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너에게 알려 주고 싶은 식당/거창에서 식사

거창 맛집 한정식 두레한정식 가성비 최고

by 청두꺼비 2022. 11. 12.
반응형

친정에 있는 동안 아빠랑 거창 맛집 두레한정식에 다녀왔어요.

친정 엄마는 아기 돌본다고 집에 있고요.

 

거창 맛집 한정식 두레한정식은 거창 현지인 친정아버지가 자주 가는 단골 식당이에요.

이곳에 가기 전 친정아버지는 항상 예약 전화를 하는데요. 왜냐하면, 돌솥밥이라서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이에요.

 

이에 아빠와 저는 곧장 거창 맛집 두레한정식에 갈 때면 예약 후에 갑니다.

 

거창 맛집 한정식 두레한정식은 가성비 최고인데요. 

한 번 자세히 봐볼까요.~!

 

 

거창 두레한정식

■주소
-경남 거창군 거창읍 공수들6길 8-10
-경남 거창군 거창읍 상림리 863-2



■영업시간
11:40 ~ 13:30
17:30 ~ 19:30
예약하고 가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전화번호
055-944-6061

■주차가능
식당 앞

■좌석
좌식

 

 

거창 맛집 한정식 두레한정식에 들어서면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 해요.

신발 벗기를 귀찮아하는 저는 이러한 점이 조금 아쉽습니다.

 

 

거창 맛집 한정식 두레한정식은 혼밥이 안되고요.

1시간 전 예약

단체는 하루 전 예약하라는 안내가 있어요.

 

 

거창 맛집 한정식 두레한정식에 들어섰습니다.

룸이 있고 넓은 홀도 있어요.

 

앉고 싶은 자리에 앉으면 되는데요.

단체 손님은 거의 룸에 받는 것 같았습니다.

 

 

거창 맛집 한정식 두레한정식 메뉴이고요.

저희는 전화로 예약했고, 아버지 인삼영양돌솥밥, 저 곤드레돌솥밥을 주문했어요.

 

 

거창 맛집 한정식 두레한정식에 예약하고 가서 바로 앉을 수 있었고요.

 

이렇게 차려진 밥상을 볼 수 있습니다.

 

 

이후 반찬이 새로 나오는데요.

돌판에 빨리 식지 말라고 오리 훈제 구이가 나오고요.

 

 

조금 매콤한 더덕무침이 따뜻하게 뎁혀져 나옵니다.

 

 

거창 맛집 한정식 두레한정식에서 제가 주문한 곤드레 돌솥밥인데요.

병아리콩이 들어 가있고, 곤드레가 많이 들어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거창 맛집 한정식 두레한정식의 상이 다 차려졌는데요.

정말 푸짐하죠?

 

이것이 무려 인당 1만원입니다.

요즘같이 고물가 시대에 1만원에 저 정도는 찾기가 어려워요.

거의 1만 5,000원 정도 할 테니까요.

그래서 제가 거창 맛집 한정식 두레한정식은 가성비 최고라고 한 이유입니다.

 

1만원에 푸짐하게 다양한 반찬들을 먹을 수 있어 좋았네요.

 

저는 삶아져 나온 양배추를 더덕무침에 찍어 먹으니 더 맛있게 먹었네요.

훈제 오리고기도 더덕무침에 찍어 먹으니 덕 맛있었습니다.

 

더덕무침은 어떤 반찬하고 곁들어 먹어도 맛있었네요.

 

 

제가 좋아하는 미역국에 곤드레 돌솥밥과 함께 먹으니 꿀맛이었어요.

미역국도 그냥 미역국이 아닌 소고기 미역국이었네요.

 

아빠랑 이렇게 먹으니 편히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거창에 올 때마다 종종 거창 맛집 한정식 두레한정식에 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거창 맛집 한정식 두레한정식
주관적입니다.

맛과 양 ★★★★★
맛있고 양이 풍부합니다.

가격 ★★★★★
1만원에 이 정도면 정말 가성비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분위기 ★★★★☆
내부가 조금 어두워서 아쉬웠습니다. 그리고 좌식이라서 조금 불편했어요 ㅠ 

서비스 ★★★★★
반찬 리필 요청 가능해요.

주차 ★★★★★
식당 앞 바로 주차할 수 있어 편하고 갓길에 주차해도 됩니다.

총평
거창에만 오면 가고 싶은 한정식집.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