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경험/나의 깨달음(일기)

갑자기 연락이 없는 친구 대처법

by 청두꺼비 2023. 9. 3.
반응형

안녕하세요. 청두꺼비입니다.

말버릇처럼 항상 귀찮다고 하는 친구에게서 연락이 뜸해졌습니다. 원래는 잘했는데 갑자기 연락이 없는 친구가 되니까 그렇더라고요. 제가 열심히 카톡을 해도 1이 지워지지가 않았습니다. 제가 그동안 너무 이기적이었나? 내가 너무 그랬나 싶어 생각해 보니까 예전에 술 마시고 통화하다가 한 번 무시한 적이 있더라고요. 아 그것 때문인 것일까? 이런 생각이 들다가 내 잘못이 맞다고 생각이 들어 혼자 반성하고 있습니다. 제가 친구를 무시해도 너무 무시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반대로 생각해도 갑자기 연락이 없는 친구에게 미안해지더라고요. 왜 하필 제가 그런 얘기를 꺼내서 친구를 당혹하게 하고 당황스럽게 했을까요?

 

      갑자기 연락이 없는 친구에게 전화를 해도 받지도 않고, 카톡이든 문자든 잘 보지 않네요. 이렇게 되면 저는 항상 그래요. 마음을 비우고 이 친구랑 연이 끊긴다고 생각하면 어쩔 수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최선을 다했고, 할 만큼 했으니까요. 친구 사이 왜 이렇게 어려울까요? 제가 해준만큼 돌아오지 않고, 제가 잘 해준만큼 저에게 잘해주지도 않는 것 같아 정말 속상하고 짜증 나요. 

 

 

     갑자기 연락이 없는 친구에 대해서 생각하면 할수록 화가 나고 짜증이 납니다. 제가 얼마나 잘해줬는데요. 집에 가서 청소도 해주고요. 도대체 뭐 때문에 이렇게 일방적으로 연락이 안 되는지 저로서는 이유를 알 수가 없으니까 정말 답답할 노릇입니다. 갑자기 연락이 없는 친구에 대해 다른 사람에게 물어보면, 제가 뭔가 기분 나쁘게 했다거나 제 상황과 친구의 상황이 달라서 그런 것일 수도 있다고 합니다. 

 

     저는 결혼했고, 친구는 미혼인데요. 진짜 설마 이것 때문에 저에게 연락이 없는 것일까요? 이런저런 생각이 들다가 갑자기 연락이 없는 친구에 대해서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정리해 봤습니다.

     특별한 대처라고 할 것은 없지만, 그냥 친구에게서 연락이 올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제일 좋다고 하더라고요. 제가 그동안 카톡이나 문자, 전화를 했는데요. 이것도 이제부터는 하지 말고 연락이 올 때까지 기다리는 것입니다. 이 과정에서 친구에 대한 많은 생각들이 지나갈 텐데요. 만약에 이 친구와 연이 끊기게 되면, 이 친구와의 인연은 여기 까지라는 것을 알고 마음의 정리를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친구와의 소중한 추억이 있지만, 그냥 마음 정리하는 것이 최대한 감정낭비를 안 하는 것입니다.

 

 

     갑자기 연락이 없는 친구한테서 연락이 왔다면, 아무 일도 없었냐는 듯 받아주면 좋겠습니다. 왜 그때 연락 안 했어?

왜 내 전화, 문자, 카톡을 무시했던 거니?라고 묻지 말고 아무 일도 없었듯 친구를 대하면 좋겠습니다. 친구 입장에서 이러한 상황을 더 좋아할 수 있습니다. 훗날 시간이 되면 물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갑자기 연락이 없는 친구에 대한 모든 감정이 얽히고 얽힙니다. 그냥 물 흘러가는 대로 계속 친구 관계가 된다면 좋지만, 안 될 수도 있고요. 아무리 노력해도 잘 안 되는 것이 친구 사이입니다. 제가 아무리 친구를 좋아하고 잘해줘도 친구가 되지 못한 동기들이 많네요. 

 

     제가 잘해주고 좋아한 만큼 상대방도 저를 좋아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친구에게 정말 잘 해준 기억 밖에 없는데 친구 입장에서는 제가 못 해준 것 만 기억에 남겠죠? 저는 갑자기 연락이 없는 친구에게서 연락이 올 것이라고 절대로 기대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연락이 오면 이제는 제가 안 받을 것 같아요. 왜냐하면 제가 엄청 잘해줬는데, 이 친구가 심술을 부려서요.

    갑자기 연락이 없는 친구에 대해 관계 및 친구에 대해 생각할 시간을 갖는 것이 좋겠습니다. 평소 그 친구와의 관계는 어떠했는지? 본인도 모르게 친구를 무시한 적은 없는지? 등 친구와 본인 간의 관계에 대해서 짚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생각해 보니까, 갑자기 연락이 없는 친구에게 함부로 말했던 것이 생각이 나네요. 좋은 추억과 함께 즐거웠던 나날을 생각하니 보고 싶어 지네요.

 

 

    갑자기 연락이 없는 친구에게 사정이 있겠죠. 돈이 없다거나, 여유가 없다거나, 특히 여유가 없으면 사람 만나기가 정말 무섭고 싫다고 해요. 왜냐하면, 사람 만나는 것 자체가 돈이니까요. 어쩌면 갑자기 연락이 없는 친구는 경제적으로 여유가 없어서 그럴 수 있으니 아무 생각하지 말고 기다리는 것도 좋겠습니다.

 

갑자기 연락이 없는 친구를 생각하며, 앞서 말했듯 저도 연락을 받지 않겠다고 했다가, 또 막상 연락이 오면 어떤 일이 있었는지 물어보려고요. 친구가 그럴 수 있고, 저럴 수 있죠. 아니면 우리의 연은 여기까지 일 수도 있는 것이고요.

 

내가 좋아한 만큼, 내가 사랑한 만큼 상대방도 저를 제가 생각했던 것처럼 똑같이 해주면 정말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좋아하고 사랑만 해봤지, 저를 좋아한 친구들이 있었을까?라는 생각이 문득 듭니다. 그래도 저를 좋아했던 친구들이 있겠죠? 제가 생각이 안 나서 그렇고요. 

 

     저의 이러한 경험으로 저는 또 친구를
새롭게 사귀게 된다면, 그때는 많이 안 좋아하려고요.
많이 좋아해 봤자, 사람들은 도망가고 친구도 떠나고요.

 

      이번 갑자기 연락이 없는 친구에 대해서도 기분이 몹시 나쁘지만, 일단 아무것도 아닌 것처럼 잊을 것입니다. 언젠가 연락이 오면 오는 것이고요. 현재 이 친구에 대해서 아무 감정을 쏟지 않으려고요. 

 

갑자기 연락이 없는 친구 대처법에 대해서 정리해 보게 되었는데요. 너무 연연하지 말고, 생각하지 마세요. 인연이 닿으면 또 연락이 오니까요. 앞서 말했든 친구는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누군가를 만날 여력이 없을 수 있으니까요.

 

저의 글이 많은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