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의 모든 것/제품 리뷰

LG그램 노트북 16인치 16ZD90R-GX56K 오래쓰는법

by 청두꺼비 2023. 5.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청두꺼비입니다. 제가 랩탑을 선물 받았습니다. 신랑이 집에 있는 무거운 노트북을 사용하는 제가 불쌍했는지 정말로 가벼운 랩탑을 사줬어요. 처음에는 안 사줘도 된다. 괜찮다, 필요 없다, 이렇게 말했는데요. 바로 사줬습니다. 아침에 눈 뜨고 보니 왔습니다. 바로 LG그램 노트북 16인치 16ZD90R-GX56K가요.

     처음에 오자마자 박스를 들었는데요. 깜짝 놀랐습니다. 너무 가벼워서요. 제가 현재 쓰고 있는 노트북은 신랑 것인데요. 신랑 노트북은 게이밍 노트북으로 아주 무겁습니다. 대략 2.5㎏ 되네요. 이를 사용하다가 LG그램드니까 정말 깃털을 든 것 같았습니다.

 이거는 1.2㎏더라고요. 신랑한테 우와 너무 가볍다고 진짜 좋다고, 고맙다고 소리를 질렀네요. 

     저의 특성은 가방 들고 다니는 것을 싫어하는데요. 왜냐하면 손에 주렁주렁 뭐 가지고 다니는 것이 싫어요. 옷과 스마트폰 이렇게 해서 단벌 숙녀로 다니는데요. 특히 무거운 것 하나가 손에 들어오면 정말 힘듭니다. 전에 사용하던 2.5㎏ 랩탑을 사용한 것은 다른 것을 대체할 것이 없어서 마지못해서 가지고 다닌 것이고요. 아무튼 저의 노트북이 생기니까 정말 기분이 좋았네요.

     결혼하면서 오빠한테 아이패드 사달라고 노래를 불렀었는데, 더 좋은 것을 사 줘서 기분이 정말 좋았습니다. 저는 뭐든지 전자 기기를 사면 굉장히 오래 사용하려고 하는데요. 제가 중학교 2학년 때 샀던 스카이 맷돌폰 IM-U100을 대학생 2학년 때까지 사용했습니다. 제가 대학생 때 일부 사람들은 스마트폰을 사용했는데요 말이죠. 이처럼 저는 전자기기를 망가질 때까지 쓰는데요. 신랑이 사준 노트북 정말 오래 쓰려고요. 안 망가트리고요. 그러려면 LG그램 노트북 오래쓰는법에 대해서 알아야 하는데요. 제가 전자기기만큼은 오래 쓰니까 제가 실천하는 노트북오래쓰는법에 대해서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LG그램 랩탑입니다. 신랑이 인터넷으로 주문했고요. 꼼꼼한 성격의 소유자로 인터넷에서 가격 비교하고, 오프라인에서는 하이마트 가고, lg전자 베스트샵, 일렉트로마트도 갔습니다. 가격 비교하려고요. 신랑 말로는 인터넷이 제일 저렴하다고 했어요. 오프라인에서는 온라인보다 대략 10~20만원 정도 비싸다고 했습니다.

     신랑 게이밍 랩탑은 삼성인데요. 왜 제 노트북은 LG로 사줬냐고 물어봤거든요. 같은 사이즈, 스펙을 비교한다면 무게가 삼성 랩탑보다 LG노트북이 훨씬 가벼워서 그런 것이라고 합니다. 저는 단벌 숙녀니까 손 가볍게 다니라고 가벼운 노트북 LG노트북을 선물한 것이라고 해요.

     

 

     온라인에서 구매한 LG그램 노트북 16인치 16ZD90R-GX56K가 꼼꼼하게 포장돼서 집에 도착했습니다.

 

 

     깔끔했고요. 모델명, 시리얼번호도 적혀있습니다.

 

 

    LG그램 노트북 16인치 16ZD90R-GX56K 포장 구성은요.

 

     

     사용설명서, 충전어댑터(분리형), 노트북이고요.

 

 

     충전기조차도 참 가볍습니다.

 

 

     이 스티커가 뜯겨 있으면, 교환 안 되고, 환불 안 된다고 하는데요. 저희는 용량을 확장했습니다. 256GB를 1TB까지 확장했어요.

 

 

     노트북 파우치는 서비스로 안 줬고요. 저희가 그램 전용 파우치를 주문한 것입니다. 

 

 

    LG그램 입니다. 때가 잘 타는 흰색인데요. 해당 모델은 흰색밖에 나오지 않습니다.

 

 

    LG그램 노트북 16인치 16ZD90R-GX56K 뚜껑을 열면 바로 컴퓨터 화면이 켜지고요. 키보드에는 숫자패드도 있습니다.

 

 

     원래는 LG그램 노트북 15인치 사려고 했는데요. USB 포트가 없어서 16인치로 정한 것 입니다. 위의 사진은 LG그램 노트북 16인치 16ZD90R-GX56K이고요.

     USB 포트가 있고 없고는 큰 차이네요.

 

 

    LG그램 노트북 16인치 16ZD90R-GX56K는 화면크기 : 40.6cm(16인치), 무게 : 1.19kg, 종류 : 코어i5 13세대 출시OS : 미포함(FreeDos), 코어종류 : 12코어(4P+8E) 인텔, GPU : Iris Xe Graphics, 램 : 16GB, SSD : 256GB입니다.

 

    LG그램 노트북 16인치 16ZD90R-GX56K 오래쓰는법은 해당 노트북을 백팩에 넣어 충격을 안 줘야합니다. 특히 백팩에 노트북을 넣고 앉으면 바로 손상되거나 잘 망가질 수 있어요. 왜냐하면 워낙 가볍고 얇다 보니 작은 충격에도 노트북이 휘어 안에 있는 부품이 부서지거나 망가질 수 있거든요.

    엘지 노트북 배터리 오래쓰는법도 있는데요. 오랫동안 충전하는 것은 노트북의 수명을 단축하는 행위입니다. 80~85%까지만 충전하고 저기까지만 충전되도록 설정 해놓는 것이 좋겠습니다.

     물가 근처나 습기 많은 곳에서 노트북 사용하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무리 좋은 컴퓨터라도 조금이라도 물이 들어가면 끝이니까요.

 

 

     이 밖에도 노트북이나 전자기기를 오래쓰는법은 다양한데요. 엘지 노트북 키스킨을 따로 구매해서 깔고 사용하면 됩니다. 그러면 이물질 안 들어가고, 물 같은 것도 안 들어가니까요. 엘지 노트북 키스킨을 사용하면 좀 더 노트북을 오래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 위의 사항만 잘 지켜도 10년 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음번에는 제가 사용하고 있는 삼성 게이밍 노트북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