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발 닿는 곳 국내 어디든/국내여행

대구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거창 감악산 전망대

by 청두꺼비 2022. 1. 13.
반응형

대구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거창 감악산 전망대

 

 

거창 가볼만한곳을 다 둘러보다가 거창 감악산 풍력 발전소에 다녀왔습니다.

대구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거창 감악산은 연수사 가는 길에 있는데 거창 연수사는 친오빠 공부하라고 보냈던 곳으로 많은 추억이 있는 곳입니다.

 

사실 저한테만 추억이지, 오빠는 힘들었을 것입니다. 그래서 거창 감악산 풍력 발전소에 갈 때면 오빠 얘기를 하면서 가고는 하는데요. 

 

그때랑 지금이랑 많이 달라졌다고, 친정아버지가 빨리 가보자고 해 달려온 대구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거창 감악산 전망대입니다.

 

 

 

대구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거창 감악산 전망대 


■주소
-경남 거창군 신원면 연수사길 456
-경남 거창군 신원면 과정리 산162

“거창 인공위성레이저 관측소”를 치고 오면 됩니다.



■전화번호
055-940-3420

■이용 시간
이용 시간은 따로 없지만 
9월~11월이 제일 예쁨

■입장료
없음

■주차장 이용 가능

 

 

대구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거창 감악산 전망대에서는 거창 관광 지도를 한눈에 볼 수 있는데요. 

제가 거창 출신이라서 그런지 일정을 빡빡하게 잡는다면 거창의 명소들을 다 둘러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유롭지 않으니 하루에 한 두곳을 목표로 정해두고 본다면 추억도 쌓고 체험도 하고 좋을 것 같습니다.

 

 

대구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거창 감악산 전망대는 사부작사부작 공사 중인데 둘레길이 완성되면 천천히 거닐며 바깥 풍경 보기에 딱 좋을 것 같습니다.

 

한국관광공사에서는 거창 감악산 풍력 발전소는 전국에서 2021년 ‘좋아요’를 가장 많이 받은 여행지 9곳 중 한 곳으로 선정됐다고 했습니다.

특히 가을꽃 여행지 중에서 순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거창 감악산은 해발 951m로 거창 남쪽 신원면과 남상면의 경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지리산과 덕유산, 가야산에 둘러싸여 있어 거창읍과 합천댐을 내려다 볼 수 있습니다.

특히 풍력발전기가 세워져 바람 소리와 풍력발전기 돌아가는 소리를 들을 수 있는데 큰 소리에 놀라고 거친 바람에 놀랍니다. 그래서 거창 감악산 풍력 발전소에 갈 때는 두꺼운 외투 하나 정도는 챙겨 줘야지 감기에 걸리지 않습니다.

최근에는 주차장 부근에서 차박할 수 있어 많은 사람이 별구경도 할 겸 많이 찾아온다고 합니다.
감악산에 오르는 길 신라시대 사찰인 연수사도 있는데 이곳의 물이 내장까지 시원하게 해줍니다.

대구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거창 감악산 전망대에 가게 된다면 연수사 약수터에 들러 텀블러에 물 받고 한 잔 마셔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위를 많이 타는 친정어머니랑은 대구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거창 감악산 전망대에 못 왔지만, 친정아버지랑 올라왔습니다.

 

 

대구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거창 감악산 전망대에서 보이는 거창 읍내 저기 저쪽에 친정이 보입니다.

제가 20년이나 산 곳이라서 볼 때마다 정겹고 어디가 어떻게 변하고 달라졌는지 찾아보게 됩니다.

 

이제 타지에서 10년 고향을 떠나온 지 무려 10년이나 흘렀는데 거창에 올 때 마다 기분이 좋은 것은 부모님이 있어서라고 생각합니다.

 

 

아빠랑 데이트하는 것도 재미있고, 거창에 이런 명소가 생길 때마다 찾아오니까 기쁩니다.

 

 

대구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거창 감악산 전망대에서는 씨를 뿌리고 정리할 때쯤이라 아직 저는 꽃밭을 구경하지 못했습니다.

 

 

그나마 꽃이라면 이렇게 볼 수 있는데, 이것보다 더 많은 꽃을 보러 가려면 가을에 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때 가면 왜 거창 감악산 전망대가 핫 플레이스로 선정됐는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거창 읍내를 내려다보시려면 이곳 돌탑에서 보면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솔직히 거창 감악산 풍력 발전소에 사람들이 많으면 조금 소란스럽고 차가 많이 막히니까 되도록 이른 시간에 오거나 빨리 보고 가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이날 친정아버지랑 온 날은 아직 꽃밭은 형성되어 있지 않아서 사람들이 거의 없었지만, 조용히 감상하기 위해서 피크타임은 피하고 오는 것이 좋겠습니다.

 

다음에 저는 친정에서 하룻밤 자고 새벽 일찍이 나와 대구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거창 감악산 전망대에서 해 뜨는 것도 보고 꽃 피우는 것도 봐야겠습니다.

 

그럼 대구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거창 감악산 전망대 소개였습니다.

 

 

 



 

 

[요들갑] 감악산 약수터…"물 좋다"

고향에 내려간 김에 감악산 약수터에서 물을 마시고 왔습니다. "물 좋다" 경남 거창군 신원면 덕산리 산 11 감악산 약수터 이곳은 거창 군민들이라면 일주일에 한 번은 물을 뜨러 오는 장소입니

memoryseung1224.tistory.com

앞서 말씀드린 감악산 약수터입니다!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거창 우두산 출렁다리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거창 우두산 출렁다리 올해 어디어디 갔다왔나 사진을 정리하다가 저희 고향 거창에 갔다 온 사진을 빠뜨렸더라고요. 이에거창 갈만한 곳 거창 우두산 출렁다리

memoryseung1224.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