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너에게 알려 주고 싶은 식당/거창에서 식사

거창 맛집 옛담 거창 한정식 가성비 좋은 식당

by 청두꺼비 2023. 9.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청두꺼비입니다.

제가 친정에 있는 동안 거창 맛집 옛담에 다녀왔는데요. 딱 밥상 보고 거창 한정식 맛집이구나 느꼈습니다. 왜냐하면 1인 10,000원에 푸짐한 한정식을 먹을 수 있거든요. 저만 이렇게 맛있는 거창 맛집에 가는 줄 알았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거창 맛집 옛담에 가서 가기 전에 예약 혹은 자리가 있느냐고 물어봐야 해요. 안 그러면 다시 갔다가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나와야 하거든요. 그만큼 거창에서 한정식을 먹기 위해 옛담에 가고 있어요. 얼마나 맛있는지 왜 사람들이 몰리는지 한 번 살펴볼까요.~!

 

 

거창 맛집 옛담입니다. 거창읍사무소 바로 옆에 있어서 발견하기 쉽고요. 아니면 덕유문고 바로 뒤에 있어서 바로 가기 쉽습니다. 따로 주차장도 마련돼 있고요. 

 

겉모습은 화려하지 않지만, 정말 맛있다는 점. 또한, 점심시간에 가면 사람들이 너무 많으니까 되도록이면 점심 되기 전 11시반에 가는 것을 추천드려요. 그래야지만 식사할 수 있거든요.

 

거창 맛집 옛담은 친정 아빠가 자주 가는 식당이라서 알게 되었고요. 엄마 역시 이곳에서 한정식 먹는 것을 좋아해서 자주 가게 되네요. 저 역시 이곳의 음식이 맛있어서 친정에 오게 되면 꼭 한 번은 먹고 가는 거창 맛집 같습니다.

 

전화번호는 055-945-7535 이고요.

제가 말했듯 이곳에 가기 전에 꼭 한 번 전화해서 자리있는지 문의하고, 예약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거창 맛집 옛담 메뉴

이곳의 메뉴는 단촐한데요. 섞어탕이 있지만, 이곳에 오는 모든 사람들은 옛담정식을 주문해서 먹어요. 저 역시 한정식을 주문해서 먹고요.

 

옛담정식이 거창 한정식 맛집의 대표 메뉴입니다. 1인에 10,000원이에요.

 

 

식당 내부 모습이고요.

정말 사람들이 많지 않아요? 제가 간 시간대가 점심 무렵이었는데요. 벌써부터 많이들 식사하고 계셨어요. 그리고 많이들 드시고 자리에서 일어나고 계셨고요. 

 

제가 갈 때마다 사람들 많고, 올때 마다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여기가 왜 많냐면 정말 가성비가 좋다는 생각이 들거든요.

 

어떻게 10,000원에 이런 밥상이 나오는지 싶어요. 거창 한정식 맛집 하면 다들 옛담이라고 할 정도이고요. 또한, 이곳을 찾는 손님 대부분이 어르신들 혹은 제 또래인데요. 

 

인터넷에서 소문난 식당이라기 보다 정말 거창 현지인들에게 소문난 맛집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왜냐하면 다들 인터넷을 잘 안 하시는 연령대인 분들이 찾아 오시니까요.

 

요즘 식당 대부분은 바이럴 마케팅이든 인터넷으로 통해 광고나 홍보를 많이 해서 젊은층들이 찾아가는 핫플레이스 이지만, 이런 식당은 온전히 입소문 만으로 사람들이 찾아가는 식당이니까요. 그래서 오히려 정말 맛집은 젊은 층이 많은 식당보다는 이렇게 어르신들이 많은 식당인 것 같아요.

 

옛담정식

제가 말한 옛담정식 1인 10,000원입니다. 정말 깔끔하고 정갈하지 않아요? 게다가 반찬들이 하나 남김없이 먹을 수 있는 맛있는 것들로만 구성돼 있어요. 

 

물론 한정식에 불고기나 소고기, 돼지고기는 없지만요. 그래도 이따가 갈치구이가 나옵니다.

 

이렇게 1인 10,000원인데 거창 한정식 맛집 옛담 가성비도 좋지 않나요??

 

 

공기밥과 된장찌개가 나오는데요. 제가 너무 배가 고픈 나머지 먼저 먹었습니다.

이렇게 밥을 말아 먹어도 정말 맛있었네요.

 

제가 거창에만 오면 꼭 가는 거창 맛집 옛담.

또 한 번 맛있게 먹고 가네요.

 

거창에 오시게 되면 거창 한정식 맛집 옛담이 어떠실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거창에 있는 동안 맛집에 다녀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