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임신 및 육아에 관한 궁금증

신생아 여드름 관리 좁쌀여드름 생기는 이유

by 청두꺼비 2022. 10. 4.
반응형

신생아 여드름 관리 좁쌀여드름 생기는 이유

출산 후, 아기랑 잘 지내고 있다가 어느 날부터 아기의 뺨에 여드름이 한두 개씩 올라오더라고요.

어른 같으면 여드름을 짜기라도 하는데 아기라서 어떻게 해야 하나 싶어 걱정이 많이 됐습니다.

 

친정엄마 말로는 아기가 너무 더워서 열꽃같이 여드름이 올라온 것이라고 아기를 최대한 시원하게 하라고 해, 정말로 시원하게 해주니 아기의 피부가 금세 좋아졌어요.

 

근데 시원하게만 해주면 안 될 것 같아 어떻게 신생아 여드름 관리를 해줘야 하는지, 신생아 좁쌀여드름 생기는 이유는 무엇인지에 대해서 정리해보게 되었습니다.

 

그럼 신생아 여드름 관리 및 좁쌀여드름 생기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먼저, 신생아 여드름 관리 및 신생아 좁쌀여드름 생기는 이유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신생아 좁쌀여드름 생기는 이유는 바로 열 때문입니다.

즉, 아기가 더워서 발생하는 것이죠.

 

이는 태열 때문인데요. 태열은 영유아의 피부가 붉어지고 빨간 좁쌀 같은 것이 돋아나는 현상입니다. 심하면 물집이 잡히고요.

 

신생아 시기, 모체에 있는 호르몬이 신생아에게 남아 여드름과 비슷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이것이 심하면, 가려움증과 진물 이 생기게 되고 결국 계속 보채게 됩니다.

 

신생아 좁쌀여드름 생기는 이유에 대해서 알고 신생아 여드름 관리를 해줘야하는데요.

 

신생아 여드름 관리는 방안이 너무 덥지 않게 하고, 건조하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아기 목욕 후에는 로션이나 크림을 잘 발라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어야 하고요. 입는 옷은 피부에 자극이 되지 않도록 부드러운 면만 입히는 것이 좋아요.


신생아 좁쌀여드름 생기는 이유는 대부분 돌 전에 사라지지만, 제대로 관리하지 않을 경우 골치 아픈 피부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어요.

 

 

신생아 여드름의 특징은 모체로부터 전달받은 프로게스테론이 많은 영향을 차지하고 있어요. 신생아 시기의 남아에게 여드름이 잘 나타나죠.

 

신생아는 이마, 양쪽 뺨, 코 등에 일시적으로 나타나 굳이 치료할 필요는 없다고 합니다. 생후 2~3개월 후에 저절로 없어지거나 돌까지는 없어져서요.

만약 신생아 여드름 관리를 해도 안 없어졌다면 전문의와 상담을 꼭 해야 합니다. 

안 그러면 발진 등의 증상이 심하고 아이가 이 때문에 잠을 잘 자지 못하여 칭얼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신생아 여드름 관리로 코와 뺨에 집중적으로 잘 나타나지만, 두피에도 생길 확률이 높아요. 일시적으로 신생아 여드름 관리를 통해 그냥 두기만 하면 됩니다.

 

다만, 지속적이라면 반드시 전문의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저의 아기는 3일 전부터 한두 개씩 났는데, 제가 시원하게 해주니 많이 좋아졌습니다.

 

신생아 여드름 관리는 아기를 춥게 하지 말고 시원하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산모는 후덥지근하게 신생아는 시원하게 해주세요. 
그래야 산모도 좋고 신생아도 좋습니다.

신생아 여드름 관리는 무조건 시원하게 해주세요.
특히 되도록 기저귀도 벗겨 놓으세요. 그래야 통풍이 돌면서 아기가 시원한 느낌을 받습니다.

 

신생아 여드름 관리를 시작으로 육아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할 것 같아요.

아기를 키우면서 몰랐고 궁금했던 것들을 정리해봐야겠습니다.

 

그럼 또 다른 신생아 육아 궁금증을 공부하고 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