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먹으면 좋은 것

감기몸살 빨리 낫는법 쌍화탕 판콜에스

by 청두꺼비 2022. 11. 15.
반응형

감기몸살 빨리 낫는법 쌍화탕 판콜에스

친정에 있는 동안 감기 몸살에 걸렸습니다.

육아에 열중하느라 제 몸 상태 확인할 시간 없이 보내다 보니 아픈 줄 몰랐네요.

심지어 아기가 태열이 있어 방 안 온도를 22℃ 유지해 따뜻하게 몸조리를 하지도 못했습니다. 

참고, 참고 견뎠는데 친정에 가니 긴장이 풀려서 인지 그동안 묵혀왔던 상태가 드러나기 시작했네요.

 

재채기부터 기침까지 코막힘, 어깨 아픔 등 삭신이 온데군데 쑤시더라고요.

모유 수유 중이라 어떤 감기약을 먹어야 할지 병원에는 가기 싫고 푹 쉬면 나을 것 같아서 그냥 친정집에서 요양하기로 했습니다.

 

친정집에서 요양하는 가운데 친정아버지는 감기몸살 빨리 낫는법으로 쌍화탕, 판콜에스가 좋다고 해 사가지고 오셨습니다.

 

쌍화탕, 판콜에스 모유 수유 중이라서 무턱대고 마시기에는 그렇고 안 마시기에는 아프기에 감기몸살 빨리 낫는법으로 모유 수유 중 감기약 복용법에 대해서 정리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감기몸살 빨리 낫는법으로 감기약 복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감기몸살 빨리 낫는법으로 쌍화탕을 제일 먼저 마셨습니다.

 

친정어머니가 감기몸살 빨리 낫는법으로 쌍화탕을 마시고, 한숨 자며 땀을 흘리는 것이 좋다고 했습니다.
처음에는 긴가민가 했는데 일단 몸이 아프니까 친정어머니 말을 듣고 쌍화탕을 마시고 땀을 빼며 푹 잤습니다.

이틀 정도 자니까 정말로 삭신 쑤셨던 것이 많이 괜찮아졌더라고요.

 

또한, 쌍화탕을 마시고 모유 수유도 괜찮다고 하더라고요. 이에 쌍화탕을 마시고 모유 수유도 했네요. 

 

 

감기몸살 빨리 낫는법으로 쌍화탕을 왜 마셔야 하냐면요?

 

쌍화탕은 감기 때문에 생기는 근육통, 두통 및 각종 몸살 증상을 완화해 주는 한약이에요.
특히 오한과 근육통에 탁월하고요.

그래서 쌍화탕을 마시고 땀 내며 푹 자면 감기 몸살에 완화된다고 합니다.

 

 

감기몸살 빨리 낫는법으로 쌍화탕을 드시고 푹 쉬고 푹 자세요.

그러면 감기 몸살로 아팠던 몸이 조금은 괜찮아졌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에라도 조금 덜 나은 것 같다면
이번에는 판콜에스를 드셔보세요.

제가 이틀 동안 쌍화차를 마시고 감기몸살은 괜찮아졌는데요.

뭔가 기운이 없고 재채기와 기침은 계속되더라고요.

 

친정아버지가 그럴때는 감기몸살 빨리 낫는법으로 판콜에스를 마시라고 해서 마셨네요.

 

 

감기몸살 빨리 낫는법으로 판콜에스는 감기로 인한 증상 콧물, 코막힘, 재채기, 기침, 인후통 등 감기 몸살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하지만, 판콜에스는 모유 수유 중에는 좋지 않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를 복용한 경우 2~4시간 후에 수유하라고 권장하고 있어요.

 

 

감기몸살 빨리 낫는법으로 제가 엿새 만에 쌍화탕과 판콜에스를 마신 덕분에 신속히 낫을 수 있었네요. 아직 완벽하게 감기가 낫은 것은 아니지만, 아픈 것은 많이 좋아졌습니다.

 

저는 아기 돌본다고 제 몸 휴식할 시간이 없어서 회복하는데 더디었는데요. 솔직히 감기몸살 빨리 낫는법은 잘 먹고 푹 쉬면 됩니다.

 

휴식이 부족해서 생기는 것이 몸살입니다.

 

지금 바쁜 일이 있고 해야 할 일이 많다고 해도 한숨 푹 자고 하십시오. 본인의 체력을 봐가면서 해야지 몸살에 걸리지 않습니다.

 

그럼 감기 몸살로 고생하지 말고 늘 건강하십시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