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너에게 알려 주고 싶은 식당/성남에서 식사

신흥역 맛집 가성비 삼겹살 맛집 돈가돈 후기

by 청두꺼비 2023. 2.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맛집 찾아 떠나는 청두꺼비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맛집은 신흥역에 자리 잡고 있으며, 신흥 롯데백화점 옆에 있는 삼겹살 맛집인데요. 이곳은 꽤 오래전부터 있었던 곳으로 성남 사람들이 신흥역에 가게 된다면 찾아가는 삼겹살 맛집이라고 합니다. 

 그곳은 바로 신흥역 맛집 돈가돈 옛날삼겹살 전문점인데요. 가성비가 좋은 삼겹살 맛집으로 친구들이나 가족, 커플들이 많이 찾아오는 곳입니다. 저는 신랑에게 이날 삼겹살을 아주 많이 먹고 싶다고 성남에서 맛있다고 소문난 삼겹살 맛집에 가보자고 했고, 신랑이 열심히 검색한 끝에 알게 된 삼겹살 맛집입니다.

 신흥역 맛집 돈가돈 옛날삼겹살 전문점에 갈 때 저희는 자가용을 이용했고요. 신흥 롯데시네마 지하 주차장을 이용했습니다. 계산할 때 신흥 롯데시네마에 주차했다고 말하면 돼요. 신흥역 주변은 정말 주차 전쟁이라서 차 가지고 오면 큰일을 보는 곳인데요. 신흥역 맛집 돈가돈 옛날삼겹살 전문점은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으니까 자동차 가지고 오기 편했습니다. 신랑이 이곳에 대해 찾아본 정보로는 가성비 삼겹살 맛집으로 냉삼이 맛있기도 하지만 뼈삼겹살도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이날 배불리 삼겹살 먹을 생각에 이것저것 먹어 보기로 하고 곧장 향했네요. 

 그러면 신흥역 맛집 가성비 삼겹살 맛집 돈가돈 후기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신흥역 맛집 돈가돈 옛날삼겹살 전문점

■주소
-경기 성남시 수정구 산성대로269번길 8 1층
-경기 성남시 수정구 신흥동 2518-2



■영업시간

매일 11:30 ~ 01:00

■전화번호
031-742-1002

■주차가능
신흥롯데백화점 지하 주차장 2시간 이용 가능

■좌석
입식

■메뉴
듀록삼겹살(냉삼) 7.9천원
뼈삼겹살 1.19만원
고추장삼겹살 8.9천원
차돌박이 1.09만원
된장찌개 2천원

 

 

 신흥역 맛집 돈가돈 옛날삼겹살 전문점에 들어 가니까 많은 사람이 식사 중이더라고요. 저희도 늦지 않게 온 것 같았는데 말이죠. 사장님이 몇 명이냐고 물어보시고는 다른 테이블 정리 중이라고 하니까 기다리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테이블이 다 정리되는 동안 기다렸습니다.

 

 

신흥역 맛집

돈가돈 옛날삼겹살 전문점 웨이팅 서비스

 기다리는 동안 벽면에는 삼겹살 및 서비스 안내에 대한 정보가 있더라고요. 얼마나 손님이 많이 오는 집인지 웨이팅 서비스에 대한 내용이 있었습니다. 근데 저희는 조금만 기다리면 되는 것이라서 서비스는 못 받았네요.

 

 

  이곳은 쭈꾸미 삼겹살이 있어서 쭈꾸미 효능에 대한 내용도 있었습니다. 쭈꾸미가 참 친근하지만, 원래 표준어는 주꾸미!

돈가돈에는 셀프바를 운영하고 있고요. 본인이 먹고 싶은 만큼 그릇에 담아오면 되는 방식입니다.

 

 

 저희 테이블이 다 정리됐고요. 운이 좋게 조용한 자리에 배치됐어요.

 

 

 자리에 앉게 되면, 기본찬으로 김치와 마늘, 쌈장, 파무침이 나옵니다. 

