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너에게 알려 주고 싶은 식당/성남에서 식사

성남 유일 올갱이 해장국 맛집 해정뚝배기 메뉴 및 가격 총정리

by 청두꺼비 2023. 6.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대천해수욕장에 놀러 왔는데요. 대천해수욕장에 스타벅스가 있는 줄 몰랐는데 있네요. 신랑이랑 2년 전에 왔을 때는 없었던 것 같기도 하고요. 여튼 이른 여름 휴가로 아이랑 함께 스타벅스 대천해수욕장점에 왔습니다. 이곳에 와서 노트북을 가지고 왔는데요. 해수욕도 즐기고 시원한 프랜차이즈 카페에 와서 작업합니다. 왜 휴가 까지 왔는데도 작업을 하느냐 미리 써놓은 것이 없어서 그러네요. 그러면서 저번주에 올갱이 해장국을 맛있게 먹은 것이 생각이 나서요. 

     저는 경남 거창 출신으로 여름만 되면 또랑이나 계곡에 가서 다슬기 혹은 올갱이를 잡아다가 국을 끓여 먹었습니다. 그래서 여름만 되면 고디탕이 생각이 나는데요. 참고로 고디는 다슬기, 올갱이라고 하는데요. 거창에서는 고디라고 불려요. 거창 시장 장날에 고디 파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지난해 임신 때 고디탕이 정말 먹고 싶더라고요. 엄마는 거창에 내려 오라고 고디탕을 해주겠다는 거예요. 근데 그 때는 제가 배가 많이 나와서 거창까지 가기가 힘들더라고요. 신랑이 알아보니까 모란장에 다슬기를 판다고 했어요. 모란장에서 다슬기를 사와 탕을 끓여 먹자고 하더라고요. 제가 음식을 잘 하지 못 할 뿐더러 다슬기를 사서 삶아가지고 또 언제 까 먹냐 말이죠. 신랑이 다슬기탕을 정말 먹고 싶어하는 저를 위해 성남에서 다슬기탕을 파는 곳 없나 찾다가 성남 유일 올갱이 해장국 맛집 해정뚝배기를 찾아냈습니다. 성남 유일 올갱이 해장국을 파는 곳은 여기 뿐 일거예요. 저희가 여기저기 다방면으로 알아봤는데요. 성남 사람들은 다슬기를 모르는 것인지 올갱이를 모르는 것인지 고디를 모르는 것인지 올갱이탕을 파는 곳이 없더라고요. 하지만 성남 유일 다슬기 해장국 맛집 해정뚝배기를 발견하고 바로 찾아 갔습니다.

 

 

 

성남 유일 올갱이 해장국 맛집 해정뚝배기

■주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야탑로149번길 13 1층
-경기 성남시 분당구 야탑동 297-8



■영업시간
월요일 ~ 토요일 10:00 ~ 21:00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일요일 휴무

■전화번호
031-781-1502

■주차가능
식당 앞

■좌석
입식

 

 

     임신 때 자주 갔던 성남 유일 다슬기해장국 맛집 해정뚝배기는 원래 평일 밖에 운영을 안 했는데요. 5월부터인가 토요일에도 운영하기 시작했어요. 평일과 같은 시간대로 운영한다고 합니다.

 

 

      성남 유일 다슬기해장국 맛집 해정뚝배기 메뉴 및 가격입니다.

 

다슬기해장국 13,000원, 15,000원, 

다슬기덮밥 13,000원

 

해정순대국 10,000원

소창순대국 10,000원

막창순대국 11,000원

 

소내장탕 12,000원

돼지국밥 9,000원

순두부찌개 8,000원

 

모듬순대 20,000원, 30,000원, 40,000원

돼지수육 25,000원, 35,000원

돼지곱창볶음 25,000원

돼지막창볶음 30,000원

돼지족발볶음 30,000원

소내장전골 35,000원, 45,000원

얼큰순국 16,000원

 

청하 5,000원

소주 4,000원

맥주 4,000원

막걸리 4,000원

콜라/사이다 2,000원

 

     저는 성남 유일 고디해장국 맛집 해정뚝배기에서는 다슬기해장국 특을 주문했습니다. 올갱이 해장국이나 다슬기해장국은 똑같아요.

 

 

     출산 후 거의 1년 만에 찾아 왔는데요. 이날 아이는 시어머니께서 봐주셨어요. 뜨거운 뚝배기가 왔다갔다 하는 곳이라 아이를 데리고 올 수가 없겠더라고요. 

     홀은 넓고요. 테이블이 많아서 가면 늘 먹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점심대에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아요.

 

 

    성남 유일 올갱이 해장국 맛집 해정뚝배기는 순대와 사골육수 그리고 다슬기 육수를 직접 만든다고 해요. 어쩐지 제가 아는 그  고디탕 맛이 나더라고요. 거창 친정엄마가 해준 맛이랑 비슷해요.

     원산지도 거의 국내산이고요.

 

 

    성남 유일 올갱이 해장국 맛집 해정뚝배기의 밑반찬은 오이무침, 김치, 고추장아찌, 깍두기가 나와요. 깍두기는 모든 국과 어울려 먹기 참 맛있습니다. 특히 이곳 깍두기가 감칠맛 나는 것이 정말 맛있네요.

 

 

     저는 임신 때부터 이곳에서 특을 주문해 먹는데요. 다슬기양이 참 많은 것이 제 스타일입니다.

 

 

     보세요. 정말 다슬기 양이 풍부하지 않아요? 이렇게 성남 유일 올갱이 해장국 맛집 해정뚝배기에서 배불리 먹으면 거창 친정엄마가 생각나면서 어릴적 아빠랑 엄마랑 소소하게 고디를 잡았던 추억이 떠올라요.

     건강에 좋은 다슬기탕이기도 하지만, 저에게 추억이 듬뿍 담긴 음식이기도 합니다. 여름에 몸이 좀 허약하고 기력이 없을 때 다슬기탕 정말 좋겠습니다. 아주 기운이 샘솟아요. 제가 임신 때 고디탕을 먹어서 지치지 않았던 것 같기도 합니다.

 

 

성남 유일 올갱이 해장국 맛집 해정뚝배기
주관적입니다.

맛과 양 ★★★★★
참 맛있습니다. 고향의 맛이 그리워져요.

가격 ★★★★☆
적당한 것 같습니다.

분위기 ★★★★☆
조용할 때 있고 시끄러울 때 있는 것 같아요.

서비스 ★★★★★
깍두기, 김치 요청시 더 줘요.

주차 ★★★★★
식당 앞에 주차할 수 있습니다.

총평
성남 유일 올갱이 해장국 맛집 해정뚝배기

 

     저의 블로그가 여러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