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임신 및 육아에 관한 궁금증

신생아 태열 아기 태열 원인 및 생활수칙

by 청두꺼비 2022. 10. 13.
반응형

신생아 태열 아기 태열 원인 및 생활수칙

연휴 동안 오빠 집에서 요양했는데, 산모인 저한테 온도를 맞추다 보니 아기에게 더웠는지 갑자기 태열이 올라왔어요.

처음에는 우리 아기 피부가 왜 이러지 했는데 소아과에 가니 태열이라고 하더라고요.

 

태열에 대한 처방을 따로 해주는지 알았는데 그렇게 심하지 않은 이상 스테로이드 연고나 약을 주지 않는다고 했어요.

대신에 신생아 태열 아기 태열 생활수칙에 대해서만 알려줬네요.

 

 

신생아 태열 아기 태열 증상

처음에는 신생아 여드름이 한두 개씩 나는가 싶었어요.

신생아 여드름 때는 피부과에 갔었는데, 피부과에서는 신생아한테 항생제나 스테로이드 연고 처방이 꺼려진다고 하더라고요.

 

또한, 저의 아기 증상이 심각하지는 않아서 경과를 두고 보자고만 했습니다.

 

이에 두고 보기만 했는데, 여드름이 생기다 없어지다 반복하다 오빠 집에서 푹 쉬다 온 날부터 아기 얼굴 피부에 오돌토돌한 것이 올라왔어요.

 

 

이번에는 소아과로 가서 아기 피부 진료를 받았는데요.

의사 선생님이 보시고는 신생아 태열 아기 태열 원인이라고 했어요.

 

 

신생아 태열 아기 태열 원인은 

생후 1~2개월의 신생아들에게 잘 나타나는 증상이에요. 신생아 태열 아기 태열이 나타나는 부위로는 얼굴이나 몸이에요.

갓 태어난 아기는 온도 변화에 민감한데요. 특히 방 안의 온도가 높으면 스스로 체온을 조절하기 위해서 열을 몸 밖으로 내요.

이런 과정이 태열이 발생하는 것이고, 피부가 붉어지고 오돌토돌해져요.

 

 

신생아 태열 아기 태열 그냥 두면

저의 아기가 대표적으로 신생아 태열 아기 태열 증상이더라고요.

 

저의 아기 기준으로 신생아 태열 아기 태열 원인은 더운 오빠 집을 꼽을 수 있겠고요.

 

신생아 태열 아기 태열은 한 번 생기면 바로 가라앉지 않고 최소 며칠은 증상이 지속돼요.

 

태열이 아토피로 되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될 가능성은 있어서 신생아 태열 아기 태열 원인을 알고 제대로 관리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신생아 태열 아기 태열 원인 및 생활수칙

신생아 태열 아기 태열 원인 및 생활수칙만 지켜도 신생아 태열 아기 태열이 완화되는데요.

 

먼저 보습에 신경 써주세요.

저는 기존에 쓰고 있는 보습제가 있는데 혹시 몰라서 순한 것으로 바꿨어요.

목욕 후 온몸에 바르고 얼굴에는 살짝만 바르고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보습을 유지해주는 것이 좋아요.

 

피부가 촉촉해야지 온도를 낮춰주기 때문에요.

그래서 신생아 태열 아기 태열 원인 및 생활수칙으로 보습을 꼭 해주세요.

 

아기를 눕히는 패드를 쿨패드나 삼베, 모시로 해주세요.

한겨울에도 해주시고요. 

 

신생아 태열 아기 태열 원인이 더운 것이기 때문에 시원한 소재로 잠자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을 깔아준 이후 아기가 편히 자고 열도 덜 나는 것 같았네요.

 

신생아 태열 아기 태열 원인 및 생활수칙으로 아기 옷을 칠부나 시원한 소재로 해주세요. 겨울에도요.

아기는 열이 많기 때문에 아주 춥게 하지 않는 이상 감기에 걸리지 않습니다.

 

신생아 태열 아기 태열 원인 및 생활수칙 방 안의 온도를 18~22℃로 해주세요. 춥게 하지 말고 시원하게 해야 합니다. 또, 목욕 시킬 때도 더운물이 아니라 미지근한 물로 해주세요. 대략 40℃ 정도의 온도가 좋습니다.

 

 

신생아 태열 아기 태열 원인을 알고 생활수칙만 잘 지켜도 아기의 피부는 금세 좋아질 것입니다.

아기의 온도를 맞추다 보면 어른이 춥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이럴 때 옷을 더 껴입으시면 됩니다.

 

저는 요즘 추워도 살짝 문을 열고 20℃로 해서 자니까 조금씩 태열이 가라앉고 있네요.

 

추후 증상이 어떻게 될지 계속 관찰해보겠습니다.

 

그럼 또 아기 돌보고 올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