 

 

삼겹살 맛집 돈가돈 메뉴

 이곳은 가성비 삼겹살 맛집으로 세트 메뉴가 있는데요. 저랑 신랑은 다양하게 먹기보다 한 가지만 공략해 먹는 성향이라서 세트ㅍ메뉴가 아닌 듀록삼겹살(2인), 숙성삼겹살(2인), 된장찌개를 주문했습니다. 원래 숙성삼겹살보다 뼈삼겹살을 주문하려고 했는데 이는 다 나가서 없다고 하더라고요. 참고로 여기 삼겹살 식당은 뼈삼겹살이 맛있다고 하는 곳입니다. 

 

 

 기본찬으로 가져다 주는 외의 반찬은 셀프바에서 가지고 오면 되고요.

 

 

 반찬을 담아오니 듀록삼겹살(2인), 숙성삼겹살(2인)이 나왔더라고요. 계란 노른자가 있는 양념장은 냉삼이나 삼겹살에 찍어 먹으라고 준 것입니다. 이는 셀프바에서 따로 리필할 수가 없었네요.

 

 

 냉삼을 뜨겁게 달군 불판에 바로 올리고 구웠습니다. 제가 구우려고 했는데 신랑이 구웠어요. 

 

 

 지글지글 신랑이 맛깔스럽게 잘 구워줬습니다.

 

 

 다 구워진 냉삼은 불판 가장자리에 두었는데요. 이는 냉삼 특성상 얇기 때문에 많이 구워지면 타기 때문이에요. 이를 잘 아는 신랑이 설명해줬어요.

 

 

 저는 후추에 뿌려 먹고, 계란 노른자가 있는 양념장에 찍어 먹기도 하고, 소금에 찍어 먹기도 했는데요. 가장 맛있는 양념장은 소금이었습니다. 제 입맛에는요.

 

 

 셀프바에서 가지고 온 새송이버섯과 마늘을 구워 먹었는데요. 역시 삼겹살과 잘 어울렸습니다. 쌈장에 찍어 먹으니까 더 맛있었어요.

 

 

 저는 기름기 많은 음식을 먹을 때면, 된장찌개를 주문해 먹는데요. 여기 된장은 해물로 육수를 내서 그런지 개운하고 시원했습니다. 신랑은 고기 육수를 좋아해 한 입 먹고 안 먹어서 제가 다 먹었습니다.

 

 

 냉삼을 다 먹고 숙성삼겹살을 구웠습니다. 파뿌리는 셀프바에서 가지고 온 거고요. 숙성삽겹살은 두께가 있어서 냉삼을 먹으면서 구웠어요.

 

 

 숙성 삼겹살은 두꺼운 것이 매력이라 많이 꼭꼭 씹어 먹어야 하는 것이 특징이더라고요. 한 입에 앙 먹을 수 있는 냉삼이랑 여러번 곱씹어 먹어야 하는 숙성삼겹살이랑 비교하면 저한테 냉삼이 좋았습니다.

 두꺼워서 그런지 많이 씹어야 해서 턱이 아팠고, 부드럽지는 않았거든요.

 

 

 오히려 숙성삽겹살이 노른자 있는 양념장과 잘 어울렸습니다. 이렇게 먹으니까 더 고소했어요. 신랑이랑 정신 없이 먹다 보니 더 먹고 싶어서듀록삼겹살 2인을 추가 주문했고요. 둘이 6인분을 해치웠네요.

 

 

 냉삼이 너무 얇아서 많이 먹을 수 있는 것이라고 합리화했습니다. 신랑도 그렇게 말했고요. 다음에 오면 뼈삼겹살을 먹어보자고 이곳 삼겹살 맛집은 뼈삼겹살이 유명하다고 했네요.

 6인분 중 4인분을 먹는 저는 꼭 뼈삼겹살 먹으러 오자고 했습니다. 계산할 때 가성비 삼겹살 맛집이라 다행이었네요.

 

 

신흥역 맛집 돈가돈 옛날삼겹살 전문점
주관적입니다.

맛과 양 ★★★☆☆
맛있지만, 조금 질겼어요.

가격 ★★★☆☆
적당한 것 같습니다.

분위기 ★★★☆☆
모임하기 딱 좋았어요.

서비스 ★★★★☆
셀프바가 있어서 먹고 싶은 것을 마음껏 먹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주차 ★★★★★
신흥역은 정말 주차하기 힘든데 고깃집 옆 바로 롯데시네마 건물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어 편했어요.

총평
뼈삼겹살을 못 먹어서 아쉬운 삼겹살 집.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