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너에게 알려 주고 싶은 식당/거창에서 식사

거창 한정식 맛집 옛담 갈 때마다 사람들 많아(예약 필수)

by 청두꺼비 2023. 2. 8.
반응형

 반가워요. 청두꺼비입니다. 이번에 친정에 갔다 왔는데요. 엄마, 아빠가 거창에 한정식 맛집이 새로 생겼다고 저를 데리고 갔습니다. 도대체 얼마나 맛있는 한정식 맛집이길래 궁금해서 갔다 왔는데요. 한 번 먹고 나서 맛있어서 또 가고 싶을 정도로 맛있는 한정식 맛집이었습니다.

 지금 포스팅하면서도 내일 점심에도 거기 한정식 맛집에 갈까? 그런 생각이 들었네요. 만약에 내일도 가게 된다면 제가 부모님께 점심을 사드린다고 했습니다. 왜냐하면 가격이 착하고 양이 많거든요. 일명 가성비 한정식 맛집이거든요. 

 엄마, 아빠가 그랬는데 예전 마리의 꽃두레 사장님이 그곳을 팔고 읍에서 한정식 맛집을 열었다고 했습니다. 바로 그곳이 거창 옛담인데요. 갈때마다 사람들이 많아서 예약이 필수입니다. 아니면 오전 11시에 가야지 식사할 수 있어요.

 얼마나 사람들이 많고 가성비 한정식 맛집이라고 하는지 자세히 살펴볼까요.~!

 

 

거창 한정식 맛집 
옛담

■주소
-경남 거창군 거창읍 공수들6길 33
-경남 거창군 거창읍 상림리 843-1



■영업시간
매일 11:00 ~ 20:00
갈 때마다 사람들이 많아서 확인 필

■전화번호
055-945-7535

■주차가능
식당 옆, 전용 주차장

■좌석
입식

■메뉴
섞어탕 3.5만원
옛담정식 1만원

 

 

 거창 한정식 맛집 옛담에 점심시간 때에 맞춰 11시에 갔거든요. 직원분이 벌써 자리가 없다고 조금 기다려야 한다고 했어요. 제가 빈자리가 많은데 왜 자리가 없느냐고 물어보니 다 예약석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러면 조금만 기다리면 되지 않느냐고 물으니 대략 10~20분 정도 기다리라고 했습니다. 

 이날 거창 한정식 맛집 옛담에서 점심 먹기로 한 것이라서 조금 기다렸네요. 대략 15분 정도 기다렸고 직원분이 부지런히 테이블을 새롭게 해주었습니다.

 

 

 한정식 맛집 옛담의 메뉴입니다. 저희는 옛담 정식을 주문했어요. 요즘같이 고물가 시대에 1만원대 식사가 있습니다!!

 

 거창 한정식 맛집 옛담 정식을 주문하면 얼마 안돼 밥상이 차려지는데요. 반찬 수 좀 보세요!! 정말 많죠?

이게 무려 인당 1만원입니다. 제가 왜 가성비 한정식 맛집이라고 하는지 아시겠죠??

 

 

 된장찌개에 밥 한 공기가 나오는데요. 짭조름한 된장국이 예전 할머니가 끓여준 시골된장을 연상케 했습니다.

 

 

거창 한정식 맛집 옛담의 반찬을 봐볼까요? 먼저 잡채. 잡채가 짭조름한 것이 간이 잘돼있어 정말 맛있어요. 한 번 먹고 또 달라고 했네요.

 

 

 2인에 갈치구이를 이 정도나 주는데요. 바삭바삭하니 아주 맛있습니다. 갈치구이라기 보다 갈치 튀김 같았어요.

 

 

 계란찜, 비지 무침, 두부, 새싹쌈 밥 한 숟갈에 이러한 반찬을 먹으면 더 식욕을 돋구아 줬어요.

 

 

 튀김, 김치, 파무침

 

 

 꽈리고추, 돌나무무침

 

 

 고사리, 갈치구이, 시금치 무침

 

 

 콩나물, 새싹 샐러드 등 매일 다양한 반찬이 나옵니다.

거창 맛집 옛담 정말 가성비 한정식 맛집 맞죠?? 이게 무려 1만원이니 까요. 

 거창에는 한정식 맛집이 여러 있는데 옛담이 제일 사람이 많은 것 같습니다. 사계절 한정식으로도 괜찮을 것 같고요. 근데 상견례 식당으로는 별로일 것 같아요. 왜냐하면 조용히 대화하기에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요. 엄마랑 단둘이 먹고 다음날에 아빠랑도 먹었네요.

 한정식 맛집 옛담에 가서 점심 식사를 하게된다면 전화하고 자리있느냐 문의하고 찾아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럼 저는 또 먹고 올게요.~!

 

 

거창 한정식 맛집 
옛담

맛과 양 ★★★★★
모든 반찬 맛있고 양도 많습니다. 

가격 ★★★★★
가성비 식당 중 최고입니다.

분위기 ★★☆☆☆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시끄럽긴 해요. 하지만, 모임 할 때 이곳에서 하는 것 괜찮을 것 같습니다.

서비스 ★★★★★
반찬 더 달라고 하면 잘 줍니다.

주차 ★★★★★
식당 옆에 전용 주차장이 있어요. 근데 갈 때마다 차가 많습니다.

총평
거창 갈 때마다 찾아가는 한정식 맛집.

 

 

거창에 가면 제가 자주 가는 한정식 맛집 모음입니다.

 

 

[거창] 맛집…맛고을 "한정식이 맛있는 이곳"

휴가 동안 계속 외식을 했는데요. 거창 사람들이 한정식을 먹기 위해 자주 가는 곳이며 거창 맛집으로 자주 등장하는 맛고을이라는 한정식당에 다녀 왔습니다. 거창 맛집 ◆맛고을 -경남 거창군

memoryseung1224.tistory.com

 

 

거창 맛집 한정식 두레한정식 가성비 최고

친정에 있는 동안 아빠랑 거창 맛집 두레한정식에 다녀왔어요. 친정 엄마는 아기 돌본다고 집에 있고요. 거창 맛집 한정식 두레한정식은 거창 현지인 친정아버지가 자주 가는 단골 식당이에요.

memoryseung1224.tistory.com

 

 

거창 현지인 맛집 거창 꽃두레 사람 많은 이유

신혼여행 하면서 거창에 왔는데요. 거창 출신인 저는 신랑에게 거창에 대해서 많이 말해 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거창에 도착 후 친정 부모님과는 거창 우담에 갔고 거창 맛집 우담 거창 소고

memoryseung1224.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