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임신 및 육아에 관한 궁금증

민감성 피부 도브 뷰티 바 신생아 비누 사용법

by 청두꺼비 2023. 1. 27.
반응형

날씨가 상당히 추워졌습니다. 특히 설 지나고서부터 더 추워졌는데요.

저는 매서운 추위에 피부가 많이 엉망이 되았더라고요.
보습제를 매번 발라주어도 거칠어지고 벌겋게 됐습니다.

제가 민감성 피부라서 이 계절에 유독 피부가 거칠어지고 당기고 아픈가 봅니다.

이번 기회에 비누를 바꾸어 민감성 피부를 어떻게 해봐야겠더라고요.
어떤 비누가 좋을까 검색하던 끝에 도브 뷰티 바 신생아 비누를 선택하게 됐습니다.

도브가 미국산 독일산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미국산이 더 많이 유통되는 것 같습니다.
저는 인터넷으로 도브 뷰티 바 신생아 비누를 직구했습니다.

그냥 구매하려고 했는데 해외직구 밖에 도브 뷰티 바 신생아 비누를 살 수밖에 없더라고요. 시일이 길더라도 도브 뷰티 바 신생아 비누를 써보고 싶은 마음에 구매했습니다.

 

 

1. 직구한 도브 뷰티 바 신생아 비누 배송 기간은?

도브 뷰티 바 신생아 비누는 화요일에 주문해서 금요일에 도착했고요. 생각보다 배송기간이 길지 않아서 괜찮았습니다. 처음에 많이 주문하면 배송비가 절감되는데 일단 도브 뷰티 바 신생아 비누가 저에게 맞는지 확인해야 해서 딱 한 개만 주문했네요.

 

 

2. 도브 뷰티 바 신생아 비누 외관과 향

도브 뷰티 바 신생아 비누는 도브 센서티브바와 비슷했습니다. 향도 마찬가지고요.

저는 도브 뷰티 바 신생아 비누라고 해서 다른 도브 시리즈랑 차별화된 줄 알았는데 아니었습니다.

 

모양도 향이 똑같으니까요. 그래서 그냥 한국에서 파는 도브 센서티브바 살 걸 그랬나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3. 도브 뷰티 바 신생아 비누 사용 버블 확인

도브 센서티브바와 똑같은 도브 뷰티 바 신생아 비누를 바로 사용해봤습니다.

거품력은 센서티브바보다 좋았습니다.

 

거품이 많이 생기고 조금 더 미끈했고요.

 

 

저는 때 타올을 사용하는 편이라서 도브 뷰티 바 신생아 비누를 때 타올에 비벼 사용했습니다.

향기와 밀림력 도브 센서티브바와 똑같았습니다.

 

 

하지만 다른 점은 거품이 센서티브바보다 많았습니다. 그리고 미끈거림도요. 세정력은 비슷한 것 같고요.

아기한테도 쓸 비누이기에 일부러 세수하면서 눈 가까이 대어봤는데요.

 

눈이 아주 따갑지 않고 살짝 따가웠습니다.

 

저의 민감성 피부에 맞는지 도브 뷰티 바 신생아 비누로 씻고 나서 따가운 것 없었고, 당김이 없었네요. 이 정도면 딸아이한테도 써도 괜찮을까 싶어서 바로 사용했습니다.

 

 

4. 민감성 피부에 사용

아기는 피부 자체가 연약하고 민감한데요. 우리가 사용하는 샤워젤이나 비누를 사용하면 민감성 피부의 아기에게 안 맞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아기의 피부는 빨갛게 되거나 당기고 따갑고 피부 자체가 아프게 되죠. 아기 전용 워시가 있는 이유가 이러한 이유 때문이고요.

 

도브 뷰티 바 신생아 비누는 앞서 제가 사용했을 때 아주 따갑지 않고 미끈거림, 부드러움이 있어 아기에게도 괜찮다는 생각을 가졌습니다.

 

아기 목욕할 때 도브 뷰티 바 신생아 비누를 사용했는데 아기가 크게 거부하지 않았고 머리부터 발끝까지 씻길 수 있었네요.

 

 

평소 목욕을 좋아하는 아이라서 아가방에서 나온 퓨토, 사노산을 사용했었는데요.

향기는 도브 뷰티 바 신생아 비누가 제일 향긋했습니다.

 

아기다운 아기 향을 내뿜게 해주는 것 같기도 하고요.

 

반응형

아기도 새로운 향에 심취했는지 목욕 내내 좋아했네요.

 

 

5. 도브 뷰티 바 신생아 비누 사용 후

도브 뷰티 바 신생아 비누를 사용하고 옷을 삭 갈아입혔는데요.

향이 은은하게 올라오는 것이 아기 냄새가 더 풍부해졌습니다.

 

도브 뷰티 바 신생아 비누는 저의 민감성 피부에도 괜찮았고, 민감한 아기 피부에도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만, 센서티브바랑 뭐가 다를까 그런 생각이 많이 들었어요.

 

거품의 차이가 조금 있지 이것 제외하면 크게 다를 것이 없다고 보거든요.

그래서 도브 뷰티 바 신생아 비누는 아기한테만 쓰고, 제가 사용할 도브는 따로 구매하려고 합니다.

 

도브 뷰티 바 신생아 비누가 직구라서 비싸거든요. 

 

민감성 피부로 아기 비누 써본다고 도브 뷰티 바 신생아 비누를 사용해봤는데요.

굳이 성인이 민감성 피부로 도브 뷰티 바 신생아 비누를 사서 써보기보다 그냥 도브 센서티브바를 사용하는 것이 나을 것 같습니다.

 

그럼 저는 또 다른 제품을 써보고 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