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경험/직접 해봤습니다(꿀팁)

고구마 빨리 찌려면 전자렌지에 익히는 법 총정리

by 청두꺼비 2023. 10.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청두꺼비입니다.
고구마철입니다.
저는 해마다 거창에 계시는 아버지께 
거창 고구마를 선물 받는데요.
받을 때마다 어떻게 하면 맛있게 빨리
먹는지 연구해요. 
이맘때쯤 정말 고구마를 많이 먹으려고요.
저는 고구마를 정말 좋아하는데요.
매일 먹어도 질리지가 않습니다.
근데 너무 많이 먹으면 노래진다고 하는데요.
고구마에 베타카로틴이 있어서 그렇다고 합니다.
 
베타카로틴은 
노인성 황반변성 및 시력 개선 등 눈 건강을 돕고요.
면역계 증진 효능이 있다고 해요.
피부 건강도 물론 돕고요.
인지력 개선 효능도 있다고 합니다.
폐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고 해요.
특히 당근, 단호박, 귤 
주황색이 있는 채소나 과일에 많이 함유 돼 있는데요.
고구마, 밤에도 조금은 들어 있다고 합니다.
이에 너무 많이 먹으면
얼굴색이 노랗게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제가 고구마를 너무 많이 먹어서 노래 졌거든요.
2~3일 안 먹으니까 금방 얼굴색이 제자리로
돌아왔습니다.
 
이렇듯 저의 고구마 사랑은 제가 얼굴색이 변한 것도
모르고 열심히 먹는데요.
먹을 때마다 찜기 찌고
밥솥에 찌고 
하는 게 번거롭더라고요.
 
좀 더 빨리 깔끔하게 먹는 방법이 뭐가 없을까 하다가
고구마 빨리 찌려면 전자렌지에 익히는 법에
대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그러면 고구마 빨리 찌려면 전자렌지에 익히는 법
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거창 친정에서 보내준
거창 고구마
해남 고구마, 남해 고구마가
지리적으로 더 맛있다고 하지만,
친정 아빠가 보내준 거창 고구마가
제게는 제일 맛있네요.
 
매년 이맘때쯤 아빠에게
선물 받은 것 같아요.
 
조금 시간 더 지나면
저희 아이랑 고구마 캐는 체험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희 아이도 고구마를
정말 좋아하거든요.
생각해 보면 신랑만
고구마를 안 좋아하는 것 같아요.
 
집에 있는 고구마는 저 혼자
다 먹은 것 같습니다.
신랑한테 왜 이렇게 달콤한 고구마가
싫으냐고 물으니 한 번은 먹겠는데
두 번은 먹기 싫다고 하더라고요.
저보고 아직도 고구마한테 안 질렸냐고
물었는데요.
저는 솔직히 하나도 한 질렸다고 했습니다.
매일 먹어도 매일 또 먹고 싶네요.
 
 

얼마나 열심히 먹었냐면
한 박스 보내준지 한 달도 채 되지 않았는데
벌써 밑바닥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껴먹어야지 하다가
고구마는 금방 썩는다고 해서
매일 조금씩 먹고 있어요.
 
고구마 먹으면 좋은 점!
변비가 없어지고
포만감이 있어서
군것질 안 하게 되고
밥도 많이 안 먹게 되네요.
 
제가 요즘 다이어트 중인데요.
고구마 먹고 밥을 먹으니까
식사량이 줄었어요.
저절로 살이 빠지더라고요.
또한, 육아 하느라 밥을 제대로 먹기 힘든데요.
이렇게 고구마로 대처하니까
밖에서 안 사 먹게 되어 좋고요.
 
고구마가 이래저래 경제적으로
정말 좋은 음식 같습니다.
 
 

고구마 빨리 찌려면 전자렌지에 익히는 법으로
제일 먼저 흙 묻은 고구마를 깨끗이
세척하고요.
꼬다리 부분을 칼로 삭둑 자르고
세로로 슬라이스 해주세요.
저 사진처러 고구마를 잘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지 빨리 익어요.
 
그리고 물을 조금 넣습니다.
고구마가 다 잠기게 하지 말고
살짝 넣어주세요.
전자레인지로 익힐 것이니까
물이 조금은 있어야 합니다.
 
 

손질한 고구마에 위에
전자렌지 뚜껑을 덥습니다.
 
고구마 빨리 찌려면 전자렌지에 익히는 법으로
이게 제일 간단하더라고요.
 
만약에 고구마를 슬라이스로 자르지 않았다면
익히는데 오래 걸리고
제대로 익지도 않아요.
 
딱 저렇게 슬라이스 해주면 됩니다.
 
 

고구마 빨리 찌려면 전자렌지에 익히는 법으로
데우는 시간은
15분에서 18분 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양에 따라 다르지만 기본 15분이 좋을 것 같아요.
중간중간 열어서 확인하는 것도 좋고요.
 
 

저는 딱 15분 정도 데웠는데요.
너무 잘 익은 것 있죠.
찜기나 밥솥보다 더 맛있더라고요.
이렇게 자르면 더 맛이 없을 줄 아는데요.
전자렌지 뚜껑을 닫아서 괜찮습니다.
꼭 고구마 젤리? 먹는 것 같기도 하고요.
아주 성공적인 고구마 빨리 찌려면 전자렌지에 익히는 법이었어요.
 
요즘 이렇게 먹으니까 
찜기 씻을 필요 없고
밥솥 씻을 필요 없어서
정말 편합니다.
 
그동안 괜히 힘들게 고구마를 저 먹었던 것 같아요.
고구마 세척하고 슬라이스로 자를 때만 번거롭지
나머지는 간편해 편하네요.
 
칼로 고구마 자를 때 손 다치지 않게
꼭 조심하시고요.
 
고구마 빨리 찌려면 전자렌지에 익히는 법에 대해서
정리해 봤는데요. 많은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