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경험/나의 깨달음(일기)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방법 총정리

by 청두꺼비 2023. 8.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청두꺼비입니다.

     요즘 신랑이 저보고 부정적인 것 같다고 한 소리 했습니다. 제가 뭐가 부정적인가 했더니 다 나쁜 쪽으로만 생각한다고 하네요. 특히 제가 사건 사고를 영상으로 많이 봐서 나쁜 쪽으로만 생각한다고 합니다.

     제가 나쁜 쪽으로 생각하는 것은 이런 것들인데요. 자격증 있는 사기꾼들 의사나 변호사라고 이런 사람들 말 믿지 말라고 하는 것입니다. 영상을 통해 사건, 사고를 보면 의사나 변호사들이 심심찮게 사기 범죄를 저지르더라고요. 이를 본 저는 자격증 있는 사기꾼으로 너무 믿지 말자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를 본 신랑이 저 보고 참 말 안 듣고 부정적이라고 해서 긍정적인 생각을 좀 하라고 해서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방법을 총정리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첫 번째 남들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는 것입니다.

 

     남들의 시선을 의식하다 보면, 스스로의 정체감에 혼란이 와서 행복해질 수 없다고 합니다. 이는 불행이 되고 모든 것을 부정적으로 생각하게 된다고 해요.

한 예시로 상대방은 당신에게 관심이 없는데 당신은 저 사람이 살짝 봤다는 이유로 나를 무시하나? 이런 생각이 들어 계속 부정적인 생각만 한다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들은 생각보다 당신에게 관심이 없는데 말이죠. 이게 지속되다 보면 점점 부정적으로 변하니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방법으로 지나가는 사람에게 관심을 두지 않길 바랍니다.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방법 두 번째는 다른 사람과 자신을 비교하지 않는 것입니다. 솔직히 이게 제일 어려워요. 맞습니다.

 

     나랑 쟤랑 비교하지 않는 것이 제일 긍정적으로 살아가는 방법입니다. 근데 요즘은 인스타그램이 있지 않습니까? 인스타그램을 보면서 나는 왜 이렇게 초라하지? 쟤는 좋겠다 이런 생각을 많은 분들이 가지고 있습니다. 계속 이렇게 비교하는 생각을 하다 보니 박탈감에 빠지게 되고, 안 좋은 시선으로 얘기하게 되더라고요. 비교는 불행의 지름길입니다. 비교 안 해야지, 하지 말자 해도 계속하게 되는 것이 비교인데요. 일단 지금 당장 인스타그램부터 접속하지 마세요. 많은 분들이 인스타그램을 통해 너무나 우울해하고 박탈감에서 헤어 나오기가 어려워합니다.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방법 세 번째 다른 사람들에게 아무 기대를 하지 않는 것.

 

     내가 이렇게 해줬으니 너는 이렇게 해줘야 해, 내가 너에게 잘해줬으니 너는 나에게 더 잘해야 돼.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벌써 제 주변에만 해도 몇 명인지 모르겠네요. 제발 무언가를 바라고 상대방에게 기대하지 마세요. 내가 친구를 정말 알뜰살뜰 챙겨줬는데, 친구는 받기만 하고 나에게 주지 않아요. 이렇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솔직히 이런 상황은 받은 친구가 정말 못 된 것입니다. 친구가 선물해 줬으면 다음번에 똑같이 선물을 줘야죠. 근데 날름 받고 모른 척한다? 이것은 친구 관계가 아닙니다. 내가 해줬으니까 상대방도 나에게 뭔가를 해줘야 해라고 기대하는 것 자체가 너무 피곤하고 살아가기 힘듭니다. 그러니 상대방에게 무언가를 해줄 때 아무것도 바라지 마세요. 만약에 바란다면 이것은 불행의 시작입니다.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방법은 모든 사건과 상황이 본인에게서 비롯된다고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방법 네 번째 스스로를 깎아내리거나 불쌍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자기 자신의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하면 좋겠습니다. 왜 사람들이 부정적일까요? 본인의 위치를 모르는 경우 많이 부정적이더라고요. 왜냐하면, 뭘 몰라서 부정적입니다. 세상은 알아야 행복하고 많이 보입니다. 많이 안 보여서 짜증 나고 화가 나는 것입니다. 스스로의 위치를 모르기 때문에 불행하다고 생각 들고 늘 제자리에서만 머무는 것이고요. 스스로를 불쌍하다 생각하는 것처럼 슬픈 일도 없습니다. 스스로를 불쌍하게 여기면서 남들이 좋게 봐주기를 바라는 것도 있는데요. 이는 정말로 어리석은 행동입니다. 정말 사람들이 당신을 업신여겨요. 그러니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방법으로 스스로의 위치를 끌어올리는 것이 좋겠습니다.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방법 다섯 번째 목표에 맞는 노력하기.

 

     목표가 있는데 노력을 안 하는 것은 부정적인 사고를 키우는 것입니다. 항상 자신의 목표에 있는 사람들을 찾아보면서 질투하지 말고 그들에게 배울만한 것을 찾는 것이 좋겠습니다. 목표를 낮게는 잡지 마세요. 내가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을 계획해 이뤄내는 것이 당신에게 긍정적인 사고를 기르데 좋습니다.

 

이번에는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방법에 대해서 총정리해 봤습니다.

많은 분들이 생각하는 것이랑 다를 수 있겠지만, 앞서 언급한 5가지를 열심히 따른다면 부정적으로 생각했던 것을 조금이나마 긍정적으로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방법에
대해 많은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