는 추위를 잘 타는 편이라서 늘 겉옷을 입는 편이지만 저는 과감했습니다.

 

 

▲거창여행지 코스 거창 창포원 아열대식물원은 녹음이 짙어서 사진이 선명하게 잘 나옵니다.

특히 거창여행지 코스 거창 창포원 사진 잘 나오는 법으로는 야자수 밑에서 찍는 것입니다.

 

 

▲숲에서 찍은 사진처럼 잘 나오는 법으로 갈림길이 있으면 그 사이에서 찍습니다.

그러면 마치 우거진 숲에 온 것처럼 보입니다.

 

 

▲거창여행지 코스 거창 창포원 아열대식물원에 인공 바위가 있는데 이곳에서도 찍어주면 인생사진을 건질 수가 있습니다.

 

저는 별로지만 친정어머니가 정말 예쁘게 나왔습니다.

 

 

▲복도에서 팔을 벌려 찍기도 했습니다.

자연조명이 아주 예뻐서 사진이 잘 나왔습니다.

 

 

▲복도 형식으로 되어있어서 어머니를 모델 삼아 찍었는데 우와~ 했습니다.

 

초롱초롱한 나뭇잎과 뒤에 보이는 잎사귀들 옆은 창문들이 식물원임을 보여주는데 이 속에서 환히 웃는 친정어머니가 참 예뻤습니다.

 

 

▲거창여행지 코스 거창 창포원에서 대표적인 아열대 식물로 알려진 선인장을 볼 수 있었습니다.

어머니가 신기해하며 가까이 선인장을 보는 데 무언가를 집중해 관찰해 하는 모습을 포착했습니다.

 

여기서 사진 잘나오는 법 TIP!

식물원인 만큼 관찰하는 모습을 찍는 것이 좋습니다.

 

 

▲거창창포원에서 친정어머니랑 데이트하며, 좋은 곳에 제가 제일 사랑하는 엄마랑 같이 와 기념 사진을 찍었습니다!

 

여기서 사진 잘나오는 법 TIP!

좋아하고 사랑하는 사람과 오면 광대 승천! 활짝 웃는 모습으로 사진을 찍으면 사진이 잘 나옵니다.

 

 

▲창포원 아열대식물원을 둘러보고 나왔습니다.

 

이날은 바깥 온도랑 내부 온도랑 차이가 나지 않아서 별로 현기증 같은 것은 나지 않았지만, 요즘 같은 날씨에는 내외부 온도 차가 심해서 감기 걸리기 쉬울 수도 있겠습니다.

 

아열대식물원에서 나올 때 바로 외부로 나오지 말고 조금 천천히 나오는 것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