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군것질 리뷰/과자 빵 라면 리뷰

편의점 디저트 청주 찹쌀이 들어간 생크림 찹쌀떡 정리

by 청두꺼비 2023. 4.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청두꺼비입니다. 요즘 편의점에서 도시락이나 디저트를 많이 사 먹는데요. 신기한 편의점 디저트가 있더라고요. 그냥 먹을까 말까 하다가 이번만 사 먹고 사 먹지 말자는 생각에 편의점 디저트로 떡을 사가지고 왔어요. 제가 자주 가는 편의점으로는 세븐일레븐과 씨유, 지에스25가 있는데요. 도시락이나 디저트를 사 먹으려고 할 때는 씨유를 많이 이용하는 편이에요.

     왜냐하면 저희 집 근처 편의점 디저트는 씨유가 제일 다양한 것이 많아서요. 그리고 지에스 25를 이용하는데요. 여기서는 주로 우유를 많이 사 먹는 편입니다. 세븐일레븐은 급할 때 찾아가는 그런 곳이에요. 씨유 편의점은 도시락이나 디저트가 항상 즐비돼 있는데요. 이날도 어김없이 도시락이나 디저트가 꽉 채워져 있었습니다. 도시락으로는 백종원 도시락을 골랐고요. 디저트로는 무엇을 먹을까 하다가 청주 찹쌀이 들어간 생크림 찹쌀떡을 사 봤습니다. 사실 이것 먹기 전에 집에서 파리바게트에서 사 가지고 온 생크림빵을 먹었어요. 생크림이 얼마나 부드럽고 고소했는지 여운을 못 잊겠더라고요. 근데 떡하니 편의점에 생크림 찹쌀떡이라니 얼마나 반가웠는지요. 

     편의점 디저트 청주 찹쌀이 들어간 생크림 찰쌀떡이라고 하니 쫄깃하고 찰진 것 같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네요. 그러면 편의점 디저트 청주 찹쌀이 들어간 생크림찹쌀떡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까요.

 

 

     씨유 편의점 디저트 청주 찹쌀이 들어간 생크림 찹쌀떡입니다. 금액은 2,900원이에요. 생크림이 함유된 떡이라서 냉장보관은 필수이고요. 생크림은 저온에 보관하지 않으면 액체로 변해 흘러요. 그러면 모양이 변형돼 보기 안 좋지만, 맛도 없어집니다. 그래서 생크림이 들어간 것은 무조건 냉장보관 해줘야 해요. 

 

 

     청주 찹쌀이 들어간 생크림 찹쌀떡은 총 120g, 301㎉에요. 나트륨, 탄수화물, 당류, 단백질, 지방, 트랜스지방, 포화지방, 콜레스테롤 등이 들어가 있고요.

 

 

    편의점 디저트 청주 찹쌀이 들어간 생크림 찹쌀떡 포장지를 뜯으니까 두 개의 떡이 딸 들어가 있습니다. 생크림 찹쌀떡이라고 말 안 했으면 꼭 경단 같습니다.

 

 

     편의점 디저트 청주 찹쌀이 들어간 생크림 찹쌀떡을 반으로 가르니 생크림이 한가득 들어가 있더라고요. 게다가 떡의 두께도 두껍습니다. 생크림빵 반달샷 유행이었는데 이제는 편의점 디저트 청주 찹쌀이 들어간 생크림 찹쌀떡이 반달샷으로 유명해지지 않을까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렇게 한 입 먹으니까 생크림 맛이 완전했습니다. 달기도 무진장 달고요. 찹쌀떡이라 찰지고 쫄깃할 줄 알았는데요. 제가 생각한 찹쌀떡만의 식감은 없었습니다. 그저 생크림 맛만 강했어요. 같이 먹은 신랑이 오전에 먹은 생크림빵 아니냐고 묻더라고요. 저 역시 생크림빵이랑 다를 바가 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정도로 찹쌀떡 같지가 않았어요. 

     찹쌀하면 이천, 익산 등이 떠오르는데요. 제가 아무리 청주와 찹쌀에 대해 찾아보니까 자료가 없네요. 보니까 청주 찹쌀 꽈배기가 유명하다고는 하는데요. 찹쌀이 많이 생산되는 것 같지는 않더라고요. 하지만, 청주 특산품이 찹쌀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편의점 디저트 청주 찹쌀이 들어간 생크림 찹쌀떡이 출시된 것 같아요. 

     청주하면 법주가 제일 먼저 떠오르는데 말이죠.

    편의점 디저트 청주 찹쌀이 들어간 생크림 찹쌀떡은 두 개 먹으니까 배가 적당히 불렀고요. 많이 답니다. 할머니, 할아버지가 드시기에는 입맛에 안 맞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너무 달아서요. 저 역시도 너무 달아서 두 번 먹기는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경단에 팥이 생크림 들어간 것이랑 똑같은데요. 경단도 달지만, 생크림이 들어간 편의점 디저트 청주 찹쌀이 들어간 생크림 찹쌀떡은 더 다네요. 

     단 것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먹을 만 하지만, 단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분이라면 별로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생크림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괜찮을 것 같아요. 제가 생크림을 좋아해서 구매한 것이니까요.

     요즘 편의점 디저트로 떡이 많이 나오는데요.

 

 

     빚은에서 나온 한입쑥인절미입니다. 이것도 너무 달기만 해요. 쑥향은 조금만 나고요. 또한 콩가루도 잘 묻혀지지 않고요. 콩가루와 떡이 따로 노는 느낌이라고 해야 할까요?? 

     앞서 편의점 디저트 청주 찹쌀이 들어간 생크림 찹쌀떡도 생크림맛만 나는 떡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편의점 디저트로 다양하게 케이크, 푸딩, 빵, 떡 등이 나오는데요. 아직 떡은 달기만 단 것 같아요. 달기 보다는 떡 특유의 풍미와 식감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면 저는 좀 더 다양하게 먹고 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