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경험/직접 해봤습니다(꿀팁)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상환유예 하는 방법

by 청두꺼비 2022. 9. 21.
반응형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상환유예 하는 방법 

저번에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상환유예가 되는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았다면 이번에는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상환유예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요.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상환유예 조건은 여기서 확인하면 되고요.

 

 

학자금 대출 상환유예 미룰 수 있는 조건 정리

학자금 대출 상환유예 미룰 수 있는 조건 정리 졸업한지 6년 다 돼가는 청두꺼비입니다. 이제 곧 있으면 예비엄마에서 엄마가 되는데요. 출산후 잠시 쉬는 동안, 급여가 조금 줄어들 것을 생각하

memoryseung1224.tistory.com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상환유예 하는 방법 중에서 출산으로 인한 상환 유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출산 밖에도 다른 조건들도 되니 해당 홈페이지에 가서 확인하거나 상담 전화해 확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먼저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상환유예 하는 방법 중 출산은 출생증명서나 가족관계증명서가 필요합니다.

출생증명서는 아기가 태어난 곳에서 발급 받을 수 있고, 가족관계증명서는 동사무소나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해서 PDF 자료로 첨부하면 돼요.

 

 

저는 출생증명서보다 가족관계증명서로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상환유예 하는 방법을 진행했습니다.

출생즈명서를 떼러 산부인과에 갈 여유가 없었거든요. ㅠ

 

 

저렇게 서류를 준비하고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상단의 탭 중 학자금대출>학자금뱅킹에 들어갑니다.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상환유예 하는 방법으로 학자금대출 상환지원 메뉴로 들어가 본인이 해당하는 곳을 선택하면 돼요.

 

 

그러면 다시 로그인 하라고 하는데 로그인 해서 신청하면 됩니다.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상환유예 하는 방법 중 이렇게 본인에게 해당하는 것에 선택하고 확인 하고요.

 

 

저 같은 경우는 출산이라서 출산으로 했고요.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상환유예 하는 방법에 동의합니다 하고 절차를 끝내면 됩니다.

 

 

거절사유도 있는데 왠만해서는 이유가 타당하면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상환유예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그럼 이렇게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상환유예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추후 진행 상황도 포스팅으로 알려 드릴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