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경험/직접 해봤습니다(꿀팁)

커피 끊으면 좋은점 부작용 총정리

by 청두꺼비 2023. 9.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청두꺼비입니다.

제가 요즘 커피를 끊었습니다. 9월 5일부터 시작해 현재까지 끊고 있는데요.벌써 일주일이나 되었어요.

처음에는 어떻게 끊지 했는데요. 벌써 커피를 안 마시는 버릇하니까 조금씩 괜찮더라고요. 처음에 커피 끊을 때는 머리가 정말 아프고 힘들었는데요. 조금씩 괜찮아 지고 있습니다.

     아이를 임신했을 때 정말 미치도록 커피가 마시고 싶었는데, 그때도 디카페인을 조금이라도 마시며 버텼던 것 같아요. 뉴스나 신문에서 커피가 늘 좋게만 그려지는데요. 이런 제가 왜 커피를 끊기 시작했냐면요. 일단 경제적으로 돈이 많이 나가서예요. 메가커피나 컴포즈 등 다양한 저가 커피 프랜차이즈를 이용한다고 해도 돈이 드는 것은 똑같고요. 1,500원, 2,000원이라고 하지만, 한 달에 50,000원을 커피를 사 먹는 다는 것이 살짝 아깝게 느껴지기 시작했습니다. 한달에 50,000원, 1년에 600,000원이더라고요. 그래서 더 결심하게 되었어요. 커피를 끊고 차라리 이 돈으로 저금을 하면 되겠다고요. 그래서 커피 끊으면 좋은점에 대해서 또 어떤 것이 있나 부작용을 총정리하게 되었어요.

 

커피 끊으면 좋은점 부작용 총정리하다가 갑자기 티스토리가 꺼져서 내용이 사라졌습니다. 이런 일이 한 두번이 아니라서 조금 당황스럽네요. 역시 티스토리는 여기에다가 쓰기 전에 다른 곳에 미리 쓰고 옮겨야 되는 것이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1600자 넘게 썼는데 사라지니까 어이가 없네요.

 

 

일단 커피 끊으면 좋은점은 돈은 아낄 수 있고, 잠을 잘 잘수 있고, 몸에 영양이 잘 간다고 합니다. 

 

커피 섭취와 건강에 대한 리포트와 의견은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에서 다양합니다. 피로 상태에서 커피를 마시면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수 있지만, 대량으로 정기적으로 섭취할 경우 불면증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건강 상의 우려사항이 있는 사람들이나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들은 주의를 기울이거나 커피를 피해야 합니다. 커피 끊으면 좋은점을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습관처럼 즐기는 커피를 말이죠.

또한, 과도한 커피 섭취는 이뇨작용이 증가하여 필수 영양소가 배출될 수 있는데, 커피 섭취량을 줄이거나 중단하면 다양한 변화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경미한 두통, 소화 장애 또는 갈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단계를 극복하면 수면의 질이 향상되고 일어나서 가벼운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커피 끊으면 좋은점dms 피부 건강을 촉진하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건강 전문가들 중에서도 건강을 고려하여 커피를 대체 음료로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커피를 그만뒀을 때 현기증이나 자주 발생하는 속쓰림이 개선되었다고 보고하고 있습니다.

주요 성분 중 하나인 카페인은 과도한 섭취 시 부정적인 증상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자신의 내성 수준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복 상태에서 커피를 마시면 자극 작용으로 인해 위궤양과 같은 질환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커피 섭취를 줄이거나 가끔 중단하는 것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요약하면, 커피 끊으면 좋은점이 개인의 건강 상태와 카페인 감수성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엇보다도 불명확한 두통이나 지속적인 불면증이 있는 경우 대안을 찾아보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반면, 커피 섭취를 줄이면 몸이 가벼워지고 수면의 질이 향상된다는 보고가 있어요.

 

이처럼 커피 끊으면 좋은점이 있어요. 스타벅스나 메가커피, 컴포즈 커피 자주가서 마시는데요. 조금 더 줄이려고요. 우리  주변에 커피 프랜차이즈를 심심찮게 찾아 볼 수 있는데요. 이처럼 커피 소비가 계속 증가한다는 것입니다.

제가 육아로 인해 피로를 커피를 마시면서 견뎌냈는데요. 그냥 이제는 아이가 잘 때 같이 자고 같이 일어나려고요. 애써 커피를 마시면서 피로를 이겨내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커피 끊으면 좋은점이 더 많아서 저는 끝까지 끊어보려고요. 일단 저는 수면의 질이 향상됐고요. 속이 더부룩한 것도 많이 좋아졌습니다. 저의 가족 모두 커피를 안 마시는데요. 운전할 때 피곤하면 그냥 수면 공간에 들어가서 잡니다.
피곤하면 잠을 이겨내지 말고 자는 것이 좋은데 우리나라는 업무 때문에 잠을 제대로 못자서 커피 소비가 정말 많은 것 같아요.
여튼 커피 끊으면 좋은점이 더 많아서 계속 실천해볼까 합니다.

 

갑자기 중간에 커피 끊으면 좋은점에 대해서 없어져서 다시 생각나는 대로 썼네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워드에 쓰고 복사해서 붙여넣기 해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