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임신 및 육아에 관한 궁금증

아기 기침감기 빨리 낫는법 총정리

by 청두꺼비 2023. 4.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청두꺼비입니다. 에이형 독감에 이어 갑작스럽게 감기에 걸렸는데요. 저만 걸리면 되는데 또 아기도 기침감기에 걸린 거예요. 너무 속상하더라고요. 저는 간단하게 타이레놀 먹고 판피린 먹고 푹 자면 되는데요. 아기는 계속 콜록콜록하고 심지어 가래가 많이 끼었는지 가래 낀 특유의 기침을 계속하더라고요. 아기 스스로도 불편한지 울먹이고 계속 보챘습니다. 그냥 넘어가기에는 아기의 가래 낀 기침 소리가 계속 걸리더라고요. 조금 지나면 괜찮겠지, 내일이면 괜찮아지겠지 하다가 증상이 전혀 호전돼 보이지 않았습니다. 아기 기침감기 빨리 낫는법 검색해 알아보니까 소아과에 가라고 하더라고요. 계속 기침감기 방치하면 모세기관지염, 폐렴이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반복되면 천식까지도 앓을 수 있다고 해요. 이에 아기 기침감기 빨리 낫는법은 바로 소아과에 가서 증상을 진료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아기 기침감기 빨리 낫는법으로 애를 데리고 소아과에 갔는데요. 소아과 의사 선생님이 7개월이 넘으면 면역력이 떨어져 수시로 감기에 걸릴 수 있다고 했습니다. 이 시기에는 외출을 자제하고, 키즈 카페라든지, 사람들이 많은 곳에 가면 바이러스에 쉽게 감염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또한, 이 시기에는 아프면서 성장하는 것이라고 걱정 안 해도 된다고 했습니다.

     아기 기침감기 빨리 낫는법은 꾸준히 약을 먹이라고 했습니다. 또한, 환절기 특히 4월에는 추우니까 시원하게 입히지 말고 따뜻하게 입히라고 했어요. 감기는 추우면 오는 바이러스라고요. 아기 기침감기 빨리 낫는법으로 아기 목에 손수건을 두르라고 했습니다. 

     소아과 의사 선생님은 꾸준히 약을 복용해야 한다고 처방해주었는데요. 아기 기침감기 빨리 낫는법 처방약 알아볼까요.

 

 

     가래가 잔뜩 낀 기침을 하는 아기의 처방 약입니다. 개월수는 7개월이고요. 3주 전에는 에이형 독감 걸렸는데, 현재는 기침감기에 걸렸습니다. 확실히 면역력이 떨어지는 시기다 보니 감기니 에이형 독감이니 잘 걸리는 것 같습니다.

     처방약으로는 삼아케토티펜시럽, 페니라민정, 비스칸엔산, 레스탈린패취 0.5㎎입니다. 

 

 

    삼아케토티펜시럽은 무색의 투명한 점성이 있는 항히스타민제, 항알레기약으로 천식, 비염, 아토피, 가려움증 등 알레르기질환 치료제에 쓰인다고 합니다.

     계속 기침하니까 알레르기를 잠재울 수 있는 물약을 처방해준 것 같습니다. 1일 2회 아침, 저녁으로 2.5㎖씩 복용하면 됩니다.

 

 

    레스탈린패취 0.5㎎입니다. 이는 안전한 기관지 확장제인데요. 피부에 붙이는 스티커 같은 것입니다. 이는 등에 좌측, 우측 번갈아 가면서 붙이는 것인데요. 저녁에 붙이면 됩니다. 저녁에 잘 때 기관지 확장을 해줘 호흡기 증상을 완화해 주기 때문입니다. 정말 이를 붙이니까 아기가 잘 자는 것 같아요. 처음에는 코 막혀서 불편했는지 조금 자고 깨더니 색색거리더라고요. 이를 붙이고 깨지도 않고 푹 잤습니다. 이는 저녁에 한 개씩 붙이면 됩니다.

 

 

    비스칸엔산입니다. 아기 기침감기 빨리 낫는법과 관계없는 약이지만, 장을 편하게 해주는 약이라고 합니다. 아기가 감기약으로 속이 불편할 수 있거든요. 이 약이 완화해 주는 것입니다. 이는 하루에 3번 복용하면 됩니다.

 

     아기가 처방약을 먹은 지 하루가 되니까 조금씩 기침감기가 줄어드는 것 같습니다. 아직까지 완벽하게 회복한 것 같지는 않고요. 아기가 가래가 잔뜩 낀 기침을 할 때마다 얼마나 마음이 아픈지 모르겠습니다. 앞서 소아과 의사 선생님이 아프면서 큰다고 걱정하지 말라고 했는데요. 하루빨리 회복하면 좋겠습니다.

     아기가 아프면 부모가 제일 먼저 속상하고 힘들 텐데요. 아기도 빨리 낳고자 열심히 힘쓰고 있습니다. 약 잘 먹이고 따뜻하게 해 주고 위생 철저하게 하다 보면 금방 나을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